[체인지] 계속해서 더욱 바쁘게 사세요! - [출처: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 It 정보 공유
[체인지] 계속해서 더욱 바쁘게 사세요! - [출처: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계속해서 더욱 바쁘게 사세요! - [출처: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본문



[체인지] 계속해서 더욱 바쁘게 사세요!  - [출처: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게시일: 2019. 1. 1. 링크 : https://youtu.be/BqnjYueF5r0

 

 영상의 제목을 보고 끌려서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그러나 영상과 다르게 바쁘게 사는 것도 한편으로는 자신에게 있어서 잡생각과 다른 무언가를 생각하지 않고 목표로 달려갈수 있다는 장점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너무 바쁜것이 자신에게 오히려 건강에게 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이 제목에 끌려 바쁘게 사세요를 보고 많은 이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지금도 바쁘고 시간도 없고 하는데?? 뭘더 바쁘게 살라는 거니?

하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영상 하나 추천하고자 합니다.

 

[  [영상에서 말하는 내용 구절 인용하여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 이렇게 바쁜인생 일만하다 죽을 것 같습니다. "

"하루가 눈 코 뜰 새 없이 지나가고 아무리 퇴근길을 하염없이 걷다보면, 나자신이 정말 불행하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저도 다른 사람들 처럼 책도 읽고 운동도 하면서 자기 자신을 가꾸고 싶은데 스스로에 대한 발전 없이 그저 일만 반복하는 일상

속에서 너무나 큰 회의감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휴가를 써도 그런 회의감은 그대로였습니다. 

 회사로부터 벗어나 있는 동안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은데 이도 저도 못하고 충동에 휩쓸려 애매한 시간을 보내다 다시 회사로 가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

-> 이 영상속 이 맨트 자막들 나에게 확 와닿았다.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이글을 작성하는 저도 느겼으니 말이다.

자신이 처한 상태만 보고 있기때문에 그런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이런 자기개발 체널을 만나기 전까지는 저도 이러한 생각을 하고 반복적인 일상을 살았으니 말입니다.

1.  당장 앞에 있는 일을 잘할 생각등등 어떻게 휴가를 보낼까? 잠을 자고 내가 부족한 시간 내 건강을 위해 잠을 푹자고 못봤던 영화를 보고 알차게 시간을 쓰는 방법을 사용하는 깨닫는 순간 !!!

 나는 보였다. ~~ 시간이 남는 것은 내가만든 지금까지 노력이였고 그리고 내가 시간이 나는 시간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그리고 그들과 같은 공유를 하면서 보낸다면 ~~! 그것마져도 알차게 시간을 쓰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날때마다 부모님과 함께 대화도하고 같이 점심이던 저녁이던 먹고 대화를 나누고 영화도 종종 보러갑니다.

 그렇게 쓴시간들은 나에게 언젠간 다가오고 추억이 생기고 그것으로 시간을 소중함을 느끼는 하나의 방법이 되었습니다.

2. 이 영상에서 말한 것처럼 허비하는시간 자신에게 소중하게 생각하는 시간등을 같는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구장창 이야기하던 자기개발 영상들에서 나오는 데일리 리포트 / To Do list / 생활 시간표 / 일기장 !!!

1) 2018년도에는 데일리 리포트를 일기장 형식 재대로 적으며 24시간단위가 아니더라도 데일리 플렌과 함께 믹스해서 짬봉으로 썻었습니다.

2)  폴라리스  Polaris 책을 만나고 그에 적기 시작했다.

 1)번처럼 적는 것도 그것도 도움이 됬지만 이제는 더 중요한 2019년에는 직접 느낄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데다가 하자!!! 생각하던 찬라에 발견한 책

 -> 거기에는 일반 다이어리처럼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외에도 한가지 짧은 명언 그날 저녁에 쓰던 그날 아침에 전날 있었던 일을쓰던 유용하게 출근하면서 퇴근하면서 생각을 하고 곰곰히 무언가 할수 있게 해주는 짤은 명언 정말 그 문구를 볼때마다 생각을 하게 해주었습니다.

 이 폴라리스에 적은지는 3일되 었습니다. 많은 영상에서 제대로 데일리 리포트를 할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이영상들을 보면서 데일리리포트를 365일 써보는 것은 어떨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3. 바쁜 것도 때로는 필요하구나를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

[자신의 생각]

항상 이야기하시는 내용 "도대체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신박사님과 고작가님의 고민상담 메일을 받을대 해주셧던 이야기가 생각이 납니다. 

이럴땐 무엇이 생각이 안나는지 일단 적어보는 것입니다.

마인드맵

<이미지출처 : pixabay.com>

마인드맵 (mind map)

[명사] < 교육> 마음속에 지도를 그리듯이 줄거리를 이해하며 정리하는 방법.

출처: 네이버 어학사전 - 국어사전 단어

 이렇게 한가지 방법중 하나인 마인드맵도 소개해봅니다.

1. 하나의 생각 물건이라도 좋습니다. 회사에 대해서 생각해봐도 좋고요 가운데에 대상을 하나 정해봅니다. 지금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화도 좋습니다. 그렇게 적고 가지를 뻗어서 이거하면 떠오르는 것을 적으면서 하나하나 만들어 보세요. 그러면 효과가 나타날겁니다.

2. 감정을 적어도 좋습니다. 감정의 상태를 재대로 왜 이렇게 화가 났는지. 왜 이렇게 했는지 등등 감정을 가지치기로 적다보면 한결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3.  유트브에 마인드맵 영상들을 쳐보시고 왜 마인드맵이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 영상도 찾아보시고 공부 해봐요

이효과도 봤다는 분들이 많으니 추천하나해봅니다.

 

자기개발 영상 자기계발영상등으로 매일 도움 받고 동기부여 작은 성취 목표를 찾다보니 저도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나누는 즐거움 그런것도 알게되고 시간도 쓰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정말 이런 영상을 만들어주시는 체인지 그라운드 / 뼈아대 / 픽션월드 등등 분들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도 주저리 주저리의 Storm,Hong 이었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의 영상  [ 계속해서 더욱 바쁘게 사세요! ]

https://youtu.be/BqnjYueF5r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