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나를 바꿀 인생 10계명 - [출처: 뼈아대 유트브 체널] - It 정보 공유
[체인지]나를 바꿀 인생 10계명 - [출처: 뼈아대 유트브 체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나를 바꿀 인생 10계명 - [출처: 뼈아대 유트브 체널]

본문



[체인지]나를 바꿀 인생 10계명 - [출처: 뼈아대 유트브 체널]

게시일: 2018. 12. 29.  링크 : https://youtu.be/KF3ZzK1cTJ8

 

태도가 전부입니다.
습관이 인생입니다.

태도가 여러분이고,
습관이 여러분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를 고민한다면,
나는 어떤 태도와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되돌아보세요.

그리고
나는 어떤 태도를 만들고,
어떤 습관을 만들 것인지
그 계획이 여러분의 미래가 되는 것입니다.

-> 인트로 영상에 나오는 신박사님의 말 링크에 잘써있습니다.

[신박사님의 강연]  -> 궁금증 유발 이야기부터 시작하셧네요 ^^

내 인생을 바꿀 십계명

십계명이라고 한이유 : 목표는 정확하게 내가 어디까지 도달하고 싶은 정확한 지점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납기가 있어야합니다.

*목표 : 도달하고 싶은 정확한 지잠과 납기가 있어야 함

 납기가없으면 임계점도 못넘고 그에 대한 막연한 행복만 추구한다는 것이다.

* 계명은 무엇이냐 습관이나 태도 납기가 없습니다.

 계속 나를 리마인드 하면서 그런 태도를 가지고 의식과 습관이 될 때까지 계속 나를 가꾸는 것입니다.

 <신박사님 10계명의 주제 타이틀>

1. 자세를 바로하기 / 2.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기 / 3. 언어 공부하기 / 4. 타인의 노력 객관화하기  / 5. 공부한 것을 많이 나누기

6. 불필요한 음식 먹지 않기  / 7. 가족과 있을때는 가족에게 집중하기 / 8. 의식적으로 긍정적으로 살기 / 9. 반성하고 또 반성하기

10. 10. 1~9번 계명을 매일 읽기

 

[Storm, Hong의 자기 주관적인 생각이 첨부된 내용]

 안녕하세요 오늘도 적고 있습니다.

참 강연에서 10계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내가 생각했던것 내가 더 잘해야하는 것에 대해서 정확하고 제대로 설명을 해주셔서 이 내용은 나에게도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생각을 했습니다.

첫 질문에서 이야기하신 목표를 정의한 내용을 듣고 언제까지 내일당장 해야할 목표가 있는지 부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순간 내가 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의식적으로 내가 배운 것을 나누겠다는 열망에서 시작한만큼 오늘도 이곳을 들러주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이렇게 하나하나 줄수 있다는 목표를 잊지 않으려 오늘도 듣고 적고 있습니다.

오늘의 강연의 10계명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신박사님 10계명을 요약한내용>

1.  자세를 바로하기 :  팔다친이야기 / 의자를 산이야기

2.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기 : 업무적인 채팅을 하로 메신져를 쓴다. 그러다보면 주변에 다른것이 있어 눈에 띄고 하게 되고 검색도하고 다른일도 하신다는 내용

 -> 인생의 보조수단으로 활용해야지 그것을 주로 생각하고 사용하면 절때 안됩니다.

 -> 좋은 서비스등 자신이 누릴수 있는 그시간을 가치있는 곳에 써야하는데. 그 틀에 같쳐서 해어나올수 없습니다.

 -> 포커스 어플도 사용을 하신다고 합니다.

3. 언어 공부하기 : 쉐도잉 시작한이야기 / 딥러닝을 하기위해서 공부한다는 내용 파이선도 공부하셨다.

4. 타인의 노력 객관화하기 : 누구나 공통적인 이야기입니다. 그것은 타인의 이야기를 주관적으로 판단한다는 내용

 -> 부부이야기 /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 자기자신이 가장 힘들다하는 것 / 타인의 노력을 조금이라도 객관화를 하면 행복도가 올라갑니다.

5. 공부한 것을 많이 나누기 : 공부한 것을 나누자의 의미 아웃풋식으로 하자 !!

 -> 영상을 찍으면 우리가 가장 똑똑해진다 ,  여러분들이 의식적으로 하지않는다면 그때만 기억이나고 여러분들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확율이 높습니다.

EX.) 책을 읽거나 / 습관적으로 요약등을 하고 심지어 댓글이라도 달면  장기기억으로 넘어간다.

6. 불필요한 음식 먹지 않기 : 운동은 신경쓰나 먹는 것을 신경안써서 몸에 무리가 가고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꼭 하려고 한다는 내용입니다.

7. 가족과 있을때는 가족에게 집중하기 : 당연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 재텍근무를 하기 때문에 생기는 이야기등등 상황을 설명해 주고 계시고 그에 따른 느낀점을 이야기 합니다.

8. 의식적으로 긍정적으로 살기 : 이것은 막연한 긍정이랑 다른 의미입니다.

 * 막연한 긍적 :  긍정적이나 하는 것이 없습니다

* 의식적인 긍정 : 힘든 상황에 서도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다. (죽기 직전까지 간다고 말하는 상황이었어도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것이 의식적 긍정

9. 반성하고 또 반성하기 : 반성만큼 세상에서 돈이 들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 반성을 하면 스스로 행복해지고 스스로 겸손해지고 스스로 똑똑해 집니다.

10. 1~9번 계명을 매일 읽기 : 아무리 세워도 잊어버리고 안하면 그것은 세운 의미가 없다.

 의식적으로 피드백을 가지고 직접 해보려고 10번을 잡았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것들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10계명을 적어 보았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서 오늘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신박사님5번처럼 나의 목록에도 이렇게 공부하고 나누고 싶은 마음이라는 카테고리를 심어서  출퇴근 시간을 통해  이런 지식들 유트브들을 듣고 제자신을 반성하는 시간과 내가 배운 것들 중에 나에게 꼭 필요한 내용 이것은 누구와도 나누어야 겠다는 생각과 내가 잊어버리지 않기위해 이런 공간에 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최소한 이집트 문명 등등 새로 생겨난 문명처럼 그런 문명이 존재하는 것 조차 몰랐을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내 아들들이 그림을 보고 똑같이 따라할 수 있을려나? 그래도 이모습이 맞을려나 하면서 선조들이 개발해내고

제가 항상 이야기하는 우리 은하계에서 지구라는 곳에서 태어난 모든 생명체들은 24시간이라는 것을 공평하게 누구든지 선물받으며 심지어 우리의 몸속에 있는 세포하나까지도 그시간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일어난 상황에서 우리가 의식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글 /  형상문자 / 그림 등등을 남기고 벽화에도 안지워 지도록 꾹꾹 눌러 남기고 생각하는 분들이 그 시대에도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4시간을 세는법과 최소한으로 우리 몸이 이러니 하지말라는 것도 배웠고 다른 많은 것들을 배웠다는 것입니다.

그런 부분은 과거에서 배울 점이고 현재에도 접목해야하는 꾸준한 노력 항상 이야기하시는 졸꾸라고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메타인지의 뇌에 대한 내용을 다룬  루시 / 마녀 프로텍션이 걸리고 없애버리고 하는 방어기작들이 몸자체에서 채득되어 있기때문에

그리고 1달전에 한일들 아니 1년전에 한일 대부분 똑같이 80%라도 기억나세요?

 그중에 10개라고 친다면 1~3정도 기억하면 많이 기억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만큼 적고  나누고 내가 나중에 이런 것이 있었는데 어디있지? 기록도 잘하고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그부분은 꾸준히 하려고 의식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나의 10계명으로 잡을지 나의 5계명으로 잡을지 모르지만 신박사님의 5번 7번 8번 10번은 꼭 하겠다고 이곳에 적어봅니다.

나는 7번 8번 10번을 꼭 지킬수 있을까?  의식적으로 그순간에 그곳에 맞도록 최선을 다해서 환경에 적응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다시 한번 남기며 이글을 마처봅니다.

 오늘의 뼈아대 영상 토요일 일요일에 올라온 영상중 내가 못본영상이 있나 찾아보다 보고 있는 와중에 자동 플레이에서 이 10계명을 다시 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남겨봅니다.

오늘도 주저리 주저리의 Storm, Hong 이었습니다.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남기는 영상 빠지면 섭하죠??

<읽어보시고 댓글도 남기시고 함께 2019년도 벌서 7일 행운의 7자라고도하죠? 벌서 7일입니다. 한번 다시 생각해 봅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