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오늘은 영상을 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1부] - [유트브 동영상들] - It 정보 공유
[체인지] 오늘은 영상을 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1부] - [유트브 동영상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오늘은 영상을 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1부] - [유트브 동영상들]

본문



 오늘은 내가 무엇을 하고 있나? 어떤 것을 하고 있을 까? 하면서

생각을 하며 영상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 영상들의 링크입니다.

* 행운의 부작용

게시일: 2019. 1. 3. https://youtu.be/lhyzWd4BW9A -> [유트브 영상: 뼈아대]

* 우선순위를 정하는 2가지 방법

게시일: 2019. 1. 3. https://www.youtube.com/watch?v=E0gX6tmmc6I -> [유트브 영상: 뼈아대]

* [아무말] 일이 즐거워서 하는 사람은 없다!

게시일: 2019. 1. 3 https://www.youtube.com/watch?v=Zp2bxlhw_rY  -> [유트브 영상 : Producer dk]

* 안 해본 걸 하는 게 두려운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대답ㅣ강원국의 성장문답ㅣ도전 행복 시도 극복 용기

게시일: 2019. 1. 3. https://youtu.be/vEapa09t3c0  -> [유트브 영상 : 성장문답]

 

* 평소에도 자주 보고 있던 채널이기는 합니다 주로 뼈아대 / 체인지그라운드 / 픽션월드를 주로고 있습니다.

 이 영상들을 보면서 느낍니다.

[ 제가 자주 글쓰는데 등장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

 * 시간은 누구나 공평하게 주어진다.

  [ 우리 은하계 -> 지구라는 행성 -> 태어난 생명체 ]는 24시간이라는 하루를 선물 받고 매일 끊임없이 생명체의 수명이 다하는 날까지 매일 충전받는다.  

그렇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유트브  Producer dk님의 영상에서 말씀 하신것 처럼 우리는 일을 즐거워서 하는게 아닙니다.

어짜피 할거 그냥 웃으면서 내가 해야하니까~!! 다음을 위해서 보상을 위해서 어쩔수 없이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Storm 생각입니다.]

-   마치 제는 일이 즐거워 맨날 왜저러고 사냐 밤낮없이 ....... 이러는 분들을 보면 그런 이야기 할때마다 한대 뒤에서 처버리고 싶을 정도로 짜증이납니다.

 왜냐면 ~~!! 현상유지를 하려면 이 정도 해야하고 포기하면 지금의 보상도 주어지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았으면 하는거죠 ~!!

 좀더 좋은게 있다고요? 현상유지 하면서 더욱더 노력해서 일을 죽어라 하던지 ~!!

 내가 보상으로 나에게 선물한 가치가 나는 나에게 1억짜리 반지를 선물해야겠어 ~! 버는게 이만큼인데~~! 하고 할수도 있고.

 노력한만큼 얻는 것 보고 배우고 공부해서 남들과 다르게 살려고 그리고 내가 아는 것을 알려주려고 플레폼을 이용하고 하는데.

조금은 나와 다르다고 허세 짜증나 하지말고 이 이야기를 쓰는 카테고리아를 잡은 이름처럼

 카테고리아 제목:  "아 이런사람도 있구나" 입니다. 

그것을 정한이유도 나도 배울건 배우고 필터링해서 들어야지 나에게 맞는 것은 무엇일까? 하고  체인지 그라운드 / 뼈아대 등등을 보면서 메타인지 / 목표 설정 / 작은성공 / 데일리리포트 / 데일리플랜 등등 많은 것을 배우고 책도 읽는 것도 그냥 주구장창 시간 때우려고 읽는 것이아닌 제대로 그것을 온전히 나에게 맞게 필터링해서 듣는법등을 배우고 나니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 행운은 부작용이다라는 영상을 보면서 느낀점

[Storm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감이 되어있습니다.↓]

1.  영상속에서 생각한 생각 (1)

 지금의 보상 지금의 행운 내가 이곳에 와서 만족하고 살구있구나 생각하면 큰오산입니다.

내가 더 잘해서 바꿔야지? 지금의 성공처럼 다음 성공도 올꺼야? 하고 방법이 다르고 앞에서 일어나는 일도 실시간으로 (RTS : Real Time Simulation)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맞는 전략을 바로바로 수정할 줄알아야하고 운도 이런일을 하면 운이 생긴다. 다음에는 이런것들이 이상황에는 적용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저 문제에만 해당되는 방법이었을까? 아니면 저것을 어떻게 바꾸어 이쪽으로 가져와 맞춰서 수정해서 상황에 맞게 접목 시킬까를 생각한다면 문제 해결이 좀더 쉽게 될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  영상속에서 생각한 생각 (2)

 영상속  로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우리는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거 같습니다라는 생각과 내자신도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것들은 안알려지고 , 나쁜 것들 잘못되고 있는 것들만 쉽게 쉽게 접하게 되는 일상들 파급효과가 엄청 나다는 것들을  로또 이야기를 해주실때 그부분을 통해서 저는 이렇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이면에서 느끼는 보고싶은 것만 보는 세상속 이야기와 언론들이 이야기하는 이야기 등등 우리가 각자에 맞춰서 생각하고 내자신에게 뭐가 필요할까라는 메타인지를 높여야 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나에게도 그런 행운이 오려나? 하면서 올해도 대박나자~~!! 라고 로또를 사봅니다.

 

3. 행운을 맞았을때 제대로 인지해야합니다. 

 [메타인지를 높여야 볼수있다]!!!

  *  행운의 부작용 - 운만 쫓으면 생기는 것들  / 운을 실력으로 착각하는 것

 저도 이런 실수를 하고 있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내 실력은 뽀록구?? 진짜 실천에서는 아무짝에 쓸모가 없다???  내단점을 못보고 장점만 보고 달렸다?

 단점이 연습을 통해서 바뀌었다고 자부하고 연습했지만 내 장점을 가릴정도의 실수라는것을 모르고 바꾸려고 했는데.

연습보다 다른 상황이 펼처지고 무의식 적으로 그 장점을 가려버릴 그 단점이 튀어나온다면?  어쪄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운도 잡을수 있게 ~!!! 운이라고 생각안해도 알아서 따라올수 있게 바꿔야 한다??? 라는 엉둥한 생각도 해봅니다.

 

정말 한순간에 망한 케이스들이 있고 역사속에서도 잘나가던 기업들이 지금 상황이 어땠는지 기록된 역사를 통해서 많은 것들이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행운보다 ~~!! 내 실력~~!!!! 어디가서도 어떤 상황에서도 그상황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순발력있게 해결할수 있게 열심히 연습아닌 또 연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니다. ~!!

 

오늘도 주저리주저리로 적어본 Storm, Hong 입니다.

항상 마무리가 부족하다고 느끼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위 링크 영상들 처럼 노력을 해보자 하고 시도도하고 변화도 하고 운도 맞아보고 하면서 배움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는 것을 단편적이게만 볼것이아니라 제는 어때 평가할 것이 아니라 ~!!

How, Why   -> 어떻게 , 왜 를 생각해보고 저사람들이 왜 저리이야기하나? 저사람은 어떻게 저위치에 올라갔을 까?

 저 사람에게 저걸 타는 보상의 이유는?  각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 메타인지를 높이고 ~~!!  나의 상태를 점검해 봐야 하지 않을까? 하고 이렇게 생각하면서 마칩니다.

 2부에서 더 적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일 드리는 영상 첨부 ~!!!

* 행운의 부작용 : https://youtu.be/lhyzWd4BW9A

 

* [아무말] 일이 즐거워서 하는 사람은 없다 : https://youtu.be/Zp2bxlhw_rY

나머지 영상은 2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