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과연 노력은 개고생인가? [출처: 뼈아대 유트브 동영상] - It 정보 공유
[체인지] 과연 노력은 개고생인가? [출처: 뼈아대 유트브 동영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과연 노력은 개고생인가? [출처: 뼈아대 유트브 동영상]

본문



제목 : 과연 노력은 개고생인가?

게시일: 2018.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IJG8lWHVQg

 

  오늘은 이동영상에서 나온 내용 이제는 동영상을 강연이라 불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계속 보면서 동영상은 동영상이지 하고 불렀었다.

 

수동적 노력은 고생이다.

능동적 노력은 훈련이다.

어짜피 해야 될 일이면 주도적으로 임해야한다. 그래야 일이 끝나고 실력이 남는다.

(정말 공감이 갑니다. 읽어주신 이부분)

 

여기서 들어주신 에피소드 처럼 나에게 수동적인 노력 시간을 때우겠다는 열망? 그것이 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능동적 노력은 훈련이다라는 것을 생각했을까? 하고 오늘도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르바이트도 다른사람들보다 뭐라도 하기 위해서 움직였던 것이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생각을 해보니 능동적 노력이었는지 모르겠는데. 어 ??? 이거 왜 이러지??? 어 하는 호기심이 있어서 였을까요?

 어려서 부터 무엇이든 사물을 만질때 뿌시고 다시 원상복귀를 해보려고 노력했던 그릿정신이 이런 강연같은 동영상들을보고 나의 과거의 거울을 보니 그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부분이 그릿이였구나? 맞네 ~~ 하고 깨달았습니다.

 생각이 나지 않는데~!!   어떤 가수였나?  조언을 해준 이야기였는데  내가 꾸준이 30년을 했기 때문에  이렇게 잘부르는 거야~~! 못하면 안돼잔아? 라는 식으로 이야기 했다는 내용을 TV방송에서 들었습니다.

 이부분도 그릿정신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수동적 노력 (제생각이 감이되어 필터링 후 들어주세요)

정말 공감되는 것은 어느날은 수동적으로 아씨 오늘 끝나고 중요한 모임이 있는데 오늘 왜이리 일이 많은거야 여기저기 불려다니고 이것좀 저기 저것좀 저기 하고 받아서 일했던 적있었습니다.

 그때는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하다보니 자연적으로 몸이 먼저 반응하게 수동적으로 만들어진 능력치가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드리면 온라인 게임 / 성장형 게임 으로 치면 주구장창 돌리면 경험치 쌓이고 그것이 스킬이 하나생기고 자동으로 생기는 그런 시스템처럼하나하나 의식하지 않아도 오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바로 수동적 노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나는 지금 수동적으로 하고 있을까? 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지난일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정말 그것을 느끼는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능동적 노력 (제생각이 감이되어 필터링 후 들어주세요)

 이부분은 동영상 강연에서 이야기 해주시는 말이 정말 와닿았습니다. ~!!!

팩트 자기 주변에 있는 것부터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 부터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나의 상황에서 가진걸 생각하지 않고 다른사람이 가진 것 주변에 상황이아닌 그저 힘들어서? 임계점이 와서 터지기직전에는 힘들다고 하죠 ?

지금 그 상황이 찾아와서 괴로운데 그것을 몰랐나?  좀더 좀더 를 외치지 않았나???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나는 가지고 있었네? 활용을 안하고 있었네 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1. 핸드폰의 사용.

 (1) 예전의 이용 패턴

 - 나는 그것을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고 영상만 보는 옛날의 MP4플레이어 시절처럼 하고 있었는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 오락기 대용인가? 게임을 주구장창 하기 위해서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의 전화기능 메세지도 안쓰는거 아냐???

 

 (2) 현재 활용 패턴

- 사용을 달리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노력하여 광고도 나오는 앱 밀리의 서재를 깔아보고 예전에 전용 기기 카르마지~~!! 

  하면서 가지고 다니고 무겁게 가방을 만들었넌 내자신에게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필요한 책들은 가지고 다녀요^^)

 - 포커스 앱을 이용해서 강제로 안하려는 노력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포커스 앱도 안쓰고 주말에는 핸드폰 자체를 거의 만지지 않는 시간을 가지는 패턴을 얻기도 했습니다.

   만지더라도 ~!! 자연스럽게 SNS 필터링하고 난후에는 주말에는 자연스럽게 E-Book 앱 밀리의 서재를 클릭하게 되었습니다.

 

2. 가방에 책을 넣어다니다.

 (1) 예전의 이용 패턴

- 예전에는 무거워서 그냥 다빼고 필요해도 빼고 핸드폰이 있잔야 그런것을 왜 가지고 다냐 하고 빼면서 무거워서 다 빼버리고 시도조차 안했습니다.

 

 (2) 현재의 활용 패턴

- 가볍게 다니자를 역이용한 습관 고치기를 활용 하다.

  1) 가볍게 다니자를 역이용하여 책을 한권을 넣어다니면서 이책을 빼고 싶다는 욕구가 들때 빠르게 읽게 되었습니다.

  2) 책을 무거워 빼자!!! 하고 봤을때 어 ? 무의식적으로 이 책을 왜 넣었었지? 아 무슨프로잭트 혹은 아 이래서 이렇게 넣었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2번을 하기위해서는 책 앞에다가 포스트잇으로 이것은 이렇기 때문에 넣어놨습니다라는 메모지와 함께 말입니다. ^^

 

이외에도 많은 것들이 능동적 노력을 하게 되면서 제가 얻었던 것중의 2가지 입니다.  

 

 일을 하면서 얻은 것들은 설명을 안해도 영상속에서 제대로 설명을 해주셔서 패스 하겠습니다. 작은 깨달음 위주로 적었습니다.

이런 훈련이라부르는 능동적 노력을 하면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

 

글의 생각나는대로 손가는대로 적었습니다. 나중에 이글도 다시 읽어보고 하나하나 추가하면서 바꾸어 가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2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고 하나 제 경험으로 소개를 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 생각을 적는 Storm, Hong 이었습니다.

--------------------------------------------------------------------------

 오늘도 이것이 빠지면 아쉽죠??? 동영상 링크 및 첨부~!!

https://www.youtube.com/watch?v=-IJG8lWHVQ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