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20. 19:50

본문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간에 연동을 하여 검색 한 내용, 브라우저를 열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한 기능 외에 ,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를 맥 시리즈 (Mac Series) 의 데스크탑 화면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맥 시리즈 (Mac Series) 에서 이용하던 데스크탑의 브라우징 화면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 좀 더 메일을 쉽게 확 안 한다거나, 기사를 확인할 때, 좀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칫 모바일 브라우징에 최적화된 사이트가 아닌 사이트에 들어간다면, 화면이 깨지고 제대로 원하는 사진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때 중요한 자료를 캡처하거나, 이용을 할 때, 데스크탑 화면과 같은 웹 브라우징을 확인하는 것은 정말 중요할 수 있습니다.  Safari 브라우저를 데스크탑  모드와 일반 모바일 모드로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폰 (iPhone), 아이패드 (iPad) Safari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모바일 모드 전환 사용방법은? ] 

 

이 기능은 iPadOS 15, iOS 15 에 탑재된 기능은 아닙니다. 이전에 있던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버전에서도 존재했던 부분입니다. 그러나 iPadOs 15, iOS 15 에서는 쉽게 바꿀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Safari (사파리) 모바일 모드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바꾸는 방법

 

[ iOS 13 ~ 15 / iPadOs 13 ~ 15 에서 변환하는 방법 ] 

 

 1.  Safari 아이콘을 터치하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URL 을 이용하여 열고자 하는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3.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의 대부분의 버전은 모바일 버전으로 열립니다.

 

 

 * iPad의 경우 열려있는 브라우저의 상태 탭에 따라서 이 부분이 조금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버전이 열려있는 경우라면 탭을 다 끄고 모바일 페이지를 먼저 열어 놓지 않는 다면 데스크탑 페이지로 기본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전체를 끄더라도 탭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일단' 구글 사이트의 경우 메인화면은 변화가 없으므로 URL 의 변화를 보기 위해 '가'를 검색한 후 5번을 진행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여러분들의 설정에 따라 화면은 다를 수 있습니다.>

 

 

5. URL 옆에 있는 표시줄에서 가가 또는 A로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 줍니다.

 

 

6. 열려있는 사이트에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부분을 눌러 줍니다. 

 

 

7. 다음 사진과 같이 데스크탑 화면으로 열리게 됩니다.  

 

 



 

* Safari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에서 모바일 모드로 바꾸는 방법

 

1. 데스크탑 화면으로 열려있는 Safari 에서 다시 가가 또는 가가 또는 A로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 줍니다.

 

 

2. '모바일 웹사이트 요청'을 눌러 줍니다.

 

 3. 다시 모바일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  iOS 9 ~ 12 에서 Safari 데스크탑 모드 바꾸는 방법 ] 

 

 1.  Safari 아이콘을 터치하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URL 을 이용하여 열고자 하는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3.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의 대부분의 버전은 모바일 버전으로 열립니다.

 

 

↑ 애플 공식 홈페이지는 iOS 12 버전 등 구형 버전에서는 모바일 화면만 나타나는 버그가 있습니다.

 

 * iPad의 경우 열려있는 브라우저의 상태 탭에 따라서 이 부분이 조금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버전이 열려있는 경우라면 탭을 다 끄고 모바일 페이지를 먼저 열어 놓지 않는 다면 데스크탑 페이지로 기본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전체를 끄더라도 탭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화면 아래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 iPad의 경우 열려있는 브라우저의 상태 탭에 따라서 이 부분이 조금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버전이 열려있는 경우라면 탭을 다 끄고 모바일 페이지를 먼저 열어 놓지 않는 다면 데스크탑 페이지로 기본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전체를 끄더라도 탭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즐겨 찾기 추가' 아이콘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 를 찾을 수 있습니다.

 

 

6. ↑ 위 사진의 아이콘을 눌러도 iOS 15 / iPadOS 15 이하의 버전에서는 데스크탑 버전을 볼 수 없습니다.st나타나기 때문에 다시 https://naver.com 입력을 하고 다음과 같은 화면을 불러옵니다.

 

 

7. 열려있는 사이트에  4번 5번 과 같이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부분을 눌러 줍니다. 

 

8. 다음 사진과 같이 데스크탑 화면으로 열리게 됩니다.  

 

 

[  iOS 9 ~ 12 에서 Safari 데스크탑 모드로 실행 중 모바일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 ] 

 

이전 버전의 iOS 에서는 Safari 가 iOS 13 ~ 15, iPadOS 13 ~ 15 버전처럼st자유자재로 와따 가따 할 수 없습니다. 껐다 키는 순간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갑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iOS 지원 버전까지 이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iPadOS 가 적용된 버전에서는 이 방법이 적용되지 않고, iPadOS 13 ~ 15 버전 방법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점은 아이패드 (iPad), 아이폰 (iPhone) 에서도 맥 시리즈(Mac Series) 처럼 데스크탑 버전을st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st이때, Safari 데스크탑 모드, 모바일 모드 변환 사용하는 방법은 위에서st설명을 해드렸으며, 이 방법으로 쉬운 데스크탑 메일 보내기, 좀 더 편리한 웹사이트 보기, 데스크탑 모양의 브라우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한다고 해서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바일 위주로 제작된 사이트의 경우 데스크탑 버전을 사용했을 경우 깨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설정으로 데스크탑 버전을 오가며, Safari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맞는st터치 스크린을 활성화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과 사용법, 설치 후 세팅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자료

 

[ iOS 15.2.1 / iPadOS 15.2.1 업데이트 관련 ]

 

-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AirPods 무선 이어폰 관련 ]

 

- 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Apple 이어폰 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에어팟 (AirPods) 쓰리즈가 거듭되면서 벌써 4번째 이

stormhong.com

 

[ M2 MacBook 에 관한 정보 ]

 

-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는 자체

stormhong.com

 

[ iPad Air 5에 대한 정보 ]

 

- iPad Air 5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iPad Air 5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iPad Air 5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iPad Air 4는 2020년에 출시되었으며, 태블릿에서 누락되었다고 생각했던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출시가 되었었습니다.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