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 It 정보 공유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18. 18:23

본문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Apple 공식 홈페이지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제는 M2 제품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Mac Pro 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출시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이들이 제품이 어떻게 나올지,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2019년 이후 이렇다 할 Mac Pro 제품을 선보이지 않아 안타까움을 보이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중간 단계를 매워주고 있는 제품인 M1 Pro , M1 Max MacBook 14인치, 16인치 제품으로 넘어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M1 Max를 탑재한 64GB 제품은 아직까지 못 받은 사람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기다렸던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면서 새롭게 나올 2022년 Mac Series에 관심이 집중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에 2022년 후반기 Mac Pro 를 준비한다는 소식이 새롭게 다시 한번 나타났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2년 하반기 Mac Pro 출시에 Apple Silicon M2를 탑재하지 않을 것이다.]

 

 

애플에서 2022년 Mac Pro 를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나오고 있음에 따라, 어떠한 제품이 될지 기대감을 많이 심어주고 있습니다.

 

Dylan에 의해 알려진 정보는 SoC가 M1 Max를 개선한 확장 제품이 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를 전했습니다. 현재 M1 Max는 2021년 하반기 출시한 MacBook Pro 에 들어간 최고급 Apple Silicon 모델입니다. 그러나 더 강력한 모델 계속해서 개선되어 나올 것으로 알려진 M2 Series 에 대한 소식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M1 Max 보다 성능이 좋을 것이라는 것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Bloomberg의 Mark Gurman iMac Pro , Mac Pro 를 Apple silicon 으로 전환 작업을 진행 중이며 전체 변경 사항은 올해 6월 말쯤 구체화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를 전했습니다. 그러나 Dylan의 정보에 의하면 2022년 하반기 완료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를 전했습니다. Mark Gurman의 이야기에서 의미하는 바는 두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2022년 6월에 발표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이며, 완벽한 Apple Silicon 전환이 이루어 질지는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때가 되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Mac Pro에 대한 소식이 나오면서 2019년 Mac Pro 모델의 절반 크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으며, 별도로 알려진 내용들에 의하면 Mac Pro 는 32 Core 칩을 보여 줄지도 모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64 코어의 Apple Silicon 모델을 작업 중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도 있으며, Mark Gurman은 최대 40 코어 CPU와 128 코어 GPU로 구성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를 전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Mac Pro의 PCB 등 여러 M1 Max 다이를 탑재한 제품을 어떻게 만들어 낼지 궁금하다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아직까지 정확하게 Apple에서 아무 이야기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기대를 많이 받고 있는 만큼 Apple Silicon Mac Pro , iMac에 대한 정확한 출시 정보와 소식들이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참고 출처 : Bloomberg의 Mark Gurman , Dylan @dylandkt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Apple에서 Mac Pro 제품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Apple Silicon에 주력을 하고 있어, 쉽게 인텔을 떨쳐 보내지 못하는 곳이기도 한 Mac Pro 영역이기도 합니다. 그것도 그렇듯이 인텔 자체에서 서버용 병렬 처리를 위한 Xeon 시리즈 Xeon W 시리즈를 출시했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버리기에는 아직까지 조금 아쉬운 것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원자제 가격의 상승 새로운 전자제품 등 새로운 공정이 들어간 칩들이 많이 필요해 짐에 따라, Apple에서도 쉽게 제품을 생산하지 못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들리는 이야기들 2022년 중반부터 하반기의 이야기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며,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 출시된 M1 Pro, M1 Max 14인치, 16인치 MacBook도 아직 건재하기 때문에 제품을 받지 못한 , 사람들도 있습니다.  현재 Apple 특정 주문 모델은 미국 공식 사이트에서 현재 주문 시 6주에서 8주가량 소요되며, 대한민국에서는 2022년 3월까지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면서 M2 MacBook 정보도 나오고 있으며, Apple Silicon iMac , Mac Pro 에 대한 소식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현재의 새로운 기기 출시에 관한 정보들이 정말 소중합니다. 그러나 Apple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만큼 조심히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