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23. 23:06

본문



iPhone 및 iPad에서 Numbers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및 iPad (아이패드) 에서 Numbers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서를 꾸미거나 차트를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눈을 사로잡는 다양한 표현 및 이미지로 스프레시트를 만들어줍니다. 이때 아이패드 (iPad) 를 이용하면, Apple Pencil로 그림도 그리고 표시도 하면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넘버스는 Microsoft Windows 운영 체제의 문서 작업 프로그램 중 하나인 Excel (엑셀) 을 통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OS 간의 차이로 인하여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변환 PDF 변환 등을 하면 Exal 등에서 웬만한 호환 성을 자랑합니다. 그 변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및 iPad 에서 Numbers 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 로 변환하는 방법 ] 

 

Apple 에서 제공하는 Number을 사용하면 문서작업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Microsoft Excel 파일로 만들어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이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에는 매우 유용하며, 이를 사용하여 보내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Microsoft Excel 과 Numbers 를 호환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Numbers 파일을 Microsft Excel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

 

1. 다양한 방법으로 Numbers 를 실행시켜 줍니다. 

 

  1) 검색 탭 에서 Numbers 를 검색합니다.   

 

   2) iOS 15, iPadOS 15 의 경우 '앱 보관함' 에서 '생산성 폴더'에서 'Numbers'를 찾아준다.

 

   3) iOS 15, iPadOS 15 의 경우 '앱 보관함' 에서 '앱 보관함 검색 창에 'Numbers' 를 검색 후 앱을 실행합니다. 

 

   4) 홈 화면에 'Numbers' 아이콘을 자주 사용하여 빼두신 분은 단축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앱 보관함이 없는 iOS 14 이하 (? ~ 14) , iPadOS 14 이하 (? ~ 14) 버전인 경우 각자 옮겨놓은 '홈 화면 탭' 중 찾아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모르겠으면 1)번 검색 탭으로 가서 실행하세요.)

 

2.  4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이용하여 ↓ 아래 사진과 같이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설정 화면에 따라 단축어가 되어 있는 분은 'Numbers'이 뜰 수도 있습니다.)

 

 

 

3.  'Number' 실행 후 연락처 연동을 하지 않도록 하려면 '허용 안함' 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허용이 됩니다. 

 

4.  허용 등 선택을 하였다면, 계속을 눌러 줍니다.  (허용 확인 등을 누르면 저부분이 삭제가 되어 있습니다.) 

 

 

 

5. 계속을 누르면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6. 화면에서 + 부분을 눌러 줍니다.

 

 

7.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탬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원하는 '템플릿 모양' 을 눌러 선택해 줍니다. 

 

 

9. 템플릿을 선택하여 완료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값은 임의대로 미리 입력된 기본 템플릿이며, 자신에게 맞는 화면을 확인하여 표와 차트 등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10. 작성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점 버튼을 눌러 줍니다.

 

 

11.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12.  화면에서 '내보내기' 를 눌러 줍니다.

 

 

 

13.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PDF 파일 / Excel / CSV / TSV / Numbers 템플렛 5가지 파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같이 호환하거나 상대방에게 원하는 파일로 변경하여 보내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 파일 자체의 글자체나 이런 것들이 호환되는 파일이 아닌 경우에는 깨져서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서 작성을 해줍니다. 

 

14. Excel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Excel 부분을 눌러 줍니다. 

 

 

15. 변환이 완료되면 공유 버튼을 탭 하고 Excel 파일을 저장하거나 공유를 지원하는 앱 목록 등 원하는 플랫폼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PDF 파일 / Excel / CSV / TSV / Numbers 템플렛 5가지 파일로 변경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변환이 완료되면 올바르게 번역되지 않을 수 있으며, 특정 요소가 있을 수 있고 실행 자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낸 후 받는 사용자의 환경에서 실행이 되는지 파일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야 합니다.  

 

확인하지 않을 경우 글자 자체가 실행 안되거나, 사진 등 위치가 엉뚱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Apple OS 환경에서 Windows 환경, 리눅스 환경에서 실행되는 파일로 바꾸어 간단하게 변화하고, 호환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를 위해 모든 iWork 제품군 형식을 번거로움 없이 Microsoft Office 등의 형식으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변환법으로 호환성과 생산성을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할 정보

 

[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

-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stormhong.com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iOS 15.2.1 / iPadOS 15.2.1 업데이트 내용]

-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