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It 정보 공유
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20. 10:46

본문



Apple AirPods 3 오류가 생기면 초기화나 재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Apple 이어폰 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에어팟 (AirPods) 쓰리즈가 거듭되면서 벌써 4번째 이어폰인 AirPods 3 그러면서 오류가 생긴다면, 연결이 자주 끊어진다면? 블루투스를 재연결 해보고 해도 해결이 안 되어, 초기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러나 완전히 공장 초기 출시처럼 초기화하려면, 정말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저 무선 이어폰 일 뿐인데 껐다 켜면 되지?, 그냥 이어폰 케이스에 넣다가 다시 연결해볼까? , 블루투스만 다시 페어링하면 되는 것이 아니야? 라는 이러한 생각으로 다시 연결을 합니다. 하지만 잠시뿐 어느 정도 사용을 하다 보면 바로 다시 문제가 생깁니다. 이럴 때면 완전히 공장 초기화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rPods 3 이어폰 완전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앞서 설명했듯이 많은 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우선은 원리를 알면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은 재시작하여 에어팟을 가볍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AirPods 3 를 다시 시작하는 방법 ]

 

AirPods 3 를 충전 케이스 안에 넣고 적어도 10초 동안 덮개를 닫아줍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AirPods 이 충전 모드에 들어가며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연결되어 있던 장치들을 자연스럽게 끊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연결을 끊어 주는 효과가 있어, 멀티 포인트 연결을 하지 않아 연결을 하기 쉽게 바뀝니다.

 

하지만 AirPods 3 에 다시 시작하여 연결해봐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면 공장 초기화를 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때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rPods 3 초기화하는 방법 ]

 

1. AirPods 3 을 충전 케이스에 넣습니다. 

 

2. 충전 케이스의 뚜껑을 닫습니다.

 

3. AirPods 3 충전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전면의 표시등을 15초 동안 길게 눌러 노란색 LED가 깜박일 때까지 눌러줍니다. 이후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이면 설정 버튼에서 손을 때 줍니다. 

 

이렇게 1, 2, 3 단계를 실행하면 AirPods 3 가 공장 출하 상태로 되어 됩니다. 페어링을 다시 해주면 됩니다.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 모든 작업을 수행한다면 웬만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관 손상 없이 안쪽에서 고장이 나있거나 칩셋의 고장, 배터리 충전에 대한 문제는 물리적인 것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적 끊김 등은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Apple에서 교체품을 받거나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pple은 고장 난 AirPods을 교체하는데 매우 열성적이며, 교체 대상이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Apple Store로 가서 확인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재연결 할 경우 단시간에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증명하거나 명확하게 증상이 타나 난다면 좋겠지만, 이는 기기간의 문제 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Apple 디바이스 외 다른 안드로이드, 등등 여러 가지 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연결 문제, 끊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Apple 제조사에서 개발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안정성,  Test를 하려고 한다면 Apple Device에서 한 번이라도 연결해 Test를 해보라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고장 수리를 받으러 갈 때 그들이 Test 하고, AirPods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Test 할 때도, Apple Device를 가지고 Test를 하기 때문입니다.

 

오류라고 생각하시나요? Apple Device 가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Apple Device를 가지고 있는 친구나, 동료에게 Test를 맡겨 보는 건 어떨까요?

 

* 언제나 새로운 제품의 출시는 반갑습니다. 계속해서 새롭게 나오는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할 정보

 

[ 2022 1월 12일 (EDT)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내용 ]

-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Mac Pro 에 대한 소식]

- Mac Pro 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Apple 공식 홈페이지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제는 M2 제품..

stormhong.com

 

[ Mac Pro 에 대한 소식]

-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는 자체

stormhong.com

 

[ iPad Air 5 에 대한 소식]

-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정보 ]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는 지난 iOS 15.1.1 (2021년 11월 17일 (EDT) 업데이트가 있은지 23일 만인 2021년 12월 13일 (EDT) 에 iOS 15.2 의 업데이트가 진행되..

stormhong.com

 

macOS Monterey 12.1 (맥 OS 몬테레이 12.1)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지난 2021년 11월 4일 (EDT) macOS Monterey 12.0.1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이 업데이트에서 여러 가지 Appkit, Script, Bluetooth 끊김 등의 주..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대한 정보 ]

 

-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Apple Online Event New iMac 24 인치 사진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Event를 통해  Apple의 New iMac에 대..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