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22. 23:27

본문



iPhone 및 iPad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문자 메시지를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문자를 보내서 알람 용도로 사용도 할 수 있으며, 시간에 맞추어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 메시지를 알리는 역할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및 iPad 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 

 

바로가기 앱을 사용하면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에서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이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필요시에는 매우 유용하며, 이를 사용하여 보내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빠르게 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중요한 일정, 중요한 상황 자신이 해야 할 일등, 편리한 기능입니다. 

 

 

[ 바로가기 앱을 통한 메시지 보내는 방법 ]

 

↑ 위에서 설명한 시스템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다양한 방법으로 단축어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1) 검색 탭 에서 단축어 앱을 검색합니다.   

 

   2) iOS 15, iPadOS 15 의 경우 '앱 보관함' 에서 '생산성 폴더'에서 '단축어'를 찾아준다.

 

   3) iOS 15, iPadOS 15 의 경우 '앱 보관함' 에서 '앱 보관함 검색 창에' '단축어' 를 검색 이후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4) 홈 화면에 '단축어' 아이콘을 자주 사용하여 빼두신 분은 단축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앱 보관함이 없는 iOS 14 이하 (? ~ 14) , iPadOS 14 이하 (? ~ 14) 버전인 경우 각자 옮겨놓은 '홈 화면 탭' 중 찾아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모르겠으면 1)번 검색 탭으로 가서 실행하세요.)

 

2.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이용하여 ↓ 아래 사진과 같이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설정 화면에 따라 단축어가 되어 있는 분은 '단축어가 설정되어있는 창'이 뜰수도 있습니다.)

 

 

3.  하단에 있는 '자동화' 부분을 눌러 줍니다. 

 

 

4. '자동화'를 눌러 실행한 화면입니다.

 

 

5 '개인 자동화 생성' 을 눌러 줍니다.

 

6.  '특정 시간' 을 클릭해 줍니다.

 

 



 

7. '특정 시간'에 시간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 매일 보내기, 매주 보내기, 매월 보내기 등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8.  다음을 눌러 '동작 추가' 를 눌러 줍니다.

 

 

9.  '메시지 보내기' 에서 '연락처' 를 클릭해 줍니다.

 

 

 

9.  '받는 사람' 을 눌러 '연락처' 를 클릭해 줍니다.

 

 -   '받는 사람' 을 선택 , '메시지' 에는 보낼 내용을 입력합니다.

   * '받는 사람' 을 클릭하면, 사람을 고를수 있는 탭이 나타납니다.

   * '메시지 글자를 클릭'하여, '메시지' 를 입력합니다. 

 

↑ 동작 추가를 바로 누른 화면입니다.

 

10. '받는 사람' 을 눌러 주면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1) 받는 사람에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㊉ 부분을 눌러 등록된 이름을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3) 메시지 글자를 클릭한뒤 직접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11.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자동화' 가 나타납니다. 

   

    * 선택 실행 전 묻기에 '녹색' 으로 켜져 있는 상태인 경우 

         - '메시지를 보내기 전' 단축어 알림이 실행되며, 이때  다시 한번 진짜로 보낼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확인 / 취소>

    * 미선택으로 녹색이 아닌 '회색'으로 꺼져있는 경우

         - '메시지를 보내겠습니까? 라는 확인 메시지 없이 설정한 시간에 즉!!! 시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12.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13. 이제 단축어 탭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알람에서 '단축어 관련 알림 메시지 보기' 로 설정하신 분은 알람이 보이게 됩니다.

 

중요한 점은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를 통해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기능을 이용해서 해킹당하거나 날짜를 잘못 선택, 또는 오류로 인해, 자동으로 메시지가 보내질 수 있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 기능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께는 필요한 기능입니다. 자신에 맞는 설정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잊어버리지 않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미래의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사랑하는 사람' 에게 메시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 참고할 정보

 

[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

-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stormhong.com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iOS 15.2.1 / iPadOS 15.2.1 업데이트 내용]

-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