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나도 오늘 학습된 무기력이라는 것에 빠져 아무것도 못했다. [체인지]나도 오늘 학습된 무기력이라는 것에 빠져 아무것도 못했다.
[체인지]나도 오늘 학습된 무기력이라는 것에 빠져 아무것도 못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나도 오늘 학습된 무기력이라는 것에 빠져 아무것도 못했다.

본문

안녕하세요 Strom,Hong 입니다.

오늘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다시 보았습니다. 아래있는 영상입니다.
학습된 무기력 어디서 오는가?
Published on Oct 31, 2018  링크: https://youtu.be/ltqfmMZGJag?list=PLAftgX9ZPhP4bOTxSYLT6MJmdMWgXJuBq

 정말 아무것도 못한 하루를 보낸 내자신을 보면서 오늘 아침에도 결정을 못내리는 나를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말씀해주시는 학습된 무기력에 빠진 네 자신을 보면서 너무나도 한심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강의들 다시듣기를 하면서 곱씹어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어떤 것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할정도로
14일 저녁에 무기력이 들어 그만 잠에들었고 일찍 일어나야하나? 하면서 생각하다 중간에 잠을 설치기만하고 아침에 일어났습니다.

 핸드폰등 구매하고자 했던 리스트 카드만드는 리스트 등등을 하다보니 이것이 좋고 저것이 좋고 무기력하게 자료들을 찾으면 찾을수록 내자신이 빠져드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 영상에서 말씀하신 실험 참여 동물들 처럼 그저 무기력하게 아씨~~!! 하고 화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오늘도 아무것도 못하겠구나? 하는 자괴감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일단 지르면 편할텐데.... 하는 생각을 하면서....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무엇이 좋고 머해택은 있는지 곰곰하게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필 상담원들 채팅상담을 하는 시간이 없는지 메뉴도 안뜨고 아침부터 맨붕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ㅠ.ㅠ

언제쯤 이런 무기력에서 탈출할수 있을까요 ? /  오늘은 이 무기력을 재대로 탈출할수 있을까요 ?
 이렇게 매일 글을 쓰기로 한 내자신에게 약속은 꼭 지키라고 있는 것이다를 하기위해 글을 적고 있지만.....

기분도 꿀꿀 아무것도 못하고 전전 긍긍하고 있는 내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내가 결정하고 리스크도 가지며 안티프레질도 높여야하는데 ......
 무능한 나의 낮은 안티프레질..... 배운 그 것을 제대로 높은 안티프레질로 만들수 있을까? 이렇게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적어봅니다.

하루하루 쉽표도 찍고 때로는 돌아도가고 해야하는데... 어제 느낀 감정 지금 글을쓰는 이시점의 감정에서는 그것을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참 어떻게 해야할까를 고민하며~!! 학습된 무기력을 탈피하려고 영상속에서 다시한번 찾아봅니다.

지금까지 주저리 주저리 생각하며 이영상에서

'나는 뭘 해도 안 돼..' '안 될 거야.. 항상 그랬으니까..'
세상만사가 무기력한가요? 도전이 두려운가요?
왜 이렇게 됐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함께 헤쳐나가봐요! :)

영상 설명에 적혀있는 이문구를 다시또 보면서 내 자신의 희망을 다시써보려고 합니다.
이 것을 탈피한 내용을 오늘 저녁에 한번 적어봐야 겠습니다.

졸꾸~~~!!!!!  얼른 내 마인드를 다잡자... 멈춰 있는동안 시간은 가고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이 진행도 되지않고 결과도 나지 않는다.
 이시간까지만 멈추고 생각하자... 는 생각을 하면서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지금까지 Storm, Hong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링크 빠지면 섭하죠? ↓아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