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배움에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라는 영상을 보고 느끼다. [출처 : 영상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배움에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라는 영상을 보고 느끼다. [출처 : 영상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배움에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라는 영상을 보고 느끼다. [출처 : 영상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본문



배움에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라는 영상을 보고 느끼다.

게시일: 2018. 12. 25.  https://youtu.be/VPigjzA6GBk  <링크통해 영상을 참조해서 만들었습니다.>

 

 나도 늦지는 않았겠지라는 생각을 매일 했지만 이 영상을 보고 더욱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금 멈춰있는 자신에게  지금 이순간 목표 하나를 정하고 그것을 실천하라고 이야기해주자~!! 내가 잠에 빠져 있는 것이 전부인 것인가?

아니면 멈춰 있는 것이 전부인가?

 

 나도 목표를 향해 하나둘씩 무작정이라도 시작을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다시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상의 문구 하나 인용 하겠습니다.

[ "근데, 난 너무 늦은거 같아....."

  여러분은 혹시 그거 아시나요?  연구에 의하면, 중년은 청년보다 근성, 자제력, 끈기 지수가 월신 높으며 어휘력, 언어 기억력. 추론능력, 논리력 또한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머리가 굳는다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나이가 들수록 우리는 더 지혜롭고 똑똑해지고 있죠 

여러분의 배움을 가로 막는 것은 단하나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그마음 뿐입니다. 저는 전계옥님, 그리고 박선민 할머니를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미듬만 있다면 그리고 제대로 된 방법을 통해 열심히 공부할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 꿈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너무 늦은 나이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끊임없이 완성으 추구할 용기만 있다면 결코 늦은 때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진정으로 적정해야 할 건 , 나이가 아니라 실력입니다.

 잊지마세요, 배움에 '늦은 나이'는 절때 없다는 걸요,

여러분은 지금 ' 공부하기 딱 좋은 나이'입니다.]   < - 인용문구 입니다.

  이렇게 인용문구들을 쭉 나레이션을 듣다보니 나이가 중요한 것은 아니고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려있고, 작은 것 하나 나누고자하고 배우고 한다면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나눌수 있다는 사실을 또 이렇게 깨닫게 됩니다.

 정말 감동적으로 봤던 영화 여기 이 유트브 동영상에서 배영영상으로 사용했던 아이캔스피크를 보면서 저는 정말 그것에 대해서 깊은 감동을 느겼습니다.

 내가 처한상황에 대해서 내가 어떻게 당했는지 어떻게 버텨왔는지 그것을 하려고 같이 했던 친구가 지금은 아퍼서 이야기못하고 남아있는 마지막 사람인 그 할머니가 나중에 알고 보니 위안부 할머니고 안타까운 사연때문에 그렇게 했다는 것을

 남들을 도우려고 그리고 나를 알리려고 했던 것이 아니였는지 다시 생각을 해보고 그속에 나온 나문희 할머니(나옥분)의 연기 이제훈(박민재)의 연기 등을 보면서 그리고 극중 이제훈이 맡은 역활 박민재의 마음을 움직일 정도로 간절했던 할머니의 이야기를 보면서 뭐든지 간절하고 배우고자하면 이룰수 없는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늘도 배움에는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를 생각해 보면서 느낍니다. 나도 지금 멈춰 있는 것이고 앞의 이야기 그리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다시 시작해서 배워 남들보다 더 노력한다면 못 이룰 것이 없다는 것을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이렇게 글쓰고 항상 늦이 않았다. 시작하는 순간 50%이상한다는 시작이 반이다는 말처럼  꼭 시작하리라 생각했습니다.

정말 귀중한 이야기 영상을 보게 되었 습니다. 고맙습니다.

이런 영상을 만들어준 체인지 그라운드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연피디도 화이팅~~!! )

  주저리 주저리 이렇게 또 글을 남기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Storm, Hong 이었습니다. ^^

----------------------------------------------------------------------------------------------

위 인용한 문구의 영상 아래 첨부하고 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