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indows 10 버전 21H2 KB5005101을 삭제한다? - It 정보 공유
Microsoft Windows 10 버전 21H2 KB5005101을 삭제한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crosoft Windows 10 버전 21H2 KB5005101을 삭제한다?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1. 8. 22. 15:22

본문



Microsoft Windows 10 버전 21H2 KB5005101을 삭제한다?


Microsoft는 올해 말 공개 릴리스 예정인 Windows 10 버전 21H2 에서 새로운 Insider Preview Build를 2021년 8월 18일 EDT 에 선보였습니다. windows 10 Insider Previe Bilder 19044.1200(KB5005101)은 현재 차기 버전 운영체제를 실행하는 Preview builder Channel을 사용하는 Insider는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Microsoft에서 이미 Windows 10 21H2를 실행 중인 경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V21H1을 실행 중인 Windows update의 'seeker' 환경을 통해 이 업데이트를 할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 Windows 10 21H2 Builder 19044.1200(KB5005101) 내용은? ]

 

* 향상된 Wi-Fi 보안을 위한 WPA3 H2E 표준 지원 추가 
* 비즈니스용 Windows Hello는 간소화된 암호 없는 배포를 지원하고 몇 분 안에 배포 실행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클라우드 신뢰라는 새로운 배포 방법을 도입합니다.
*
기계 학습 및 기타 컴퓨팅 집약적 워크플로를 위한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WSL) 및 Windows용 Linux(EFLOW) 배포용 Azure IoT Edge에서 GPU 컴퓨팅 지원
 *
사용자가 DCOM(Distributed Component Object Model) 활성화 실패를 추적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하가 높을 때 WinRM(Windows 원격 관리) 서비스가 작동을 중지할 수 있는 스레딩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공급자 호스트 프로세스가 작동을 중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DSC(Desired State Configuration)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처리되지 않은 액세스 위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서로 다른 볼륨에 저장된 DFS(분산 파일 시스템) 경로 간의 파일 마이그레이션이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Move-Item  명령을  사용하는 PowerShell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마이그레이션을 구현할 때 발생합니다
*
메모리 부족 상태가 발생한 후 WMI 리포지토리에 쓸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DR(High Dynamic Range) 모니터에서 표준 동적 범위(SDR) 콘텐츠의 밝기를 재설정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것은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원격으로 시스템에 다시 연결한 후에 발생합니다.
*
최대 절전 모드 후 외부 모니터에 검은색 화면이 표시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외부 모니터가 특정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도킹 스테이션에 연결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VBscript 내에서 중첩 클래스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메모리 누수를 수정했습니다.
*
OOBE(Out-of-Box Experience) 프로세스 중에 사용자 이름 상자에 단어를 입력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중국어 IME(입력기)를 사용할 때 발생합니다.
*
shim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edgegdi.dll이  설치되지 않은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오류 메시지는 " edgegdi.dll 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입니다.
*
테마가 없는 창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최소화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터치 입력 제스처 중에 장치가 작동을 멈출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제스처 중간에 터치패드나 화면에 더 많은 손가락을 대면 발생합니다.
*
깜박임 및 잔여 선 아티팩트를 생성할 수 있는 이미지 크기 조정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텍스트 상자를 복사하여 Office 365 앱에 붙여 넣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IME를 사용하면 텍스트 상자에 텍스트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
USB 오디오 오프로드를 지원하는 랩톱에서 USB 오디오 헤드셋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랩톱에 타사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
코드 무결성 정책에서 패키지 제품군 이름 규칙을 지정할 때 코드 무결성 규칙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이름을 잘못 처리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
ShellHWDetection 서비스가 PAW(Privileged Access Workstation) 장치에서 시작되지 않고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를 관리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Microsoft Office 응용 프로그램이 특정 프로세서가 있는 컴퓨터에서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 Windows Defender Exploit Protection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격 앱이 닫힌 경우에도 IME 도구 모음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 때 지정된 일 수보다 오래된 사용자 프로필 삭제" 정책을 구성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가 정책에 지정된 시간보다 오래 로그인한 경우 장치가 시작 시 예기치 않게 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OneDrive 동기화 설정 "항상 이 장치에 유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설정이 예기치 않게 "알려진 폴더만"으로 재설정됩니다.
*
사용자가 일본어 재변환을 취소할 때 잘못된 후리가나 결과를 제공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luetooth 헤드셋이 음악 재생을 위해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를 사용하여 연결하지 못하고 헤드셋이 음성 통화에만 작동하는 드문 상태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 제품 버전" 정책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장치를 마이그레이션 하거나 유지하려는 Windows 제품(예: Windows 10 또는 Windows 11)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높은 조회 볼륨 시나리오에서 조회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LSA(로컬 보안 기관) 조회 캐시의 기본 항목 수를 늘렸습니다.
*
전체 업그레이드 중에 관리자 또는 게스트 계정과 같은 기본 제공 로컬 계정이 중복 생성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이전에 해당 계정의 이름을 변경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로컬 사용자 및 그룹 MMC 스냅인( msc )은 업그레이드 후 계정이 없는 공백으로 나타납니다. 이 업데이트는 영향을 받는 컴퓨터의 로컬 SAM(보안 계정 관리자) 데이터베이스에서 중복 계정을 제거합니다. 시스템이 중복 계정을 감지하고 제거한 경우 시스템 이벤트 로그에 ID 16986을 사용하여 Directory-Services-SAM 이벤트를 기록합니다.
*
srv2!Smb2CheckAndInvalidateCCFFile 에서 중지 오류 0x1E를 수정했습니다.
*
"COM 구성 요소에 대한 호출에서 HRESULT E_FAIL이 반환되었습니다" 오류와 함께 전송 유효성 검사가 실패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8 R2 또는 Windows Server 2012를 소스로 사용할 때 발생합니다.
*
중복 제거 필터가 재분석 지점에서 손상을 감지한 후 시스템 작동이 중지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이전 업데이트에서 도입된 중복 제거 드라이버 변경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데이터 손실을 수정하기 위해  백업 옵션( /B ) 과 함께 robocopy 명령을 사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원본 위치에 계층화된 Azure 파일 동기화 파일 또는 계층화된 클라우드 파일이 포함되어 있을 때 발생합니다.
*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스토리지 상태 기능에서 OneSettings API에 대한 쿼리 실행을 중지했습니다.
*
1400개 이상의 새로운 모바일 장치 관리(MDM) 정책을 활성화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그룹 정책도 지원하는 정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MDM 정책에는 앱 호환성, 이벤트 전달, 서비스 및 작업 스케줄러와 같은 관리 템플릿(ADMX) 정책이 포함됩니다. 2021년 9월부터 Microsoft Endpoint Manager(MEM) 설정 카탈로그를 사용하여 이러한 새로운 MDM 정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알려지고 있는 문제는?

 

*  선택적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한 후 Windows 업데이트 설정 페이지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Windows 업데이트 설정 페이지를 닫았다가 다시 엽니다.

Windows 100 버전 21H2로 업데이트 화지 않으려면 릴리스 Preview channel 의 Insider는 버전 21H1용으로 릴리스 된 업데이트를 설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 점Microsoft는 2021년 8월 12일 (EDT) Windows 11 22000.132 버전을 Windows Insider에 선보였으며. 2021년 8월 18일 EDT Windows 10 21H2 Builder 19044.1200 (KB5005101)을 선보인 만큼 새로운 Windows 11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개발자 Windows 11 버전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에 출시는 아니지만 Windows 11에 대한 개발이 어느 정도 되었는지 알려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런 만큼 앱들과 지원 에러 등을 잡은 버전을 출시해야 많은 이들이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알려진 예상, 예측, 루머, 소문들이 알려졌으며, 지원되는 기능 중 TPM 2.0, TPM 1.2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고 있는 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발 빠르게 intel과 AMD가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St먼저 이에 대한 최적화를 하고 있다는 정보는 intel에서 알려졌으며,St새롭게 출시될 Alder Lake에서 이에 대한 최적화가 먼저 될 것으로 보입니다.St속속 Alder Lake와 Windows 11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인 관계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