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21년 TSMC 5nm 공정 80%를 확보했다?? - It 정보 공유
Apple 2021년 TSMC 5nm 공정 80%를 확보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2021년 TSMC 5nm 공정 80%를 확보했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2. 22. 00:11

본문



Apple 2021년 TSMC 5nm 공정 80%를 확보했다??


↑Apple Online Event 'Hi, Speed' 사진

TSMC가 Apple의 다양한 칩 공급업체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TSMC는 장기적 투자를 통해 칩 개발 기술을 향상 시켜 왔습니다.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Apple은 TSMC를 귀중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정했으며, 이는 2021년에 제조업체의 모든 생산량의 80%를 차지할 것이라는 새로운 정보와 보고서에서 나온 이야기라고 합니다. 

[ 아이폰 13시리즈 (아이폰 13 Series)는 A15 Bionic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 및 5nm 생산 ]

CnBeta와 대만의 식통에 의하면 Apple은 TSMC에서 생산에 필요한 능력을 확보했다고 이야기 했습니. 이 내용은 TSMC 공장의 3단계가 2021년 1분기부터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생산 설비를 갖추면서 회사는 매달 약 9,000개의 웨이퍼를 처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Apple 외에도 Qualcomm, MediaTek, Broadcom, 기타회사 등은 TSMC 5nm 생산량을 확보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2021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여러 Apple의 제품들은 TSMC 5nm 노드로 만든 칩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TSMC에는 5nm, 5nm+, 마지막으로 향상된 5nm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이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여러 가지 변형 노드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칩이 어떤 제조 공정을 사용할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내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맞춤형 실리콘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첫 번째로, iPad Pro 시리즈를 이야기 했으며, 소문과 루머등에 따르면 새로운 태블릿 제품군 A14Z Bionic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들은 또한 미니 LED 화면을 자랑하는 Apple의 첫 번째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전의 보고서 등을 볼 때, 새로운 iPad Pro 모델은 2021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Apple의 A14T 칩을 특징으로 하는 새롭게 디자인된 iMac이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전용 GPU를 특징으로 기술 대기업의 첫 번째 컴퓨터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또한 2021년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3 시리즈 (iPhone 13 Series)라인업은, 성능과 전력 효휼성을 향상한 5nm 노드로 TSMC에 의해 개선된 N5P에서 만들어진 A15 Bionic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12개월 동안 강력한 실리콘 제품을 사용하는 제품이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사실이라고 가정한다면, Apple의 TSMC의 5nm 생산량의 80%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자료 출처 : CnBeta/ wccftech /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점은 Apple, TSMC 등의 공식 입장 및 자세한 여러 가지 정보들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루머와 이야기등을 미루어 짐작할 때, 빠른 시일 내에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