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1분의 기적을 아시나요? [체인지] 1분의 기적을 아시나요?
[체인지] 1분의 기적을 아시나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1분의 기적을 아시나요?

본문

[체인지] 1분의 기적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Storm, Hong 입니다.

 오늘은 1분의 기적을 아시나요? 라고 시작을 해봅니다. 당신의 1분 나의 1분뒤의 나의 모습에 대해 갑자기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삶이서 1분이라는 것은 작은 하나의 시작이라는 것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성공의 1분들이 모여 1분이 2분되 모인다고 생각을 합니다. 

 벌써 이글을 읽고 계신다고요? 그러면 여러분의 1분을 제가 허비하거나 채워 드렸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아무 생각없이 SNS / 유트브 / 번득이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1분의 적기 등등 하지 않는다면 왜 그때 이렇게 했지를 돌아본다면......

 당신에게는 아무것도 없이 그저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을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달리 해석하고 변화할수 있는 그 1분의 존제 자체를 잊어 버린 샘이니까요.  그만큼 가치도 상쇄되 버릴 것입니다.

* 1분만더? 바로 기상한다면 그리고 늦잠을 자버린 기억이 있다면의 1분의 기억은 어떠신가요 ?
* 어디서 봤던 기억이 있는대 하면서 1분에 대해 배웠던 제자신을 생각하면서 1분이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새겨보며 영상을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유트브 채널 : 체인지 그라운드 [링크는 이곳을 클릭]
영상제목 : 일본 메이지대 교수의 독특한 시간 활용법 [시간 관리법, 1분 몰입하기]
게시일: 2018. 6. 24. 링크 : https://youtu.be/IyVhpp2Z6WU

[1. 1분의 '밀도' 감각을 익힌다.  / 2. 스톱워치를 사용한다. / 3. 상대의 존재를 인식하라.]

 생각도 많이 했고 싸이의 노래 Right Now 처럼 직접 해보면 뭐라도 변한다는 이곡들에서 처럼 1분의 기적? 나에게는 무슨 생각이 있었었지?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1분은 태어나면서 부터 얻은 것이며 그것은 충전배터리처럼 계속 24시간의 시간을 받는 것 같지만 나에게는 수명이 다하면 버려질수 있다는 그 개념의 1분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떻게 해서든 뭐라도 해야하지 않을까요?

[이 글을 적으면서 뜬금없이 이런 명언이 떠오릅니다.]

* 내일 지구가 멸망하더라도 나는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 스피노자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할지라도 나는 오늘 한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오타 및 빠진부분 수정)
   
Even if I knew that tomorrow the world would end, I would plant an apple tree today. (영어)
    Wenn ich wusste, dass die Welt morgen untergeht, wurde ich dennoch heute einen apfelbaum
     pflanzen. (독일어)

* 내일 세상이 멸망하더라도 나는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  마르틴 루터 일기장
   그리고, 내일 세상이 멸망하더라도 나는 오늘 사과나무를 심겠다. 
(오타 및 빠진부분 수정)

[ 마르틴 루터(1498년 ~ 1501년)명언이 떠오릅니다.  그가 청소년기에 머물렀던 아이제나흐의 소박한 2층집 앞에는 Und wenn ich wte, da morgen die Welt unterginge, sogeht, wurde ich doch heute mein Apfelbaumchen pflanzen.)라고 새겨진 기념비석이 사과나무 한그루와 함께 세워져있습니다. 
 
 이문구는 젊은 루터가 일기장에 적은 글귀입니다.]

우리가아는 스피노자 보다 100년전에 있다고 알고 있는데 유명하게 알려진 것은 스피노자였지만 말입니다. 
 [명언 위내용은 기사 : 서울신문에서 인용해 왔습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code=seoul&id=20110316024003]
이 명언들을 떠올리면서 막연한 내일보다 나는 1분에 무엇을 할지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1분 이것을 나눈다면 ? 그 일분은 1+@의 효과를 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1분 고민 / Right Now 1분이 모여 새로운 것이 생기고 쌓이면 엄청난 힘을 얻습니다.

[오늘도 주저리주저리 Storm, Hong 이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