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의 영리한 사람인가? 지혜로운 사람인가? -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체인지] 나의 영리한 사람인가? 지혜로운 사람인가? -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체인지] 나의 영리한 사람인가? 지혜로운 사람인가? -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의 영리한 사람인가? 지혜로운 사람인가? -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유트브 영상]

본문

나의 영리한 사람인가? 지혜로운 사람인가?

[체인지그라운드 제목]: 영리한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문제를 피해간다.
Published on Jan 24, 2019 #문제 #해결 #예방 https://youtu.be/1EF0ZDhHo-M

[Storm, Hong의 생각입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영리한 사람인가요? 지혜로운 사람인가요? 

네이버 지식백과  -국어사전에 따르면 영리하다 지혜롭다는 이렇게 설명 되어 집니다.

영리하다
(怜悧--/伶俐--)
[영ː니하다] 로딩중발음듣기 다른 뜻(1건)
[형용사] 눈치가 빠르고 똑똑하다.

지혜롭다
(智慧--) [지혜롭따, 지헤롭따] 로딩중발음듣기
[형용사] 사물의 이치를 빨리 깨닫고 사물을 정확하게 처리하는 정신적 능력이 있다.

  제목부터  자신이 영리한 사람인가?  지혜로운 사람인가를 위의 국어사전처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1. 묵묵히 일하는 자기 자리를 지키며 사전에 위기 순간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사람
2. 묵묵히 일하는 것이 다음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  (영상에서 미국의 제약회사 이기를 들어서 설명해주었습니다.)
3. 위기순간에 상황이 닥쳤을때 실행하는 실행 능력이 있는 사람의 이야기 였습니다. 

여기서 나는 무슨타입인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 상황을 인지 할수 있을까? 그리고 나는 그들 모두가 가지고 있는 꾸준히와 피나는 연습의결과 몸에서 채득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관성의 법칙을 떠올리며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관성의 법칙이란? 
 뉴턴의 운동법칙 중 제1법칙. 관성의 법칙은 외부에서 힘이 가해지지 않는 한 모든 물체는 자기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려고 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입니다.

그리고 지식 백과사전의 예시입니다.↓

정지한 물체는 영원히 정지한 채로 있으려고 하며 운동하던 물체는 등속 직선운동을 계속 하려고 한다. 
1.  달리던 버스가 급정거하면 앞으로 넘어지거나 브레이크를 급히 밟아도 차가 앞으로 밀리는 경우,

2. 트럭이 급커브를 돌면 가득 실은 짐들이 도로로 쏟아지는 경우
3.  컵 아래의 얇은 종이를 갑자기 빠르고 세게 당기면 컵은 그 자리에 가만히 있는 현상이 관성의 법칙의 예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관성의 법칙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그대로 자기 상태를 유지하려는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 들에 대해서는 결과 편향적 사고를 했기 때문에 직접 해보고 이렇게 매일 글 쓰다보니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그속에서 영리한 사람, 지혜로운 사람을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설명들을 들으면서  보는관점에 따라서는 영웅을 만드는 심리로도 작용 할 수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지혜롭다와 영리하다를 정의 하기 힘든만큼 사람들의 다양한 내용을 보면서 그속에 있는 그들만의 꾸준함을 어떻게 해서 만들었을까? 를 생각하면서 그들이 만들어낸 결과를 먼저보고, 그결과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생각조차 하지 않는 사후 편향적사고 하지 않는 자신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는 영상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글쓰는 것조차도 어렵고 생각을 주저리주저리 문장을 나열하면서 어떻게 하면 생각을 전달할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꾸준함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그러면서 생각도 변화하고 많은 것들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영리한 것도, 지혜로운 것도 그외에의 것들도 배우고 채득하고 터득하면서 학습하고 생긴 결과 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많이 배우고 꾸준이 해야지  예기서 예시를 들었던 두 선장 처럼 결과를 얻고 그 상황에 마주 하였을 실행 할 수 있으니까요.

* 빙둘러서 예방하고 가는 것도, 위기상황에서 끝까지 책임지는 것도 꾸준히 노력하고 배우고 터득했기때문에 얻어진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두 선장모두 보는 관점에 따라서 영리한 사람, 지혜로운 사람이 될수 있다는 생각을 또 해봅니다.

[영리한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문제를 피해간다.  우리도 문제를 멀리 피해가는 지혜로운 선장이 되는 것이 어떨까?]
 (위 한줄 문구 영상속에서 인용해 봅니다.)

[오늘도 이렇게 생각하면서 주저리주저리 적고 있는 Storm, Hong 입니다.

 여러분도 졸꾸~~!! 하시고 꾸준히 무언가 하려고 계단처럼 작은 성취 여러개를 붙여보세요. 1층에는 뭐가있고 2층에는 뭐가있다.
그러면 어느새 새로운 것에 대한 성취도 얻으면서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리한사람 ,  지혜로운사람 이라는 타이틀을 검어쥘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
오늘의 영상 첨부안하면 섭하시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