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에게 찾는 능력 / 만드는 능력 어떤 것이 중요한 것인가? - [영상출처 : 체인지 그라운드]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에게 찾는 능력 / 만드는 능력 어떤 것이 중요한 것인가? - [영상출처 : 체인지 그라운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에게 찾는 능력 / 만드는 능력 어떤 것이 중요한 것인가? - [영상출처 : 체인지 그라운드]

본문

반응형

[체인지] 나에게 찾는 능력 / 만드는 능력 어떤 것이 중요한 것인가? 

[체인지 그라아운드 영상 제목 ] : 능력 vs. 만드는 능력
Published on Feb 3, 2019  /  링크 : https://youtu.be/JdmU0slrqf8 #찾는능력 #만드는능력 #학교

[Storm,Hong의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Storm, Hong입니다. 영상속에서 말씀해주시는 구절들을 생각나고 적어보니 많이 배우는 생각이 듭니다. 

 사회에서 답 만들기는 '혼자서는 힘듭니다'. / 답을 '함께' 만들어야 합니다.
 정답이 많은지, 없는지부터 구분해야합니다. 

 혼자서 찾는 능력만 길렀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는 능력이 적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독서 토론, 동호회 활동 등을 통해서 '함께 만드는 능력' 찾기!

 문제를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다. ~!!

 문제를 사랑하라 ? 문제안에는 답이 있고 그것은 매출로 이어진다 .~!!  신박사님의 이야기입니다.

 문제: 불편한 것, 비효율적인 것, 그것이 문제다 . 
 -> 이것을 해결하려는 것이 중요한 것을 모른는 것입니다. 

 정답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함께 만드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위 문구들을 들으면서 저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문제를 찾으려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어떻게 배웠을까? 남들과 공유해서 같이 윈윈하는 것이 어떤 것일까? 하는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다큐나 해외 사례들을 가지고 이야기할때 그리고 어떤 사례들 중에서도 같이 함께 토론해서 하나의 1등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다큐등을 설명해줄 때 마다 많은 생각을 했고 그것이 만드는 능력이 었다? 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 주셧습니다. 

 나에게 문제를 생각하는 능력이 있을까? 문제를 사랑하는 능력이 있을까? 생각만하고 실천안하는 것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더 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빼먹고 이렇게 연휴에 하겠다는 것만 많았던 것이 아닌가? 하는 문제를 생각해보며 나에게 실천능력이 있는지 부터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이상 지체하다가는 생각하는 것도 못이루고 그져 흐르는대로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가다 포기하거나 멈추는 생각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나에게 문제가 주어졌을 때 생각하고 남들이 주구장창 이야기해봐야 내가 느끼지 않으면 저분이 왜 저런 이야기를 할까? 나에게 필요 하니까 하는 이야기일까? 하고 그냥 흘려듣고 말았던 것들이 생각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불편한 것을 개선하려는 능력등 아무것도 하지 않은체 그저 다가오는 항상 이야기하는 충전배터리 같은 인생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변화하려면 시도하고 그것을 받아들이고 개선하는 노력조차 하지 않는데 찾는 능력이 있으면 뭐하리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심호한 생각들을 하는 과정을 거치니 자신에 대한 생각을 좀더 할 수 있었 던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진것을 활용해서 언제든지 할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 이렇게 연휴라는 이유 남들이 다하는 쉬는 것이라는 것을 따라하다보니 멈춰 있는 생각이 들고 내자신의 나테함이 꺼내져 나온것 같은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벌서 토 일 월 화 4일이 지났는제 결과적으로 목표했던 것들의 시도만 하고 했다라는 것만 얻었지 실질적으로는 하나도 재대로 이룬것이 없는 결과를 얻었다는 것에서 나는 왜 이러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더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영상을 만들고 예약을 걸어놓고 그시간에 꼭 올라가도록 쉬는 날에는 더볼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체인지 그라운드와 뼈아대 등등 자기계발 커뮤니티 분들을 보면서 나도 노력을 하고 계획대로 한단계를 해야 겠다는 다짐을 다시한번다 시도하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오늘도 ~~!! 못한 것이 있는지 다시한번 점검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 

그중하나가 영상을 보고 적지 못한 것들 ~~!!에 대한 생각이 들어 이렇게 생각나는 대로 주저리주저리 또 적어봅니다. 

[Storm, Hong의 또 주저리 주저리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상을 또 안올리면 섭하죠???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