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에게 꾸준함이란 어떤 의미?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에게 꾸준함이란 어떤 의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에게 꾸준함이란 어떤 의미?

본문



[체인지] *나에게 꾸준함이란 어떤 의미?  
[Storm, Hong의 생각]
 성공이라 불리는 분들에게는 항상 이런 수식어가 붙는습니다. 꾸준함 /  노력 그렇게 꾸준함이라는 단어는 항상 있습니다. 

* 나에게 있어서 꾸준함이란 어떤 의미일까?
 영상등을 보면서 한가지 매일 등장하는 단어인 꾸준함 그것이 정말 뼈저리게 힘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영상을 보고 글로도 남기고 아이디어를 적지만 꾸준히 아이디어를 나중에 활용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폴라리스라는 데일리리포트 양식의 다이어리를 매일쓰는것도 꾸준함이고 내가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도 다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꾸준함을 찾을수 있도록 꾸준함의 끝판왕들 영상들 그속에서 과거에 사람들까지 어떻게 꾸준함이 있었는지에 대한 것을 적다보니 많은 것이 변화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꾸준이 할수 있는 시간때를 찾게 해준 폴라리스 책같은 데일리리포트 / 데일리 플렌적기 / To do list 전법 해보니 나의 맞는 방법이 나오고 꾸준히 이시간에는 할수 있는 습관도 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방법이 맞을수 있습니다. 저방법이 맞을수 있습니다. 할 때 처음에는 긴가 민가 했던 자신이 이 꾸준함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알기까지는 꽤난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예전 회사부터 지금 회사까지 다니면서 그때 스티븐코비의 7가지 습관중에서 다는 기억은 안나지만 5W1H(what who when where why how)로 To do list 즉 업무일지를 작성해 보라던 그당시 지나가면서 이야기 해주신 이사님 덕분에 알게되고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면서 적어보세요 했을때 그것을 시도 조차 못하고 있다 3주뒤에 해보자 하고 기억이 나서 했던 생각을하면 지금도 그때의 일화는 잊을수 없습니다. 
 지금도 감동이 새록새록 합니다.

또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접하면서 꾸준함이 중요하고
그속에서 의미를 부여한다는 것과 성공이라는 것의 의미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뭔지 , 지식을 어떻게 습득하는 것인지 어떻게 하면 다른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꾸준함 여기서 신조어로 만들어진 졸꾸~~!! / 졸꾸정신 처럼 나도 꾸준히 할수 있고 나도 많이 변화 할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셧습니다.

제 자신이 경험해보고, 느끼면서 얻은 것에 기준하요 꾸준함을 이렇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꾸준함은 지속하는 것이다. / 꾸준함은 경험하지 않으면 느낄수 없다. / 꾸준함은 해보면 남들이 왜 꾸준함이라고 표현하는지 알수 있다.
 분야를 막논하고 어디서든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만큼 꾸준히 하기란 쉽지 않고 신조어 졸꾸 처럼  (1. 졸려도 꾸준히  / 2. 졸도하게 꾸준히 / 3. 졸라게 꾸준히) 결과를 얻는 과정속의 하나의 지나가야하는 통과 의례 / 통과 의식 같은 것이라는 것을 느끼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께 꾸준함에 대한 영상 몇가지 링크를 드리고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체인지그라운드]
 1.
참고 영상 : 그가 포기하지 않았던 단 한가지, 꾸준함
게시일: 2018. 3. 30. 링크:  https://youtu.be/3yEZdq8RWkA


2. 참고 영상 : 하루키가 청년에게 건네는 두 가지 조언 [하루하루, 묵묵히, 꾸준하게, 글쓰기, 운동]
게시일: 2018. 2. 26.  링크: https://youtu.be/xp6C5pcnP4k?list=PLBbZMB_LQcs9zp9Cj51snXVbf6LKC5HBW
 
[뼈아대]
참고 영상 : 우리한테 과연 시간이 없는가
계시일: 2018. 12. 28. #시간 #졸꾸 #나무를심은사람  링크 : https://youtu.be/btU-KKXvuIQ

[단희TV]
참고영상 :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 왜, 당신은 하지 않는가? [단희TV]
게시일: 2019. 1. 17. #돈 #핑계 #유튜버  링크:  https://youtu.be/xRN8GDzV5z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