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안 하려는 의지는 대단하다. 이겨야 성공한다. - <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DAY 45일차 - It 정보 공유
[체인지] 안 하려는 의지는 대단하다. 이겨야 성공한다. - <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DAY 45일차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안 하려는 의지는 대단하다. 이겨야 성공한다. - <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DAY 45일차

본문

반응형

[체인지] 안 하려는 의지는 대단하다. 이겨야 성공한다.  
<출처 : 체인지그라운드>  66 challenge DAY 45일차

나약한 의지를 조금씩 극복하는 방법
#환경설정 #변화 #목표 게시일: 2018. 10. 14.
https://www.youtube.com/watch?v=QmWuZBfYwtk

안 하려는 의지
게시일: 2017. 1. 19.
https://youtu.be/I38iWvZLkIQ

의지박약은 없다
게시일: 2019. 2. 19.
#의지력 #의지박약 #훈련 https://youtu.be/yNC3nN3jKIE

안 하려는 의지를 깨는 3가지 방법
#의지 #함께하기 #완공 게시일: 2019. 2. 16.
https://www.youtube.com/watch?v=ONrCUr67bmo

<Storm, Hong 입니다.>

 "나약한 의지, 나의 안 하려는 의지에 대해서 이겨야 성공한다고 다시 한번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Storm, Hong입니다. 오늘은 나약한 의지, 나의 안 하려는 의지 등을 이기고 해냈다. 최소한 결과는 얻었다, 그것이 성공의 첫걸음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영상들을 소개하고 보면서 느낀 것들을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시작에 앞서 우리는 삶을 도전이라고 받아들여도 된다, 매일 앞으로 앞으로 '도전' 하며 '하루를 사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도전'에서 우리는 생각보다 돌이켜보면 '실패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래서 잘하려면 항상 "만점"을 받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실패를 어떻게 잘 정리"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성공, 실패 측면에서만 바라본다면 '성공'이라는 단어보다 여러분들은 오늘도 못했어, 오늘도 '실패'했어, 좌절하는 이야기를 많이 경험하고 주변에서 많이 듣습니다.  
 
 그것은 삶을 도전했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한 가지 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의 삶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끝까지 내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실패를 받아들이는 방법을 바꿔야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우리의 삶의 도전에서 나중에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패'를 하면 다음에 이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 다짐하고 분석도 하고 해야 합니다.

만약에 전에 겪었던 상황이 오면 '아차' 하는 생각이 들면서 '순간을 모면'하려고 합니다.  분석하거나 생각했던 것들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실패에 대해서 극복 또는 방법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대화를 한다면] : 상대방이 넘어가 주었는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때가 지나간다면] : 그냥 지나갔구나 뿐이지 얻는 것이 없습니다.   잘못했으면 사과할 수 있는 용기 등등 바꾸려는 것을 시도하고 쌓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습관이라는 단어부터 생각을 해봅시다. 잘못된 것, 잘된 것부터 판단을 해봐야겠죠? 

스스로 판단을 했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고 무엇이 잘되었고,  그것을 알았고, 배운 방법으로 실천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중대한 문제가 있습니다.

작정 알았다고 하는 방법은, 고치려고 생각했던 방법이, 틀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나에게 맞지 않는지 잘못되었는지도 모른고 시도하고, 노력하고 한다면 그 방법은 시간 낭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난 공부 열심히 했는데 왜 안되지? 
변화하려고?? 잘못 됐다는 것을 인지하고 하지 말래서 안 하고 따라 했는데 왜 안될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실수의 측면에서 답을 생각해보면 공부를 제대로 안 했으니까!! , 그 방법이 나에게 맞지 않는 방법이었으니까!! 
그런 답이 나온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습관이라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면서 적었습니다.]

나에게 오늘도 글 쓰는 연습에 대한 것과 제대로 생각나는 것을 요약했는지, 그리고 써보고 문장을 다듬으며 읽는 사람에게 독해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주제에 어긋 나지 않게 썼는지를
판단해 봅니다.

하지만 그것이 잘되었을까? 그것은 다른 분에게 피드백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자신의 잘못됨을 인정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발전해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없이 그냥 무작정 틀린 지 옳은지 나에게 맞는지 등등 을 생각하지 않은 것을 가지고 시도한다면 방법을 모르는 상태로 쭈욱 흘러가 시간낭비를 하게 됩니다.

영상에서 시간 가설도 설명해주시고,

 '한 번만 더, 한 번만 더'라고 말할 때 한 걸음 더, 한걸음 더'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완벽한 공부법>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의지력도 불어넣어주시고안 하려는 의지를 깨는 3가지 방법도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으면서 이렇게 느낀 점 3가지를 적어봅니다.

[비결은 다름 아닌 나 자신에게 냉정해지자 였습니다.]

1. 1분 1초도 놓치기 싫어서 안 하면 뭔가 찌뿌둥하고 뭔가 빼먹은 것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마다 생각하고 또 안 한 것 은 있나 나에게 냉정해 지자 하고 반성하는 자세부터 했더니 그것이 해결되었습니다.

2. 독서를 통해서 많은 이들의 이야기 작가들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듣는 순간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어 지네?
 내가 할 수 없는 의지력을 이렇게 고쳐보라고? 왜?????? 에 대한 것을 찾는 노력을 하기 시작해서  조금 더 해피 지수가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3. 나는 배우고 싶다. 내가 왜 배우려고 하는지 왜 배우고 싶다는 것을 정했는지 다시 한번 내가 설정한 목표를 들여다보니 그것이 보이는 듯싶었습니다.

위 3가지를 생각하면서 3번의 제대로 배우자!  그래야만 남들에게 알려줄 수 있고 이 경험에서는 이렇게 나온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제대로 배우자!! 제대로 알려주자!! 나누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다. 움켜쥔다고 다 내 것이 되는 것은 아니다.
결국엔 다 내려놓고 가야 하는 것이 인생이라는 생각을 하며 내 안에 있는'안 하려는 의지'에게 이야기해봅니다.

진짜 ~~!! 많은 이야기 성공 스토리라 칭하는 것을 보면 다들 의지가 약할 때 어떻게 했더라 무엇을 보고 이렇게 느꼈더라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늘도 주저리주저리의 Storm, Hong입니다. 감사합니다.]

-----------------------------------------
[도전은 계속돼야 하니까요 66첼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45일 차입니다. 
<내일도 실천하러 GOGO Right NOW!! 45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
오늘도 영상을 안 보시면 섭섭하시죠?

안 하려는 의지를 깨는 3가지 방법
#의지 #함께하기 #완공 게시일: 2019. 2. 16.
https://www.youtube.com/watch?v=ONrCUr67bm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