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는 왜~!! '지하철', '버스'를 자기계발로 이용하는가!! - [참고 영상 - 뼈아대 유트브] <Day 16>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는 왜~!! '지하철', '버스'를 자기계발로 이용하는가!! - [참고 영상 - 뼈아대 유트브] <Day 16>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는 왜~!! '지하철', '버스'를 자기계발로 이용하는가!! - [참고 영상 - 뼈아대 유트브] <Day 16>

본문

반응형

[체인지] 나는 왜~!! '지하철', '버스'를 자기계발로 이용하는가!! - [참고 영상 - 뼈아대 유트브]

[참고 동영상]
자기계발의 성지, 버스와 지하철

게시일: 2019. 3. 4 #자기계발 #환경설정 #지하철
  링크 : https://youtu.be/OUW-FWZCvc0

[Storm, Hong의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Storm, Hong입니다.
영상에서 봤던 내용에
정말 공감했습니다. 어떻게 그것을 활용하는지 직접 해보고 나니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냥 흘러가는 시간에 움직이지 않고 어차피 하는 시간에 회사를 가기 위해 직접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타고 가는 것은 흐르는 시간에 지나가는 지하철 등에 몸을 그저 맡기는 것일 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시간에 종이책을 꺼내 보곤 했습니다. 가방에 1-2권 책을 넣어 다녔었습니다. 
그냥 흘러가는 시간에 내가 운전을 안하고 있으니 집중 할 수 있다!!
동기부여를 위해서 시도를 했습니다. 그러나 출퇴근 시간에는 지옥철철이었고 사람들이 많아서 않을 자리 없이 만석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만큼 공간도 부족했습니다. 

 종이책을 들고 다니며 얻은 것을 토대로 E-BooK(전자책)을 사용하자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 종이책은 붐비는 버스의 만석이나 지옥철철에서는 보기가 힘들다.
2. 선번에 가방을 놓을 수 없다.  : 출퇴근 시간에 타거나, 내릴 때의 지옥철철, 만석 버스를 경험한 분들은 이해합니다.
3. 2번을 하게 되어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니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4. 비좁은 공간에서는 주위의 시선을 느끼게 되어 있습니다.

<E-Book(전자책)은 1 ~4번을 해결해주는데 충분했다~!!>

마음을 먹고 E-book(전자책)을 보는 거야!! 하고 정하니 주변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주위에 다들 핸드폰으로 뉴스기사 유트브 동영상을 보잔아? 그러면 위 1~4번 중 4번은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결심하고 바꾸었습니다. 

 몸도 가벼워 지고 할 수 있는 것이 늘었습니다. 
너무 꽉 차는 만석인 날에는 핸드폰조차 들 수 없어 STT 읽어주는 E-Book(전자책) 시스템을 통해 책을 읽었습니다.
때로는
리딩북을 읽을 때도 있고 자연스럽게 STT의 Text읽어주는 E-Book(전자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니 음악 들으며 그저 버리던 시간을 경험 그리고 글쓰기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뼈아대 / 체인지 그라운드에서 소개해준 고작가님이 일찍 나서서 회사를 가는 동안 책을 읽었다는 이야기가 생각났습니다.
만석과 지옥철철을 경험하는 것보다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시도했더니 사람들이 별로 없고 좀더 쾌적하게 지하철을 활용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E-book(전자책)을 커다란 화면인 타블릿으로 볼만큼 쾌적하게 여유로워 졌습니다.  또 도착이 빠르다 보니 1시간이 또 비었습니다. 
비여 있는 시간 동안 회사 또는 카페로 가서 커피한잔 시키고 30-40분 정도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영상을 봤던 것을 정리하고 공부할 시간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하루 1개 글쓰기 습관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환경설정을 바꾸니 점점 더 자기개발/계발 시간이 늘어나서 좋았습니다.

* 올해는 퇴근 시간에 제대로 시청 못하던 신박사 TV / 뼈아대 /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봅니다. 보고 나면 다음날 아침 30-40분 남는 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글쓰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느끼고나니  정말 감동이 왔습니다.

[오늘 참고영상을 보면서 공유해봅니다. 정말 그 공간 어차피 가면서 멍하거나 쪽 잠을 자는 것 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내일도 졸꾸하세요 ^^]
----------------
[도전은 계속 되야 하니까요 66첼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16일차 입니다. 
<내일도 실천하러 GOGO Right NOW!! 16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

참고한 영상 첨부를 안 하면 섭섭하시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