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재대로 무엇인가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 빡독] - It 정보 공유
[체인지] 재대로 무엇인가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 빡독]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재대로 무엇인가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체인지그라운드 유트브 - 빡독]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Storm, Hong 입니다.  (자신의 생각위주로 적어서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오늘아침은 글을 쓰면서 이런 생각을 해본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 글을 쓰면서 무엇인가 빼먹은 것이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며 하나하나 적어가고 있습니다.

 어제 하루 그 저게 하루를 보면서 그냥 시간아 가라 하지는 않았나? 내가 진짜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있었는데 못한 것인가?
나누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하지 못한 것이 있는가?

몸이 축나고 갑자기 주어진 것에 대한 움츠려 들음 이었을까요? 하는 생각을 합니다.

 어제 못했던 것 오늘 해야 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하나의 목표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이 글을 적고 있음으로 인해
내가 상자에서 나와 오늘도 지나가다 맨홀에 빠진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합니다.

재미있게 했던 일들 다시 한번 떠올리며 오늘도 그것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을 다시 해봅니다.
어쩌면 삶의 쳇바퀴 무언가에 같쳐 스스로에게 안일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고 6일 날 봤던 루저,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다! 라는 영상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J9DZ9G8D2Y

이 글을 보고 마음속에서 그 동안 살아왔던 것에 대한 방어기제가 나타난 것일까요?
 바꾸는 데에는 그냥 일부 말도 못하는 생물 무생물도 이 우주에 있으면 느낀다는

뉴턴의 운동  : 제1법칙에  - 관성의 법칙에 대해서 생각을 해봅니다.

뉴턴의 운동 제1법칙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검색어 뉴턴의 운동 제1의 법칙

 모든 물체는 외부로부터 힘이 작용하지 않는 한 정지해 있던 물체는 계속 정지 상태로 있고 움직이던 물체는 계속 일직선 위를 똑같은 속도로 운동한다는 법칙을 말한다.

를 떠올리며 나도 멈추려고 하는 것은 있었지? 본능아니 우주의 모든 물체라고 존제된다면 있었지? 하면서 그걸 깨고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한다고 했지?

뉴턴의 운동 제1법칙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검색어 뉴턴의 운동 제1의 법칙

 모든 물체는 외부로부터 힘이 작용하지 않는 한 정지해 있던 물체는 계속 정지 상태로 있고 움직이던 물체는 계속 일직선 위를 똑같은 속도로 운동한다는 법칙을 말한 다를 떠올리며 나도 멈추려고 하는 것은 있었지? 본능 아니 우주의 모든 물체라고 전제된다면 있었지? 하면서 그걸 깨고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 했지?

 그리고 우리가 말하는 임계점까지 물체의 본질적인 것 가지고 있는 것들 한계치가 깨지면 변화를 한다고 했었지?

[여기서 임계점은?] 액체와 기체의 두 상태를 서로 분간할 수 없게 되는 임계상태에서의 온도와 이 때의 증기압이다. 따라서 이 점까지만 액체가 존재할 수 있다. 한편, 임계점 이상의 고온, 고압 상태에서는 물질 사이의 밀도변화가 연속적이므로 기체가 액화하지 않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임계점 [critical point, 臨界點] (두산백과)

하며 다시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계치가 깨지면 변화를 한다고 했었지?

내가 잊어버린 무엇인가 그것은 내 자신이 오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 체 피곤함에 무쳐 물질의 성질로 거의 다 왔는데 요 테두리만 넘으면 되는데...... 꼴이 앞이 잔아...... 하면서도 포기하고 있었을까요?
예를 들어 석유를 파낸다고 한다면 오늘 하루 캐낼 양만 잔챙이를 캐고 떨어놓으면 석유가 쏟아져 나오는데.. 빼먹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또 주저리주저리 오늘도 쓰고 있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정리하고 있는가요?
지금 고민이 있으신가요? 우선 적어봅시다. 그리고 일을 하다 점심시간 아니 저녁 퇴근시간 또는 잠들 기전에 다시 한번 왜 고민하고 있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다시 한번 이 글을 적으면서 한번도 자괴감이라고 제 자신이 부르는 것에 빠진 나를 앞에 무엇이 있을지 모를 나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말자고 다시 말해주었습니다.

오늘 하루 여러분도 주저리주저리라도 고민을 적고 생각을 적어보세요. 그러면 달리 보일 겁니다.

[체인지] 변화 바꿈!!!!  아래 유트브 동영상을 같이 첨부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의 Storm, Hong 이었습니다.
-------------------------------------------------------------------------------------------------------------
루저,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wJ9DZ9G8D2Y
출처: 체친지그라운드 동영상 - Published on Nov 6, 20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