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올바른 조언과 잘못된 조언을 구분하는 방법 동영상을 보고 내가 느낀것 [체인지] 올바른 조언과 잘못된 조언을 구분하는 방법 동영상을 보고 내가 느낀것
[체인지] 올바른 조언과 잘못된 조언을 구분하는 방법 동영상을 보고 내가 느낀것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올바른 조언과 잘못된 조언을 구분하는 방법 동영상을 보고 내가 느낀것

본문


올바른 조언과 잘못된 조언을 구분하는 방법

Published on Dec 15, 2018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0F834AkuzCg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을 할수 있을지에 대한 이동영상을 보면서 

내가 원하는 대로 무엇을 할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합니다.

 시덥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닐까?  내가 배운 것이 전부는 아닐까? 이런 생각을 또 다시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무엇이 진짜인지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을 보고 뭘 아는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체인지 그라운드의 수천가지 영상중 사람들이 자주 볼수 없는 영상들을 다시 끄집어내서 다시 편집집하여 만드는 것이 좋을지? 엉둥한 것을 할수 있을지에 대한 것을 생각하면서. 

  뜬금포의 생각을 하면서 나도 발전을 해야하지??? 뭘하고 있나???? 뭘할까? 그것을 뭐해야지??? 

나도 무엇을 할수 있을지에 대한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구절중에

1. 감정을 싣지 않고 반드시 객관적으로 문제를 대한다. 

2. 상대방의 배경 환경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3. 그 문제가 운의 영역인지, 실력의 영역인지 구분한다.


복잡한 세상에서 ~~!!!! 무뇌력도 0급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배우려고 하지 않는 것과 혼자서 하고 있는 것이 잘못 된지도 모르고 하고 있는 것 ~!!

다아는 것처럼 헛소리를 하고 자빠졌네 하시는 말씀에서 내가 꼴에 뭘안다고 내자신도 지금 케어를 못해서 허우적되는데 그럴수 있을까?


내가 느끼는 감정에 대한것 내가 배운것이 전부인양 떠들수 있을지? 나와 같은 상황이 왜 생기는지 조차 파악도 못하면서 이런 시덥지 않는 조언들을 할수 있을까?

 

 그리고 내가 변화를 시키려면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내자신이 뭘하고 또 오늘 아침에 힘든 것인지? 뭘안한 것을 생각하는 그것에만 매료되서 시덥지 않은


 한계 왜 오류에 빠져서 이것을 해어나오려고 발버둥한 내자신에게~!!!  우울하다 뭐다 혼자만의 카오스라는 아니 블랙홀처럼 안좋은 생각을 빨아들이고 있었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 제가 너무 편협 적이 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마침 이럴때 들어야지 생각했던 것이 스처 지나갔던 곡 리스트

시크릿가든 - 클래식
YIRUMA - KISS THE RAIN
비 - 최고의 선물
MC SNIPER - BK LOVE
박봄 - YOU NAD I
리쌍 -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한은 남자
리쌍 - 광대
싸이 -낙원

8곡을 연속으로 들으면서 멍하니 가사에 집중하고 내가 또 이러지 말아야지 엉둥한 생각으로 또 함정에 빠져서 지금 준비하고 있는 것들이 산산 조각으로 무너지는 것을 다시 경험 할 것인가? 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꾸짜꾸 컨텐츠를 만들 양식 지금 준비해야할 리스트를 정리하는 시간. 아직도 동영상을 만들어야하는 단계가 아닌 시나리오를 작성해야하는 단계임에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잘못된 조언은

1. 자기 객관화가 없고, 감정을 싣는다.

2. 상대방의 환경, 상황을 고려하지 않는다.

3. 운과 실력을 구분 못하고, 기회비용을 따지지 않는다.


이런 내용을 듣고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성급하게 올바른 조언을 해야할 능력도 갖추지 않고 내가 뭐할수 있는지 조차 잊어버릴때가 많은 나에게 이런  영상을 보게 되어 참으로 다행이다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늘도 주저리 주저리 또 적고 갑니다.


 고작가님이 말씀하신 성인의 무뇌력이 2등급이라는 이야기에서 상대방의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이야기에서 정말 동감하고 경청하고 듣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확실히 체험하고 경험하고 하는 것을 하면서 느껴야 한다는 것과 직접 글도 써보고 고쳐가면서 많은 것을 해봐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이런 영상도 정리하려면 어렵구나 내가 뭘못하는지? 내생각도 정리못하면서??? 뭘하려하느냐 하고 다시한번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저리주저리의 Storm, Hong입니다.~!!

이영상을 하나 남기고 갑니다 같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