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 It 정보 공유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2. 1. 26. 23:25

본문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통한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다??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I (지속적 통합)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에 의하면 Linux 사용자뿐 아니라 Steam Deck 사용자에게도 이는 권장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배송이나 다른 지연 등으로 인한 이슈, 빠른 배송을 위해 준비한다는 소식과 함께 Steam Deck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 를 통해 Xbox Series X , Xbox Series S 에서 지원하는 퀵리줌 (QUICK RESUME) 과 같은 기능을 할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 내용은? ] 

 

Valve의 새로운 Steam Deck (스팀 댁) 장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게임을 좀 더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연결되는 환경을 갖는다면, 이와 같은 휴대용 콘솔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휴대용 콘솔 Nintendo Switch와 비교되는 만큼 정말 인기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Valve 에서 도입할 것으로 보이는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 는 Steam Deck (스팀 댁) 에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이며, 절전 모드로 전환할 경우 진행 상황을 클라우드로 자동 전송하여 일반 PC 에서 중단한 부분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능은 Xbox Series X / Xbox Series S 에서 사용하는 방식과는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기능인 퀵 리줌 (QUICK RESUME) 과 같은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소식입니다.

 

다른 휴대용 게임 장치와 마찬가지로 사용자들은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 Steam Deck에서 다시 실행하는 일이 예상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Steam Deck Dynimic Cloud Sync를 통해 다른 장치(PC 또는 다른 플렛폼) 에서 플레이하기를 눌러 실행하면 진행 상황이 기다리고 있다는 메시지를 받으며, 진행될 것입니다. 

Dynamic Cloud Sync를 사용하면 Steam 기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기 전에 수정된 모든 저장 게임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저장 이후 사용자들은 모든 PC, 랩탑, 다른 장치에서 게임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Steam Deck 으로 돌아가 장치를 다시 실행할 경우 저장 게임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는 것으로 플레이어는 Steam Deck에서 필수 조건은 아니지만 플레이어에게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켜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 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Steam Deck 에서 게임 데이터 저장이 변경될 때 Steam이 지속적으로 저장을 위한 추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덱을 일시 중지한 경우 이 내용을 다른 장치에서 게임을 재개할 경우 사용자는 먼저 Steam Deck으로 돌아가서 실행 중인 프로세서를 닫거나 가장 최근에 저장 게임 진행 없이 계속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아직 이 내용이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Steam Deck 을 통해 강제 종료가 되었거나, 배터리가 없어 꺼진 경우에 대비한 기능이 아닐지 조심스럽게 엿볼 수 있는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알려진 내용으로는 Valve에서 지연된 배송 예정 출발일에 맞추어 배송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Steam Deck 휴대용 콘솔 배송이 2022년 2월까지 지연이라고?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위 내용은 Steam Deck 지연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 출처 :Wccftech.com 외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Velve 의 Steam Deck에 대한 사양에 대한 제대로 한 성능 테스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 그리고 새롭게 알려진 Steam Deck Dynamic Cloud Sync를 활성화하여 스팀 덱에서 게임이 종료되거나, 게임 데이터를 Cloud 시스템에 저장한 뒤 종료했을 경우 다시 이어서 할 수 있다는 시스템은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기존 게임에서 보여준 저장 시스템 외에도 이러한 기능까지 사용한다면 Xbox Series X / Xbox Series S 에서 보여준 QUIC RESUME 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지 주목해 볼 수 있는 기능이 될지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이야기에서 나온 Valve의 제품에 대한 사양과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와 대적하는 콘솔 기기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AMD CPU들이 탑재된 콘솔 형태의 PC도 나오고 속속 나오고 있으며,St이번에는 Valve 자체에서 만든 Steam Deck 기기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계속해서 열리고 있는 제품으로 나올지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래픽 카드를 구하지 못해 PC로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대체제가 될 것인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아직까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이며, 많은 사용자가 아직 정식적으로 출시되어 배송을 받은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을 받은 많은 사용자로부터 정보가 나와야 제대로 된 Steam Deck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 참고할 정보

 

[ Steam Deck 에 대한 정보 ]

-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

stormhong.com

 

-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배터리 수명은 얼마인가?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 2022년 10월 6일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성능에

stormhong.com

 

-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Steam Deck Soc 코드명은 Aerith, 그 성능과 내용은 무엇인가?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