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13.2.1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바뀌었나? - It 정보 공유
Nintendo Switch 13.2.1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바뀌었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intendo Switch 13.2.1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바뀌었나?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2. 1. 21. 02:40

본문



Nintendo Switch 13.2.1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바뀌었나?


 

2022년 01월 20일 (PST) 13.2.1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01일 (PST) 13.2.0 업데이트 이후 50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 Nintendo Switch 13.2.1 Firmware 업데이트 주요 내용 ]

 이번 스위치의 업데이트는 안정성 개선이라는 측면이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Nintendo 가 새로운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한 공식 릴리스 노트에서 언급한 것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추가 적인 변경에 대한 사양들은 언급이 없었습니다. Switch dataminer @OatMealDome의해 이러한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들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13.0.0 에서 업데이트된 내용에서 업데이트되었던 Bluetooth 업데이트했던 것을 보강하며 Switch dataminer @OatMealDomer 가 발견한 바와 같이 이 새 시스템 업데이트에는 콘솔의 Bluetooth 및 SSL 시스템 구성 요소에 대한 변경 사항 (버그 수정 가능성) 도 포함되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Nintendo Switch 펌웨어 업데이트 13.2.1 릴리스 노트 Ver. 13.1.0 (2021 년 7 월 5 일 릴리스)

 * 몇 가지 문제의 수정과 동작 안정성,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안정성 위주와 컨트롤러의 끊김이 업데이트 된것이 주요된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 Nintendo Switch 13.0.0 Firmware 업데이트 주요 내용 ]

 

2021년 09월 15일 13.0.0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루머로만 나오던 Bluetooth 오디오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던, Bluetooth 오디오를 지원하는 업데이트 Nintendo Switch 13.0.0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드라이버에는 헤드폰, 이어버드, 스피커 및 기타 Bluetooth 지원 오디오 장치를 Switch 제품군 시스템과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에는 Bluetooth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할 때 최대 2개의 무선 컨트롤러를 시스템과 페어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로컬 무선 통신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Nintendo Switch 13.1.0 Firmware 업데이트 주요 내용 ]

 

Nintendo Switch 13.1.0 Firmware 펌웨어 업데이트는 10월 26일에 진행되었으며, 이 업데이트는 Nintendo Switch 에서 Nintendo Switch Online + 확장팩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설치 및 안정성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 Nintendo Switch 13.0.0 Firmware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내용과 Bluetooth 연결방법 ]

 

 

↑닌텐도 스위치 펌웨어 업데이트 13.0.0 이 업데이트된 화면

 

일전에 Bluetooth 활성화에 대해서 이야기되던 예상, 예측, 루머의 내용이 위에서 보이는 화면과 같이 Bluetooth™ 오디오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휴대용 기기에 선을 주렁주렁 달고 유선 오디오를 사용해야 했었습니다. 아니면 Bloutooth를 쓰기 위해서는 동글을 사용 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고도 오디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Bluetooth에 사용되었던 마이크, 헤드셋에 달려있는 마이크는 비활성화됩니다. 

 

[ Blutooth™ 오디오 연결하는 방법 ] 

 

1. 화면에 있는  Blutooth™ 오디오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2. 탭을 클릭하면 등록 버튼이 보입니다.  등록버튼을 눌러 줍니다. 

3. 빙글빙글 돌아가는 화면이 나오면, 이때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페어링 하기 위해 페어링을 준비해 줍니다. 

( 이 부분에서는 제대로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각 이어폰 , 헤드셋 제조사의 가이드라인을 확인해 주세요. 닌텐도에서 지원하는 모드가 아닙니다. )

 

4. 이어폰을 찾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5.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이 맞다면 클릭을 하여 연동을 시작합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화면은 Nintendo Switch 에 등록하기 위해서 준비되었으며, 이를 연결할 것 인지 물어보는 화면입니다.

 

6. 등록이 완료되면 사진과 같이 화면에 나타나며 녹색의 V 표시가 보이면 정확하게 연결되어 잇는 상태입니다. 

-  주의사항으로는 사진처럼 화면에  4가지가 를 알려줍니다.

 

* Bluetooth 오디오 접속 중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는 2개까지입니다.  <-  (4인용 플레이 모드처럼 컨트롤러를 4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블루투스 오디오를 포기한 후 연결을 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

 

* 로컬 통신 중에는 Bluetooth 오디오의 접속이 끊어집니다. <- (이 경우는 PC로 연결하여 SD카드의 내용 본체에 저장되어있는 사진 등을 꺼내는 경우에 사용을 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C type 포트를 통해서 스위치 본체와 통신 중에는 사용을 하지 못한다는 내용입니다. )

 

* Bluetooth 마이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Bluetooth 기반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  이용하는 Bluetooth 오디오에 따라 지연 두드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 ( 제품에 따라 연결이 안 되거나 호환성이 차이가 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

 

이렇게 사용을 하면 Bluetooth 무선 오디오 장치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7.  컨트롤러 잡는 방법 / 순서 변경 탭을 누르는 경우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해재하고 다시 순번을 정해주듯이 오디오도 끊어지게 됩니다. 

 

8. 슬립 모드를 하거나 OFF를 진행할 경우 Bluetooth 무선 오디오는 끊어지게 됩니다. 이는 정상 적인 내용이며, 무선 컨트롤러가 연결이 잠시 끊기듯이 다시 연결을 해야 하는 현상과 같습니다. 프로콘 을 다시 연결해주듯이 다시 Bluetooth 오디오 탭을 이용하여 연결을 시켜줍니다.  

 



 

[ 독 모드 업데이트 메뉴 추가 ]

 

 이외에도 13.0.0는 독 업데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LAN 포트 (특히 새로운 OLED 모델과 함께 출시되는 포트) 독에 대응하는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신형 OLED 제품과 함께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모양새입니다. 신형 제품이 나와서 독 모드가 같이 사용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 연결되어 있는 조이콘 펌웨어 업데이트 ]

 

1. 컨트롤러와 센서 탭을 선택합니다.

2.  컨트롤러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3. 컨트롤러를 업데이트 중이기 때문에 메시지에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100% , 왼쪽 100%로 를 진행해 주시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4.  완료 후 다시 업데이트를 누르면 최신 버전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내용 중에 시스템이 절전 모드에 있을 경우에도 인터넷 연결을 유지하는 옵션도 있으며, 설정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컨트롤러 스틱 보정도 새롭게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연결의 식별자가 생겼다고 합니다. 연결되어있는 와이파이 또는 유선 인지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 이름을 고르는 창에 들어가면 2.4 Ghz 또는 5 GHz를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요 업데이트에서 진행되었던 내용들의 공식적인  Nintendo의 Switch series의 System firmware Update 13.0.0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를 원하신다면,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용이 공개되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St


↑ 공식 홈페이지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Nintendo Switch 펌웨어 업데이트 13.2.0 릴리스 노트 Ver. 13.2.0 (2021 년 11 월 30 ( EST 릴리스)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반적인 시스템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몇 가지 문제의 수정과 동작의 안정성,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Nintendo Switch 펌웨어 업데이트 13.0.0 릴리스 노트 Ver. 13.0.0 (2021 년 9 월 15 일 (PST 릴리스)

「설정」에 다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luetooth® 오디오」에 대응합니다. 

 * Bluetooth®로 통신하는 헤드폰이나 이어폰, 스피커 등을 Nintendo Switch와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접속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가 2개까지 가능하며, 로컬 통신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Bluetooth 오디오 기기로 인해 음성의 지연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에 「독 업데이트」를 추가하여, Nintendo Switch 독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업데이트할 수 있는 Nintendo Switch 독은 Nintendo Switch (OLED 모델)에 동봉된 LAN 단자가 포함된 독[HEG-007]만 해당됩니다.  - 
 Nintendo Switch Lite에 본 기능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슬립」에 「슬립 중에 유선 인터넷 접속 유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본 설정이 「ON」일 경우, 유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는 본체가 슬립으로 전환되어도 항상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등에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를 구매할 경우 등,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OFF」로 설정할 경우,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등의 동작이 이루어집니다만, 그만큼 소비 전력량이 줄어듭니다.
  - ※ 본 설정의 초기 설정은 「ON」입니다.
  - ※ 
시스템 버전이 13.0.0 미만의 경우, 본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을 때와 동일합니다.

「컨트롤러와 센서」의 「스틱 보정」에서, 보정의 시작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틱을 누른 채 스틱을 일정 방향으로 계속해서 기울이는 것으로 보정을 시작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을 때 사용하고 있는 전파 주파수대(2.4 GHz/5 GHz)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13.2.0 펌웨어 업데이트에서는 버그 및 향상성 업데이트 입니다.St또한 Nintendo Switch는 현재 전 세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플랫폼은 2017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버전이 업데이트되며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Nintendo에서 공개한 바와 같이 2021년 9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9287만 대 이상의 Switch가 판매되었으며 2021년 10월 8일에 출시한 새로운 Switch OLED 모델의 판매량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St이에 지난달 알려지고 있는 내용들에 따르면 Switch 제품은 지금까지 판매량이 늘었으며 이번 OLED 기점으로 좀 더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다고 알려지고 잇습니다. 

 

2019년 같은 달에 비해 136% 성장한 Nintendo Switch는 미국에서 Nintendo Switch와 Nintendo Switch Lite 사이에서 735,000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10월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알려졌습니다. NPD에서 공개된 수치에 따르면, Nintendo Switch의 2020년 10월 판매량은 2008년 10월에 Wii 시스템이 판매된 807,000대에 이어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10월 판매량이라고 합니다.

 

더그 바우(Dou Bowser) 미국 닌텐도 사장에 의하면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TV에서나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계속해서 독특한 게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비디오 게임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Nintendo Switch의 10월 4일 이와 같은 팡매 성장을 보이는 것은 시스템에서 앞으로 더 많은 게임을 플래이 할 수 있다는 증명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예상, 예측, 루머, 소문 중 하나인 블루투스 오디오의 추가는 환영해줄 것입니다. 기존의 업데이트 버전에는 어떤 것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ddddd

↑Nintendo Switch 13.1 펌웨어 업데이트 어떤 내용이 바뀌었을까?

 

↑Nintendo Switch 12.0.2 펌웨어 업데이트 보안 및 Bluetooth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

 

↑Nintendo Switch 12.0.0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Switch 4K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다?

 

↑Nintendo Switch 12.0.1 펌웨어 업데이트 무슨 내용이 바뀌었을까?

 

↑Nintendo Switch 12.1.0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무엇이 달라졌나?


참고 출처 : Nintendo official Site 외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문제점이라든지 내용을 자세하게 파악할 시간이 적었다는 것입니다.St그리고 새로운 Nintendo Switch OLE의 출시가 10월 8일 출시되었으며 현재 업데이트는 3번째 업데이트였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존 개선판 스위치를 살 것인지 신형 OLED 제품을 살 것인지 고민을 하고 있으며,St구매를 하게 된다면 바로 살 수 있을지 궁금증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펌웨어 업데이트 firmware Update 13.2.1의 버그 등이 사용 내용이 나오게 된다면 계속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