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 It 정보 공유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2. 1. 24. 21:55

본문



Steam Deck에 대한 새로운 정보 Radeon Linux GPU 드라이버 테스트 관련 정보가 나타났다고??


 

올해 출시된다고 알려진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개발사인 Valves는 Mesa 커밋 (commit) 및 AMD Radeon 드라이버 테스트의 추가 CI (지속적 통합)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에 의하면 Linux 사용자뿐 아니라 Steam Deck 사용자에게도 이는 권장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Mesa는 추가 Steam Deck AMD Radeon Linux 그래픽 드라이버 테스트를 하고 있다? ] 

 

Igalia의 프로그래밍 컨설턴트인 Charrlie Turner에 의하면 FreeDesktop의 Mesa 사이트에 추가한 dEQP 주자에 대한 병합 요청에 대한 것을 만들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Igalia는 ''혁신적인 프로젝트 및 솔루션' 으로 성장을 하고 있는 오픈 소스 컨설턴트 기관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 요청에서 AMD Radeon Linux 드라이버 테스트를 통하여 테스트를 감독하는 데 있어 Valverk 관여했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Valve는 시스템에서 AMD Radeon 그래픽을 사용하여, Valve의 휴대용 콘솔을 가능한 한 호환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dEQP 러너 또한 drawElement 품질 프로그램으로 OpenGL ES, EGL 및 Vulkan을 비롯한 수많은 그래픽 API에 대한 테스트를 통합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래픽 API 테스트는 OpenGL/Vulkan 그래픽 API 작업을 역행하기 위해 메인라인 Mesa에 도달하지 않는 불안정한 커밋 (commit) 을 보호하기 위한 Mesa 통합 테스트에 대해 매우 중요하다는 정보를 알렸습니다. 

 

 

알려진 내용들 중에 Freedesktop 에 대한 추가 테스트에 대한 Valve의 요청에 대한 Turner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이 시리즈는 Valve에서 후원하는 더 많은 dEQP 벌거벗은 금속 주자를 추가할 것을 제안한다. 현재 주자는 자동 병합 파이프라인에 포함시키는 데 필요한 목표치에 도달하기 위해 기계가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드레노 트랙 제한과 같은) 사용자 선택에 의해 결정된다. 부하 테스트에는 비밀이 없으며, 이 제한은 현재 순전히 실용적이며 관심 있는 모든 사용자가 주자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AMD Radeon Linux 그래픽 드라이버에 대한 Mesa의 CI 테스트는 새로운 Mesa 병합 테스트를 하고 즉시 수정 사항을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포함하여 그들이 커밋 (commit) 한 하드웨어 시스템의 수에 의해 제약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알려졌습니다. Valve의 지원을 통해 추가 문제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보내 처리하고 해결된 프로세서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드라이버를 공개적으로 릴리스 하기 이전에 테스트를 기다리고 있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패치 생성 속도를 늦추지 않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Valve의 새로운 CI 베어메탈 러너에 의하면 완전히 AMD Radeon 기반으로 하며, 회사에서 추가 테스트를 요청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AMD Radeon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Steam Deck 게임 시스템에 대한 Valve 의 방향에는 RADV Vulkan 작업에 중점을 둔 오픈 소스 드라이버가 메인이라고 합니다. 계속 테스트가 진행될 것이며, Navi 및 Navi 2 시스템, Kabini, Stoney, Polaris, Vega 및 Renoir 시리즈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 출처 : Phoronix , Freedesktop.org 외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Velve 의 Steam Deck에 대한 사양에 대한 제대로 한 성능 테스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한 차례 지연 배송이 된다는 소식도 나왔으며, 선주문한 사용자들을 위해 좀 더 빨리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요하게 이를 계속해서 생산일 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준비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store.steampowered.com 게시물을 통해 전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기존에 이야기에서 나온 Valve의 제품에 대한 사양과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와 대적하는 콘솔 기기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AMD CPU들이 탑재된 콘솔 형태의 PC도 나오고 있었지만,St이번에는 Valve 자체에서 기기를 개발하는 만큼 좀 더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이에 맞는St최적화를 통하여 Nintendo Switch의 대적하는 콘솔이 될 것으로 많은 이들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예측하고 있는 만큼 빨리 출시 하기를 기대하며 지켜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공지가 어떻게 작용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 참고할 정보

 

[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

-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iOS 15 (아이폰) 및 iPadOS 15 (아이패드) 외 Safari 데스크탑 사이트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Apple 전용 브라우저 Safari (사파리) 를 사용하면 아이폰 (iPhone) , 아이패드 (iPad), 맥 시리즈( Mac Series)..

stormhong.com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iOS 15.2.1 / iPadOS 15.2.1 업데이트 내용]

-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아이폰 13 시리즈에 관한 정보 ]

-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iPhone 13 Series 모델에는 통화 중 소음 차단 기능 옵션이 없다? Apple은 새로운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을 출시하며 플래그십 기기를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카메라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