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 It 정보 공유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25. 19:08

본문



iPhone 13 일부 사용자는 일명 핑크 스크린 문제를 겪고 있다???


↑  Apple Online Event iPhone 13 시리즈 사진

 

2021년 태평양시 9월 15일 02시 Apple Online Event를 통해  Apple iPhone 13 (아이폰 13), iPhone 13 mini (아이폰 13 미니) , iPhone 13 Pro (아이폰 13 프로), iPhone 13 MAX (아이폰 맥스) 아이폰 13 4종과 Apple Watch 7 (애플 워치 7) , iPad mini 6th(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선보였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제품 하나인 iPhone 13 (아이폰 13), iPhone 13 mini (아이폰 13 미니)에 대한 제품은 다음과 같은 색상과 사양으로 제품이 Apple Online (애플 온라인) 행사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알렸습니다. 이후 출시되면서 많은 사용자에 의해 정보가 알려졌습니다. 

 

새롭게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스크린에 문제가 발생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처리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13 (아이폰 13) 사용자는 분홍색으로 변하는 문제를 겪고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 버그다?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중에서 iPhone 13 (아이폰 13) 에서 스크린이 엉뚱한 색으로 변하는 핑크 스크린의 문제로 인해  iPhone 13 (아이폰 13) 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나타났습니다. 이 내용을 해결하려면 일시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때 장치를 강제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Apple의 토론 포럼에서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한 사용자는 iPhone 13 Pro 의 화면이 완전히 분홍색으로 바뀌고 무작위로 충돌하기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Apple은 모델을 교체하는 동안 더 많은 사용자가 핑크색 화면을 보고 교체를 시도했으나 교체가 이루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iPhone) 핑크 스크린 문제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버그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용자는 2021년 12월에 이와 같은 내용을 적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으며, 화면이 멈췄다가 분홍색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시작했습니다. Apple 지원에 전화하여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했으나, 이는 문제가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발생하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할 때까지 유지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받은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어제 받은 제품으로) 반품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분홍색 화면에 문제가 발생한 시점은 우연히 발생한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Reddit 사용자 중 의견에 의하면  GPS를 탐색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으며, 또 다른 사용자는 전원이 순환한 뒤 (전원이 꺼지고 켜진뒤) 를 분홍색 화면을 보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전기가 다시 들어오는 동한 GPS 및 몇 개의 거리측정이 완료되기 전에 이러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배터리가 다시 공급되고 들어오는 동안 화면은 계속해서 분홍색을 띠고 있었습니다. 그 후 다시 시작했을 때 화면이 괜찮아졌습니다. 

그러나 전화에서 배터리가 이상하거나 멈춤 증상이 생겨 전원을 컸다 켰다 하는 과정에서 계속 분홍색으로 되었습니다. - iPhone 13 Pro (아이폰 13 프로) 사용자

 

 

My Driver 는 Apple 이 이번 주말 Weibo 네트워크에서 중국의 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는 이야기에 대한 발표를 한 것을 찾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회사의 입장은 음과 같다고 합니다. 

 이 상황은 시스템이 잠겨 있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장치의 하드웨어에서 관련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Apple은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백업하고 최신 버전의 앱을 설치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인 경우 Apple은 향후 iOS 업데이트에서 버그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현재 Test 중인 RC 버전은 iOS 15.3 RC 빌드의 버그를 수정했다는 정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정말 있는 것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다음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정식 출시 때까지 정보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핑크 스크린 문제는 iPhone 13 (아이폰 13) 모델에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자료 출처 : Apple의 토론 포럼 /   Reddit  / My Driver / wccftech 외 해외 정보

↑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 Apple 에서는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있었으며, 일부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문제였기 때문에 밤에 자는 사이에 재부팅이 되었거나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공식입장이 없어 조심스럽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전에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에서 번개 액정이 있었던 내용을 소프트웨어로 해결한 전력이 있는 만큼 소프트웨어의 엉킴이라는 이야기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빨리 다음 iOS 15.3 패치가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 참고할 정보

 

[ M2 칩 iMac Pro 에 대한 새로운 정보 ]


- M1 Max 12 코어 CPU를 특징으로 하는 iMac Pro 제품의 출시가 임박했다??

 

 

M1 Max 12 코어 CPU를 특징으로 하는 iMac Pro 제품의 출시가 임박했다??

M1 Max 12 코어 CPU를 특징으로 하는 iMac Pro 제품의 출시가 임박했다?? ↑  Apple Officle Online site 21.5 인치 사진 M1 Pro 와 M1 Max 는 놀라운 전력 효율성을 내세우면서 놀아울 정도로 빠른 성능을 제공..

stormhong.com

 

[ M2 칩에 대한 새로운 정보 ]


-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M2 칩이 탑재된 MacBook은 1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가격은 13인치보다 비싸다? ↑ Ap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는 자체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대한 정보 ]

 

-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Apple Online Event New iMac 24 인치 사진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Event를 통해  Apple의 New iMac에 대..

stormhong.com

 

[ iOS 15.2.1, iPadOs 15.2.1 업데이트 정보 ]

- iOS 15.2.1, iPadOS 15.2.1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iPad 15.2.1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2.1 은 지난 iOS 15.2 (2021년 12월 31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31일 만인 2022년 01월 12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0.1 (맥 OS 몬테레이 12.0.1) 업데이트 정보 ]


-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Apple Siilicon을 탑재하며 M1 Max를 능가할 것이다? ↑Apple 공식 홈페이지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제는 M2 제품..

stormhong.com

 

[ macOS Monterey 12.1 (맥 OS 몬테레이 12.1)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지난 2021년 11월 4일 (EDT) macOS Monterey 12.0.1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이 업데이트에서 여러 가지 Appkit, Script, Bluetooth 끊김 등의 주..

stormhong.com

 

[ M1 Pro MacBook Pro 및 M1 Max MacBook 에 대한 정보 ]

 

-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예전..

stormhong.com

 

- 2021 MacBook Pro 모델 512GB 기본 모델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추가 가격은?

 

 

2021 MacBook Pro 모델 512GB 기본 모델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추가 가격은?

2021 MacBook Pro 모델 512GB 기본 모델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추가 가격은?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stormhong.com

 

- M1 Max MacBook Pro 모델에서만 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M1 Max MacBook Pro 모델에서만 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M1 Max MacBook Pro 모델에서만 이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예..

stormhong.com

 

- M1 Pro 14인치 MacBook Pro 10 코어 모델은 8 코어 모델보다 얼마나 빠를까?

 

M1 Pro 14인치 MacBook Pro 10 코어 모델은 8 코어 모델보다 얼마나 빠를까?

M1 Pro 14인치 MacBook Pro 10 코어 모델은 8 코어 모델보다 얼마나 빠를까?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