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 It 정보 공유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각종 소프트웨어 설정

by Storm, Hong 2022. 1. 14. 19:53

본문



iPhone 및 iPad 화면을 Mac 이랑 무선 미러링을 사용하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iPa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Mac Series (맥 시리즈) iMac, MacBook Pro, Macbook Air, Mac mini, Mac Pro로 화면 미러링을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화면을 미러링 하는 방법, SIdeCar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macOS Monterey 및 iOS15를 사용하여 iPad, iPhone 디스플레이를 Mac Series로 미러링 하는 방법은? ]

 

macOS Monterey 및 iOS 15 가 출시되면서 공식적으로 Mac Series 화면을 미러링을 할 수 있는 AirPlay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의 화면 미러링 옵션으로 이동하여 Mac을 찾으면 큰 화면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사용이 가능한 모델의 조건 - 애플 공식 설명 ]

 

MacBook Pro (2018 및 이후 모델), MacBook Air(2018 및 이후 모델), iMac(2019 및 이후 모델), iMac Pro(2017), Mac mini(2020 및 이후 모델), Mac Pro(2019), iPhone 7 및 이후 모델, iPad Pro(2세대 이상), iPad Air(3세대 이상), iPad(6세대 이상), iPad mini(5세대 이상). 이전 iPhone, iPad 및 Mac 모델은 공유 환경설정에서 "AirPlay 허용"이 "모든 사람" 또는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사람"으로 설정된 경우 지원되는 Mac 모델과 낮은 해상도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설명한 시스템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iPhone, iPad 및 Mac 동일한 Wi-fi에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2. iPhone 또는 iPad에서 제어센터를 불러줍니다. 

 

3. 다음과 같이 screen Mirroring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4. 잠시 기다리면 Mac Series 중 가지고 있는  목록이 표시됩니다. 

 

 

5. 연결된 상태에서 다음 화면과 같이 다시 한번 띠우면, 미러링을 종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싶거나 여러 사람에게 더 큰 화면으로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을 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활용 가능성은 높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더 이상 화면 공유를 위해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호환되는 iPhone (아이폰), iPad (아이패드), Mac Series (맥 시리즈) 가 있으면 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 점은 다른 소프트웨어를 무료, 유료든 구매를 해야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독 보이는 기능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AirPlay 화면 공유 화면을 공유하여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점이 독 보이는 연동성입니다. 만일 케이블이나 이런 것들을 챙기지 못할 경우, 프레젠테이션 장비가 미러링 , AirPlay 기능을 지원한다면 한 번쯤 써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참고할 정보

 

[ 핸드폰 유튜브 켤 때 설정한 화질로 보는 방법 ]

-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및 Android에서 YouTube 개인 맞춤 설정 화질로 항상 켜는 방법은? iPhone (아이폰) , Android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Youtube 앱을 설정하여 Wi-Fi 및 샐룰러에서 고화질 (높은 화질) 또는 저화질 (데이..

stormhong.com

[ iPhone 후면 탭 2번 또는 3번 탭 하기 ]

-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iPhone (아이폰) 뒷면을 두 번 탭 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아이폰 12 사진입니다. iPhone (아이폰) 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iPhone (아이폰) 에서 2개의 버튼을 눌러서 찍어야 합니

stormhong.com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소식 ]

-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2024년 iPhone SE에 대한 대대적 디자인이 변경한다? 그 정보는 무엇인가??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

stormhong.com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정보 ]

-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iPadOS 15.2 업데이트 무슨 내용과 변화가 있는가? iOS 15.2 는 지난 iOS 15.1.1 (2021년 11월 17일 (EDT) 업데이트가 있은지 23일 만인 2021년 12월 13일 (EDT) 에 iOS 15.2 의 업데이트가 진행되..

stormhong.com

 

macOS Monterey 12.1 (맥 OS 몬테레이 12.1) 업데이트 정보 ]


- Apple macOS Monter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Apple macOS Monterey 12.1 업데이트 무엇이 바뀌었나 알아봅시다. 지난 2021년 11월 4일 (EDT) macOS Monterey 12.0.1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이 업데이트에서 여러 가지 Appkit, Script, Bluetooth 끊김 등의 주..

stormhong.com

 

[ Xbox Series S , Series X 를 통한 FaceTime 사용방법 ]

-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FaceTime을 사용하여, Xbox Series S , Series X 에서 전화를 걸 수 있으나, Apple TV 를 통해서는 전화를 걸 수 없다? iOS 15 에서 Apple의 다른 플랫폼을 통해 FaceTime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최종 수정시간 2022-01-15 토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