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Mac Series Google Chrome OS Flex 를 설치하는 방법 - It 정보 공유
오래된 Mac Series Google Chrome OS Flex 를 설치하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된 Mac Series Google Chrome OS Flex 를 설치하는 방법

소프트웨어/각종 소프트웨어 설정

by Storm, Hong 2022. 2. 18. 00:23

본문



오래된 Mac Series Google Chrome OS Flex 를 설치하는 방법은?


 

현재 최신 macOS 업데이트가 끝난 구형 Mac 을 가지고 있는 경우 새롭게 Google Chrome OS Flex 를 설치하여 생명의 연장을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등장했습니다. 이는 최근 Google 에서 최근 사용자에게 조기 액세스를 제공하고 오래된 하드웨어에 생명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에서 제공하는 Chrome OS Flex Mac Series 와 Windows Series 에서 모두 설치 및 사용 가능 ]

 

↑ https://cloud.google.com/ 에서 가저온 사진입니다.

 

Google 은 기존 운영 체제를 Chrome OS Flex 로 바꾸는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새롭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최신 제품이 아닌 구형 모델의 제품들에서도 Chrome OS Flex 를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1. 부팅 가능한 Chrome OS Flex USB 드라이버를 만들어 줍니다. 

2. Chrome OS Flex 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을 먼저 해봅니다. 

3. 준비가 되면 Mac Series 또는 Windows PC 에서 운영 체제를 새롭게 설치를 하거나 듀얼 부팅이 되도록 설치를 해줍니다. 

4. USB 드라이버 또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설치된 기기에 맞는 드라이버를 Chrome OS Flex 에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전 Mac Series 또는 Windows Series 는 일명 Chromebook 상태로 되며, Chrome OS Flex  OS 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후에 오래된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나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 못 받는 부분을 Chrome OS Flex 를 설치 함으로써, Chrome OS 의 업데이트를 받아 Chromebook 형태로 바뀌면서 보안 업데이트 등 업그레이드를 지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Google 에서 개인, 학교 및 기업에서 플랫품을 다운로드하여 오래된 컴퓨터의 사용을 더 할 수 있도록 늘리는 동시에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에 의하면 Chrome OS Flex 는 동일한 코드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Chrombook과 같은 Chrome OS 모양과 명령어를 사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hrome OS Flex 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Google 어시스턴트, Chrome 브라우저 및 Nearby Sharing 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알려진 내용 중 안드로이드 앱을 원활하게 실행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가 실행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Google 은 Chrome OS Flex의 시스템 제한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사양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Chrome OS Flex 는 운영체제가 안정화된다면 학교, 가정 및 기업 사용자에게 즉시 이전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CloudReady 를 사용하는 학교 및 기업에는 계속 요금이 부과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참고 출처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Google 에서 Chrome OS Flex 를 통해 구형 하드웨어 제품들에 업데이트와 새로운 OS 설치로 수명을 과 보안성을 늘릴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macOS Series , Windows OS Series 를 지원하는 구형 제품에서 이를 설치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CloudReady 를 사용하는 학교 및 기업에는 계속 사용에 대한 요금이 부과되며,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 언제나 새로운 제품의 출시와 정보는 반갑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나오는 대로 계속해서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할 정보

 

[ M2 iPadPro에 대한 정보 ]

-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M2 iPad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 Mini LED를 탑재한다?? Apple Silicon M2 칩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 현재 새로운 제품 M1 iPad Pro의 뒤를 잊는 새로운 제품이 나타난다는 소식입니

stormhong.com

 

[ 2022 1월 12일 (EDT) 아이폰, 아이패드 업데이트 내용 ]

- iOS 15.3 iPad 15.3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3 iPadOS 15.3 업데이트 달라진 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iOS 15.3 은 지난 iOS 15.2.1 (2022년 01월 12일) 업데이트가 있은지 14일 만인 2022년 01월 26 (EDT) 일 업데이트 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업..

stormhong.com

 

[ iPad Air 5 및 iPhone SE 3 출시에 대한 정보 ]

- iPad Air 5 및 iPhone SE 3 출시 일정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 3월 8일?? 그 내용은 무엇인가? >

 

iPad Air 5 및 iPhone SE 3 출시 일정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iPad Air 5 및 iPhone SE 3 3월 8일 출시에 대한 가능성 정보 등장? 계속해서 Apple 의 신제품에 대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iPad Air 5 및 iPhone SE 3 세대가 출시..

stormhong.com

 

- iPhone SE 3 세대 생산 시작 및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

 

iPhone SE 3 세대 생산 시작 및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

iPhone SE 3 세대 생산 시작 및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장? ↑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2 사진 2022년 iPhone SE는 2020년 버전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Apple은 동일한..

stormhong.com

 

- iPad Air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의하면 A15 Bionic을 탑재한다는 정보가 나타났다?

 

[ 2021 MacBook Pro 에 대한 정보 ]

 

- Apple의 2021년 MacBook Pro는 노트북 배터리 타이밍이 다른 하이엔드 노트북에 비해 좀 더 오래 지속된다?

 

Apple의 2021년 MacBook Pro는 노트북 배터리 타이밍이 다른 하이엔드 노트북에 비해 좀 더 오래 지속

Apple의 2021년 MacBook Pro는 노트북 배터리 타이밍이 다른 하이엔드 노트북에 비해 좀 더 오래 지속된다? ↑ Apple online Event 내용 Apple Silicon M1 chip Series 이 탑재된 효율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제품..

stormhong.com


-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MacBook Pro 2021 제품 Wi-Fi 6 지원을 하나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 M1 Pro Macbook & M1 Max Macbook 사진입니다. Apple의 2021년 MacBook Pro 에는 14인치와 16인치 버전 사이즈와 M1 Pro..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대한 정보 ]

 

-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Mac Pro 여름에 출시한다? 계속해서 알려지고 있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pple iMac Pro 가 봄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2022 iMac Pro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함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Apple Online Event New iMac 24 인치 사진 2021년 태평양시 4월 20일 Apple Event를 통해  Apple의 New iMac에 대..

stormhong.com

 

[ 2022 iMac Pro에 대한 정보 ]

 

- Apple에서 스타트업 AI Music 인수를 하며 음악 관련 서비스 강화

 

Apple에서 스타트업 AI Music 인수를 하며 음악 관련 서비스 강화

Apple에서 스타트업 AI Music 인수를 하며 음악 관련 서비스 강화? Apple 에서 Apple Music 강화를 위한 스타트업 AI Music을 인수했습니다. 이는 인공 지능을 이용한 시나리오에서 탁월한 맞춤형 사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