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업데이트 KB5007262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 It 정보 공유
Windows 11 업데이트 KB5007262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1 업데이트 KB5007262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소프트웨어/각종 소프트웨어 설정

by Storm, Hong 2021. 12. 7. 07:47

본문



Windows 11 업데이트 KB5007262 어떤 내용이 적용되었을까요?


Windows 11 (윈도우 11) 의 새로운 업데이트 KB5007262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패치는 탐색기 및 작업 표시줄 등과 같은 기능에 대한 몇 가지 버그 수정 및 새로운 이모티콘이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Miicrosoft가 Black Screen의 색상을 파란색으로 업데이트하는 결정과 함께 Blue Screen of Death 가 돌아온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Windows 11 Kb5007262는 선택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20021년 11월 23일 (PST)에 진행되었으며, 특정 개선 사항 및 수정 기능이 필요한 경우 선택적 즉 수동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계속해서 알려지던 Microsoft의 Flent 이모티콘에 대한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되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이모티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3D가 아니라 2D라는 점입니다. 또한 Microrsoft 관계자에 의하면 새로운 이모티콘 스타일을 발표가 되면, 3D 이모티콘도 Windows 11 (윈도우 11) 에 적용될 것이라고 말었습니다.

 

 

그러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이모티콘은 실제로 2D 이며, 3D 이모티콘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 Windows 11 빌드 22000.348  (KB500726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수정사항]

 

* PowerShell 7.1 이상에서 Appx PowerShell cmdlet 기능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사용자에게 시작 시 예기치 않은 "잘못된 이미지" 오류 메시지 대화 상자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earchindexer 를 유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환경에서 마운트 해제 작업 중 응답을 중지하려면 exe 를 실행합니다.

* 
SearchFilterHost.exe  프로세스를 여는 데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021년 피지 공화국의 일광 절약 시간제 취소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 
최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 특정 프로세서가 있는 장치가 응답을 중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출 프로세스가 작동을 멈출 수 있는 dll 의 COM 초기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디스크를 연결할 때 WSL(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 VM 시간이 초과되는 Hyper-V VMBus(가상 머신 버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 문제로 인해 유틸리티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 
최대 절전 모드 후 SMMU(시스템 메모리 관리 장치) 오류 처리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yper-V를 활성화한 후 시스템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프로세서가 있는 도메인의 장치를 시작할 때 또는 백그라운드에서 컴퓨터 그룹 정책 개체를 자동으로 적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erver Manager cmdlet이 실패를 반환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선택적 기능을 설치하는 동안 많은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 유효성 검사가 실패합니다.

* 인터페이스에서 576바이트 미만인 IPv4(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최대 전송 단위(MTU)를 구성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get-winevent  가 실패하고 오류가 InvalidOperationException 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가변 글꼴을 잘못 렌더링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eiryo UI 글꼴 및 기타 세로 글꼴을 사용할 때 글리프가 잘못된 각도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글꼴은 일본, 중국 또는 기타 아시아 국가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 
특정 브라우저 간 데이터 전송을 용이하게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내에서 대화 상자가 열릴 때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LSID_InternetExplorer 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IME(입력기)를 사용하는 동안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때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앱이 입력에 응답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터치패드가 있는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 
Windows UI 라이브러리 3.0(WinUI 3) 응용 프로그램의 WebView2 컨트롤에 영향을 주는 터치 키보드 배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로 다른 편집 클라이언트 간에 전환할 때 발생하는 ctfmon.exe 의 메모리 누수를  수정했습니다.

*  전화번호가 잘못된 로컬에 대한 Windows 정품 인증 전화번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Windows 인쇄 서버에서 공유되는 원격 프린터에 연결할 때 오류 코드 0x000006e4, 0x0000007c 또는 0x00000709를 발생시키는 알려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SB를 통한 인터넷 인쇄 프로토콜(IPP)을 지원하는 USB 인쇄 장치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이러한 USB 인쇄 장치가 설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  
특정 USB 인쇄 설치 프로그램이 사용자가 연결한 후 프린터를 감지하지 못한다고 보고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icrosoft-edge: 링크가 호출될 때 OS 기능이 부적절하게 리디렉션 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audiodg.exe가 중지되어 오디오가 일시적으로 손실될 수 있는 Windows 오디오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GRE(Generic Routing Encapsulation) VPN 대역폭 제한을 구성할 때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가상 머신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개발자 시나리오에서 GetCommandLineA() 의 반환 값 이 소문자가 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VPN 연결이 오프라인일 때 VPN 사용자가 비즈니스용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때 발생하는 PRT(기본 새로 고침 토큰) 업데이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는 Azure Active Directory-Conditional Access 에서 사용자 로그인 빈도(SIF)에 대해 구성된 온라인 리소스에 대한 예기치 않은 인증 프롬프트를 받습니다.

*  조직의 정책이 사용자의 위치 개인 정보 설정을 관리함을 나타내는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이 메시지는 개인 정보 설정이 Windows 10 및 Windows 11 운영 체제 구성 요소에서 Microsoft 서비스로의 연결 관리에 설명된 그룹 정책에 의해 제어될 때 나타납니다.

* 
 FIDO2(Fast Identity Online 2.0) 자격 증명 공급자에 영향을 미치고 PIN 입력 상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Control이 두 파일 버전 번호를 잘못 비교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랜섬웨어 및 지능형 공격을 식별하고 가로채는 Microsoft Defender for Endpoint의 기능을 향상했습니다.

*  
헤드셋을 착용할 때 Windows Mixed Reality가 시작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헤드셋의 존재 센서가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음을 감지하면 혼합 현실 포털 시작" 옵션을 끈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  
Xbox One 및 Xbox 시리즈 오디오 주변 장치에 영향을 미치고 공간 오디오와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하는 오디오 왜곡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 클라이언트가 실행 중이거나 RemoteApp의 연결이 끊긴 경우 AltGr 키가 작동을 중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빠른 설정의 편집 버튼과 배터리 아이콘이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알림 영역의 초점 지원 버튼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하고 화면 판독기에 액세스 가능한 이름을 제공했습니다.

*  
Windows 이모티콘의 여러 측면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작업의 일환으로 이 릴리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Segoe UI Emoji 글꼴의 모든 이모티콘을 Fluent 2D 이모티콘 스타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  
Emoji 13.1에 대한 지원 포함:

* 
 
이모티콘 사전 업데이트

*  
지원되는 모든 언어로 Emoji 13.1을 검색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에 이모티콘을 입력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 및 기타 패널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읽지 않은 알림 수 표시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숫자는 알림 영역의 원 중앙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많은 수의 앱을 설치하고 화면 해상도를 변경할 때 시작 메뉴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앱 이름이 시작 메뉴에 나타나지만 앱 아이콘이 없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또한 혼합 해상도 시나리오에서 보조 모니터를 사용할 때 시작 메뉴의 안정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깜박임을 유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고대비 테마를 적용
한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  
Windows 11(원본 릴리스)에서 명명 표준과 일치하도록 시작 메뉴의 접근성 폴더 이름을 "접근성"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  
Microsoft 내레이터 사용자가 설정에서 점자 옵션을 선택할 때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마찬가지로 장치가 작동을 중지하거나 중지 오류가 발생할 때 화면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화면 해상도를 변경한 후 시작의 모든 앱 목록에 있는 일부 앱 아이콘이 하단에서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작업 보기, Alt-Tab 또는 Snap Assist를 사용할 때 키보드 포커스 사각형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일 탐색기 및 데스크탑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상황에 맞는(바로 가기) 메뉴 항목을 제공하는 앱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이러한 앱이 디렉터리 또는 디렉터리\배경 등록을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  
장치에서 세르비아어(라틴어) Windows 표시 언어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알림 영역에서 iFLY 중국어 간체 IME 아이콘에 대한 잘못된 배경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안 UI가 확장된 상태에서 키보드를 닫으면 터치 키보드 하단에 공백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일 탐색기 및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한 번의 클릭으로 항목을 열도록 선택할 때 자주 발생합니다.

*  
Windows 기능 업데이트 후 처음 1시간 동안 Focus Assist를 자동으로 켤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업 표시줄 아이콘의 애니메이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네트워크 상태 텍스트의 렌더링에 영향을 주는 잠금 화면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luetooth 오디오 장치에 영향을 주는 볼륨 제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일 탐색기 창을 닫은 후 파일 탐색기의 작동이 중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비디오에 대해 잘못된 자막 그림자를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업데이트가 나열될 때 설정 앱의 Windows 업데이트 기록 페이지에 범주당 업데이트 0개의 요약 수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64비트 버전의 Windows 11에서 32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NetServerEnum () 을 호출하면  오류 87 또는 오류 1231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  
장치가 시작되지 않고 라이선스 API 호출로 인해 응답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NFS 공유를 탑재한 후 파일 이름을 바꾸지 못하게 할 수 있는 Windows NFS(네트워크 파일 시스템) 클라이언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여 파일 이름을 바꾸면 발생하지만 명령줄을 사용하여 파일 이름을 바꾸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  
SD 카드 및 특정 USB 드라이브와 같은 플래시 드라이브가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UI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륨을 삭제할 때 volmgr.sys 에서 중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SN(업데이트 시퀀스 번호) 저널을 활성화할 때 NTFS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NTFS는 쓰기 작업을 수행할 때마다 불필요한 작업을 수행하여 I/O 성능에 영향을 줍니다.

*
 Microsoft Edge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팝업 창을 생성하기 위해 onunload 이벤트를 활성화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을 클릭하거나 문의를 통해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Releasing Windows 11 Build 22000.346 to Beta and Release Preview Channels

Hello Windows Insiders, today we’re releasing Windows 11 Build 22000.346 (KB5007262) to Windows Insiders in the Beta and Release Preview Channels. This update includes the following improvements: We fixed an issue that affects the Appx

blogs.windows.com

 

* 참고 출처 : Microsoft,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Windows 11 KB5007262 (빌드 22000.34822000.348) 는 수동 업데이트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대로 여러 가지 오류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직 Windows 11이 출시 한 달이 조금 넘은 시점이다 보니 많은 사용자가 사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들도 Windows 11 (윈도우 11) 에 대응하도록 프로그램들도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들이 수정된 버전들이 하루빨리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 Windows 11 관련 참고 자료 ]

 

*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

stormhong.com

 

*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stormhong.com

 

*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 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