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ARC Battlemage GPU에 대한 정보가 나타났다? - It 정보 공유
2023년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ARC Battlemage GPU에 대한 정보가 나타났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ARC Battlemage GPU에 대한 정보가 나타났다?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12. 28. 11:15

본문



2023년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ARC Battlemage GPU에 대한 정보가 나타났다?


↑ Intel (인텔) Xe-HPC 컨셉 이미지

 

Intel (인텔)의 ARC GPU 라인업의 등장을 예고하는 제품 중 하나인 ARC Series (ARC 시리즈)는 AMD의 행보를 따르려고 하는 움직임이 보이며, Alchemist의 RDNA 1 처럼 Battlemage는 게이밍을 목적으로 하는 그래픽 카드인 동시에 RDNA 2 가 될 수 있다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 중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그래픽 카드에 메말라 있는 시점이기에 이러한 정보는 정말 단비에 희소식이 될지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만큼 어서 빨리 intel (인텔) 의 제품이 나와 주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 Intel ARC Battlemage 게이밍 라인 2023년 출시 예정이다? ]

 

Moore's Law is Dead 에서 공개한 내용에 의하면 Intel (인텔) DG3 또는 battlemage GPU 시리즈 (코드명 Elasti) 에 대한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이 내용은 아직까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이며, 세부사항으로 시작하기 위해 MLID 소스에서 DG3 ARC Battlemage GPU의 하이엔드 세그먼트를 촬영한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있었습니다. 현재 intel (인텔) 은 AMD Radeon RX 6000 Series  및 NVIDIA GeForce RTX 3000 Series 와 견줄 수 있는 메인 스트림 및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포지션을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이 제품은 DG2 ARC Alchemist GPU Series 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였습니다. 

 

 

현재 계속해서 나오는 정보는 ARC Alchemmist A??? Series 는 Nvidia GeForce RTX 3070 Ti 및 AMD Radeon RX 6800 OR 6700 XT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intel (인텔) 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마니아 층의 제품이 아닌 주요 제품 및 보급형 옵션에 좀 더 힘을 쏟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AMD에서 1세대 RDNA (Nave 1.X) 그래픽 카드 출시 때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intel (인텔) DG2 ARC Alchemist 가 최초의 진정한 게임 드라이버를 제공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현재 그래픽 카드 라인업에서 전문 프로세서 분야에서는 벌서 엔비디아와 AMD는 오래전부터 진행했기 때문에 intel (인텔) 은 빠르게 현재의 그래픽 시장의 추세로 본다면, 게이밍 라인 쪽으로 진입하여 Nvidia, AMD 와 경쟁을 펼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intel (인텔) 의 첫 번째 개별 게임 라인업인 만큼 그들은 여느 때 보다 신중하면서도 자신 있게 ARC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예상, 예측, 루머, 소문대로 출시된다면, 2022년과 2023년에는 ARC Series 의 그래픽 카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계속해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DG3 제품인 Tiled-GPU 접근 방식을 연구하고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적어도 AMD RDNA 3 시리즈로 다중 칩렛 그래픽 아키텍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만큼 intel (인텔)의 경로를 따르는 두 번째 GPU 제조 업체가 될 수 있을 전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Meteor Lake CPU 의 별도 CPU/GPU/SOC IP로 타일 디자인을 얻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Meteor Lake CPU는 새롭게 출시될 ARC GPU 모바일 플랫폼에서 AMD를 능가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제조사간의 경쟁이 더욱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Moore's Law is Dead,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Intel (인텔) 의 GPU (그래픽 카드) 출시 소식에 대한 내용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실물을 실사용자들이 사용을 하지 않고 있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을 통해 공개된 사양을 바탕으로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많은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3의 그래픽카드 아니 경쟁력 있는 카드들을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 간에 들리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 의하면 intel (인텔) 은 AMD 보다는 ARC Battlemange GPU 의 경쟁 상대로 NVIDIA Ada Lovelace로 보고 있다는 정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던 GPU 간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지금 그래픽 카드들의 출시가 너무나도 기대되는 만큼 많은 이들이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 자세한 소식이 나오는 대로 계속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