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ARC Alchemist Reference 게이밍 그래픽 카드에 대한 디자인이 나왔다? - It 정보 공유
Intel ARC Alchemist Reference 게이밍 그래픽 카드에 대한 디자인이 나왔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tel ARC Alchemist Reference 게이밍 그래픽 카드에 대한 디자인이 나왔다?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10. 4. 20:01

본문



Intel ARC Alchemist Reference 게이밍 그래픽 카드에 대한 디자인이 나왔다?


Intel (인텔)의 ARC Alchemist 참조 그래픽 카드의 첫 번째 렌더링은 Moore’s Law is Dead 에 의해 정보가 알려졌습니다.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Intel (인텔) 에서 새로운 제품에 출시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짐작해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데스크탑의 ARC 라인업 출시에 관하여 알려주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Intel ARC Alchemist 그래픽카드 새로운 랜더링 제품이 나타나다? ]

 

Intel ARC Alchemist 그래픽 카드에 대한 디자인은 여러 번 알려졌었습니다. 일전 2021년 4월에 MLID 에서 프로토 타입의 정보가 알려졌으며, Intel (인텔) 은 8월 ARC 마케팅 캠페인에서 이와 같은 디자인을 확인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Intel (인텔) 에서 곧 출시될 게이밍 그래픽카드 라인업에 대한 어떻게 출시될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Moore’s Law is Dead는 이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참조 그래픽 카드 애니메이션을 랜더링 하도록 요청하기로 결정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결과 랜더링은 매우 상세하고 참조 그래픽 카드의 거의 모든 측면을 조명하여 첫 번째 데스크탑 게이밍 카드에 대한 Intel (인텔) 에서 나오는 그래픽 카드를 살펴보기에 충분했습니다. 

 

랜더링에서 알 수 있는 것은 ARC Alchemist GPU, Alchemist 그래픽 카드의 상위 계층에 전력을 공급할 DG2-512 (XE-HPG) 칩을 기반으로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이중 슬롯 및 이중 팬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각 팬은 9개의 날을 가지고 있으며 팬 주위에 RG가 내장되어 파란색으로 빛을 내고 있습니다. 냉각기 덮개의 가장자리 주위에는 원형 패턴이 있어 카드에 독특한 느낌을 준다고 알려졌습니다. 아크릴로 만들어지고 RGB LED가 내장된 측면 액센트 플레이트에도 'intel ' 로고가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이 카드에는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되어있으며, MLID는 후드 아래에 증기 챔버 기반의 냉각 설루션 일 가능성에 대해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로 알려졌습니다

 

Intel ARC Alchemist 참조 게임용 그래픽 카드 렌더링(이미지 제공: MLID)  ↓

 

카드는 PCB 너머로 확장 백플레이트로 되어 있어 이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팬을 통해 공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백 플레이트로 보내어 큰 환기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카드의 전원부는 8+6 핀 커낵터 구성으로 되어 있어 디스플레이에 전력을 공급해주며, 디스플레이 출력은 1개의 HDMI 와 3개의 DP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랜더링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외관상의 모습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PCB 등 자세한 칩셋 등의 모습은 기다려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알려졌습니다. 

 

 

↑Moore’s Law is Dead Youtube

 

 

* Intel Xe-HPG 512 EU ARC Alchemist 그래픽카드

 

Alchemist 512 EU 변형은 지금까지 알려진 하나의 구성에 의하면 4096 코어, 256비트 버스 인터페이스 및 16 Gbps 클럭을 특징으로 하며 최대 16GB GDDR6 메모리를 가질 것으로 보이며 전체 다이를 활용하지만 18 Gbps는 다음과 같이 배제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Alchemist 512 EU 칩은 약 396mm2로 측정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AMD RDNA 2 및 NVIDIA Ampere 제품보다 클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Alchermist-512 GPU는 37.5mm x 43mm 크기의 BGA-2600 패키지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NVIDIA의 ampere GA104는 392mm2로, 플래그쉽 Alchemist 칩은 크기가 비슷할 것으로 보이며 Navi 22 GPU는 336mm2 또는 약 60mm2 더 작을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칩의 최종 다이 크기가 아니지만 비슷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NVIDIA 칩에 있는 텐서 코어와 훨씬 더 큰 RT/FP32 코어를 포함하고 AMD RDNA 2 칩은 CU 및 Infinity Cache당 단일 광선 가속 장치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이는 Intel이 Raytracing 및 AI 지원 슈퍼 샘플링 기술을 위한 Alchermist GPU 전용 하드웨어를 탑재할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로 알려졌습니다. 

 

Xe-HPG Alchermist 512 EU 칩은 평균 클럭인지 최대 부스트 클럭인지 알 수 없지만 약 2.2 ~ 2.5 GHz의 클럭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대 클럭 속도라고 가정할대 이 카드는  RX 6700 XT 보다 40% 높지만 NVIDIA RTX 3070 보다 9% 낮은 최대 18.5 TFLOPs FP32 컴퓨팅을 제공한다고 알려졌습니다. 

 

↑RTX 3070 및 RX 6700 XT와 비교한 Intel의 ARC Alchemist 상단 GPU 다이의 예상 성능 및 FLOP.  (이미지 출처: MLID)

이러한 성능의 측정 치는 아직 추측이며, MLID에 의하면 FLOP 성능이 아니며 아키텍처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어 있기 때문에 TFLOP가 의미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 AMD Radeon RX 6700 XT , Nvida Geforce RTX 3070보다 빠를 것으로 예상 ㄷ되지만 드라이버 제품군에 대한 작업이 진행 중이므로 성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intel의 초기 TDP 목표치는 225 ~ 250W 였으며, 현재는 275로 상향 조정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Intel (인텔)은 클럭을 더 끌어올리려고 한다면 듀얼 8핀 커넥터가 있는 300W 변형 제품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경우 모두 최종 모델의 8+6핀 커낵터 구성을 변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예상해 볼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Intel은 AIB 파트너가 작업 중인 맞춤형 라인업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으며, 와 관련된 제품의 출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인 intel (인텔) 제품은 2022년 1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Moore’s Law is Dead  MLID Youtube, Videocard, wccftech 외 해외 기사 정보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Intel (인텔) 의 GPU (그래픽 카드) 출시 소식에 대한 내용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실물을 실사용자들이 사용을 하지 않고 있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을 통해 공개된 사양을 바탕으로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많은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3의 그래픽카드 아니 경쟁력 있는 카드들을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빨리 출시되어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 주었으면 합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