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ARC Alchemist 보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Xe-HPG GPU 가격 등장하다? - It 정보 공유
Intel ARC Alchemist 보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Xe-HPG GPU 가격 등장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tel ARC Alchemist 보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Xe-HPG GPU 가격 등장하다?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11. 24. 01:21

본문



Intel ARC Alchemist  보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Xe-HPG GPU 가격 등장하다?


Xe-HPG GPU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intel의 보급형 ARC Alchemist 그래픽 카드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가 Moore's Law is Dead에 의해 나타났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Xe-HPG GPU를 탑재한 intel의 보급형 ARC Alchemist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 ]

 

Intel의 보급형 ARC Alchemist 그래픽 카드는 최상위 제품과 엔트리 모델의 세그먼트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MLID는 이미 512 EU 부품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이는 노트북 (DELL/ASUS) 용으로 2022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데스크탑 출시는 2022년 2분기 에 나올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를 알렸습니다. 

 

 

Intel Xe-HPG Alchemist 보급형 그래픽 카드는 128 EU SKU를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알려진 최상위 구성은 8개의 Xe 코어에 1024개의 코어, 96비트 버스 인터페이스 및 최대 6GB GDDR6 메모리가 있는 SKU구성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코어 클럭은 TSMC 6nm 프로세스 노드에서 2.2 ~ 2.5 GHz 범위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흥미롭게 이는 동일한 SKU에 대해 64비트 버스 인터페이스와 4GB 메모가 언급되었습니다. 이전 사양에 대한 업그레이드라고 합니다. 데스크탑 변형은 16 Gbps로 작동하며 96비트 6GB로 구성되며 GDDR6 구성을 특징으로 하는 반면 랩탑 변형은 14 Gbps로 동작하며 64비트 (4/8)GB GDDR6로 동작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컷다운 변형은 96개 EU 또는 768개 코어 및 64비트 버스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카드는 4GB GDDR6 메모리로 구성된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있었지만 알려진 내용들에 의하면 3GB 변형에 대한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알려진 두 카드의 경우 75W의 전력을 소비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보급형 세그먼트용으로 커넥터가 없는 그래픽 카드를 보이게 될 수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성능은 NVIDIA GeForce GTX 1650 과 NVIDIA GeForce 1650 SUPER 사이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레이트레이싱 기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Intel은 AMD 및 NVIDIA에 비해 가질 수 있는 큰 이점은 이 카드를 사용하면 현재 세대의 카드에서 USD 200 ($) 미만의 구간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NVIDIA GeForce RTX 3050 시리즈는 지금까지 알려진 NVIDIA GeForce RTX 3060이 USD 329 ($) 의 보급형 Ampere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 AMD Radeon Rx 6600은 약 300달러의 AMD 보급형 솔루션이 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Intel 의 그래픽 카드가 놔와야 intel Xe-LP GPU 기반으로 개별 SDV 보드와 매우 유사하지만 Alchemist는 1세대 Xe GPU 아키텍처보다 아키텍처 설계가 더 개선되었으며 성능 향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이 제품이 빠르게 나와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Moore's Law is Dead / wccftech외 해외 기사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출시 후 아직 정확한 것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출시 일정 등이 공식적으로 인텔에서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품이 나오거나 정확 일정이 나와야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욱 자세한 소식은 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