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iPhone용 자체 TSMC 4nm 사용 5G 모뎀 양산 예정이다? - It 정보 공유
2023년 iPhone용 자체 TSMC 4nm 사용 5G 모뎀 양산 예정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iPhone용 자체 TSMC 4nm 사용 5G 모뎀 양산 예정이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11. 26. 19:09

본문



2023년 iPhone용 자체 TSMC 4nm 사용 5G 모뎀 양산 예정이다?


TSMC와 Apple 에서 2023년 iPhone에 들어가는 맞춤형 5G 모뎀을 준비하고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이는 기존의 퀄컴 5G 모뎀과 마찬가지로 Apple Silicon 이 탑재된 제품과 분리된 상태의 TSMC 4nm 공정으로 생산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입니다. 

 

[ Apple의 새로운 5G 모뎀 개발 및 mmWave 구성 요소를 개발하고 있다? ]

 

 

TSMC와 Apple의 5nm 를 이용하는 맞춤형 실리콘 5G 모뎀에 대한 시험 생산에 대해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이 정보는 Nikkei에 의하여 정보가 알려졌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력 효율이 크게 개선되며, 지금보다 발전된 4nm 공정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이며, TSMC는 대량 생산 단계에서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정보였습니다. 이에 2023년 iPhone (아이폰) 에 들어가는 5G 모뎀이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는 Apple의 Snapdragon 5G 모뎀에 비해 Qualcomm의 의존을 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에 Qualcomm에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노력 일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도 나오고 있으며, 2023년 전체 5G 모뎀 출하량의 20% 정도만 Apple에 공급할 수 있을 정도로 Qualcomm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현제 A Series Processor를 사용하고 M1 칩셋 등을 생산하면서 Apple의 자체적인 실리콘 즉 CPU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서히 자신들이 개발한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전체 자신들이 개발한 제품으로 생산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알려진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에서는 2024년도 Qualcomm과 Apple의 iPhone (아이폰) 제조에 대한 부품을 공급한다는 6년간의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이야기에 대해 다시 한번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2023년 iPhone (아이폰) 제품을 미국에서만 출시할 계획인지 아니면 다른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인지는 아직 아무것도 알 수 없으며, 현재까지는 이 모든 정보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일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정보는 확실하지 않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미국의 가장 수익성 높은 시장은 스마트폰 판매 시장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놓고 본다면 미래에는 또 어떤 제품이 개발돼 그 시장으로 넘어갈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2023년 iPhone (아이폰) A칩 Series (시리즈) 에 TSMC 3nm 공정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러한 Apple과 TSMC의 행보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계속해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 NIKKEI Asia  / wccftech 외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TSMC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제조사들이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생산되는 제품의 수요도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Apple은 TSMC의 중요한 고객사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산라인의 발전은 Apple의 새로운 자체 개발한 칩에 대한 시너지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작년 2020년에 생산된 M1 칩, 올해 생산된 M1 Pro, M1 Max 칩을 통해 전 세계에 많은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지만, 실행하지 못했던 것, 서서히 자체 칩으로 바꾼다는 프로젝트를 옛날부터 서서히 준비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들이 나오면서, 각자 만의 행보를 가며, 생산력을 좀 더 높이고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니다. 

 

2022년에는 M2에 대한 소식들이 있으며, 새로운 iPhone 14 Series (아이폰 14 시리즈) 에 대한 소식이 들리고 있어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