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리라화 (Lira) 문제로 인하여 애플도 온라인 판매를 중지했다? - It 정보 공유
터키 리라화 (Lira) 문제로 인하여 애플도 온라인 판매를 중지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키 리라화 (Lira) 문제로 인하여 애플도 온라인 판매를 중지했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11. 24. 16:20

본문



터키 리라화 (Lira) 문제로 인하여 애플도 온라인 판매를 중지했다?


 

 

터키에서 Apple은 iPhone 및 Mac에 이르는 자사의 기기들의 온라인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터키 Apple 공식 홈페이지의 판매 페이지) 이와 같이 조치한 이유는 Recep Tayyip Erdogan 대통령의 최신 통화 정책 활성화 일환으로 인해 국가 통화인 리라(Lira)가 42% 떨어지게 되면 많은 영향을 미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에 Apple은 공식적으로 발표는 없었으며, MacRumors에서 전한 터키의 경재 경제 불안정으로 인해 Apple의 온라인 쇼핑을 사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통해 현 상황에 대해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터키의 Apple 온라인 스토어는 현재 이용은 가능하지만, 장바구니 및 결제에 제품을 추가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터키에 거주하는 소비자는 이러한 정책 등과 맞물려 Apple의 신제품 등 구매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는 불편하거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제조사에서는 생산에 주요한 부품 중 하나인 칩들의 부족 현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들리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 따르면 이러한 터키와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제조사들의 어려움과 맞물려 Apple은 이에 판매를 중단했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 에르도안 총리의 통화 정책 발표 이후 터키 리라화 15% 폭락 ]

 

또 다른 이야기인 로이터 통신의 정보에 따르면 에르도안 총리는 인플레이션 급등 속에 중앙은행의 금리를 인하하는 통화 정책에서 물러설 수 없다고 밝힌 지 하루 만인 지난 20일 터키 리라화는 15% 폭락했습니다. 이날 리라화 (Lira) 화는 달러 대비 사상 최저치인 13.44에 거래된 뒤 달러 대비 12.. 86까지 회복이 되었습니다. 

 

불행히도 리라(Lira) 는 올해 42% 가치가 하락하였으며, 당분간 그 하락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에드로안 대통령의 지도부 개편에서 해임된 세미 투멘 전 은행 부총재는 리라화 (Lira) 화 가치를 보호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성공 가능성이 없는 이러한 비합리적인 실험을 즉시 중단하고, 터키 리라화 (Lira) 가치와 터키 국민의 번영을 지키는 양질의 정책으로 돌아가야 한다."

- 세미 투먼 전 은행 부행장 (트위터를 통해)

 

이러한 리라화의 하락으로 터키의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며, 지역 전체에 외국인 투자가 늘어나는 동시에 고용창출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Apple 온라인 사이트 구매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으며,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터키 국가의 Apple 온라인 스토어가 아닌 인터넷 판매점 또는 오프라인 방문 매장에서 확인하신 후 각 사이트별 상황 문의를 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MacRumors / 로이터 통신 / wccftech 외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터키 현지에서 리라화 (Lira) 가치에 대한 하락이 이루어지면서 일어난 현상이며, 이에 대해서 계속해서 터키가 나서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지만 아직까진 신통치 않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맞물려 애플에서는 터키 국가의 공식 판매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함에 따라, 구매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내용이 알려짐에 따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으며, 터키 지역에 거주하거나, 터키 국민 중 새로운 애플 제품을 구매하려고 시도 계획했던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