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 It 정보 공유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Windows 관련

by Storm, Hong 2021. 10. 9. 04:11

본문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 등은 미리  Windwos 11 (윈도우 11) 충족 조건을 먼저 확인한 후 Windows 10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  Windows 11 (윈도우 11) 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Windows 11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11 (윈도우 11) 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조건은?  ]

 

↑Windows 11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 프로세서: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에서 2개 이상의 코어로 1 GHz 이상.

* RAM: 4기가바이트(GB) / * 저장 공간: 64GB 이상의 저장 장치 / * 시스템 펌웨어: UEFI, 보안 부팅 가능

*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버전 2.0 / * WDDM 2.0 드라이버가 있는 DirectX 12 이상과 호환

* 대각선으로 9인치보다 큰 고화질(720p) 디스플레이, 색상 채널당 8비트 * 인터넷 연결 및 Microsoft 계정

* Windows 10 버전 2004 이상(자동 업데이트 제안을 받기 위해)

* 필요 용량은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8GB가 필요합니다.

 

[Windows 10 (윈도우 10) 에서 Windows 11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진행 방법]

 

우선은 Windows 10 (윈도우 10) 을 설치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Windows 10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 에서는 바로 Windows 11 (윈도우 11) 로 업데이트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진행을 해야 하는 부분이며, Windows 11 (윈도우 11) 의 충족 조건이 맞지 않으면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Windows 10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도 진행되는 만큼 Windows 10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먼저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 (윈도우 10) 을 설치하는 조건 


기존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 사용자들에게  Windows 10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조건부 무료로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이 조건부 무료 업데이트 조건은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의 정품 구매 사용자에게만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해택이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기간은 현재 Microsoft 에서 공식으로 조건부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은 2016년 7월 29일까지 지원해 주었으며,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었으며 그 기간은 2017년 12월 31일까지 였습니다. 

 

그 Windows 10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위한 시스템 사양은 다음 사양을 충족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Windows 10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1. ↑위 사진과 같이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클릭하여 큰 사진으로 봐주시기 바라랍니다.)

 

2. ↓아래 사진 클릭과 링크를 클릭하여 지금 다운로드 도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3.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한 후 클릭하여 실행을 클릭해 줍니다. 

 

4. 사용 조건에 동의를 한 후 '지금 이 PC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하려는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Windows 8.1 (윈도우 8.1) 컴퓨터에서 이 도구를 실행하는 경우) 또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다른 PC용 Windows 10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를 클릭해 줍니다. 

5. 계속하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이 방법에서는 제품 키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앞서 설명했듯이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Windows 8.1 (윈도우 8.1) 의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정품키가 입력된 윈도우가 준비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만일 입력이 안되거나 Key를 요구하는 창이 나온다면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Windows 8.1 (윈도우 8.1) 구매한 키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을 통해 Windows 10의 유효성 확인을 하면 됩니다. 



 

* Windows 10 에서 Windows 11 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설치 조건 충족 시)

 

앞서 설명한 대로 Windows 10 (윈도우 10) 업그레이드와 Windows 10 (윈도우 10) 사용중인 PC가 필요하며 조건은 위로 올라가서 한 번 더 설명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1. ↓아래 사진을 클릭해 줍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2. ↑위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3.  'PC 상태 검사 앱을 위 설치 도우미' 찾아  클릭해 줍니다. 

4.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5. 받은 후 실행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6. '동의함 (A) v 체크 - > 설치 ->  Windows PC 상태 검사 열기 v 체크 -> 마침(F)' 을 클릭합니다. 

 

7.  6번을 마무리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표시는 PC 이름과 사양을 나타내며, 다를 수 있습니다.)

8. ↑ 위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지금 확인을 눌러 줍니다. 

 

9. ↓아래와 같이 설치 불가 또는 느낌표로 개선 사항이 나타납니다. 경우 다음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1) 설치 불가시 나타나는 화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온 경우 CPU와 메인보드 RAM 을 확인하여 지원하는 프로세서로 바꾸어야 합니다.

 

   2) 문제를 해결하면 설치가 가능하다는 메시지 화면

↑ 위 사진과 같이 나타날 경우 느낌표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을 해결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이 경우 BIOS에서 TPM 2.0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각 제조사별 활성화 방법을 확인하여 켜주고 재부팅을 실시하고 재부팅을 해줍니다. 

 

10. 설치가 가능할 경우↓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표시는 PC 이름과 사양을 나타내며, 다를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경우 !표를 해결하 후 재부팅을 했거나 바로 작동이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을 진행해줍니다. 

 

11. ↓아래 화면에서 Windows 11 설치 도우미 아래 있는 지금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12.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수락 및 설치를 누르고 진행을 해줍니다. ㅇ

 

13. 설치 단계 1단계가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14. 설치 단계 3단계가 시작됩니다.

 

15. 설치 단계가 완료되면 30분 후에 PC가 다시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기다리셔도 되고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도 됩니다.  

 

16. 다시 시작을 누른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17. 몇 번 다시 시작을 누른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몇 번의 더 재부팅 후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18. 몇 번 부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중요한 점은 윈도우 11 (Windows 11) 의 2021년 10월 05일에 새롭게 Windows 10 (윈도우 10) 에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Windows 10 (윈도우즈 10) 에서 많은 UI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단축키와 숨겨진 기능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이 Windows 11 (윈도우 11)을 설치하려면 TPM 2.0  (TPM 2.0 이란? Trusted Platform Modul의 약자입니다.) 지원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TPM 2.0은 암호키를 담고 있는 잠금식 보관 금고입니다. PC가 보안을 강화할 때 사용하는 암호화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안을 강화한 장치인 동시에 보안이 강화된 OS입니다.  그리고 최초로 UEFI 및 64 비트만 지원하는 OS 이기도 합니다. Windows 11 (윈도우 11) 에서 지원하기로 한 안드로이드 앱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 계속해서 사용법과 설치 후 세팅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