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 It 정보 공유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1. 10. 6. 22:39

본문



Steam Deck 휴대용 콘솔에 대한 밴치마크 등장?


Valve에서 선보이는 Steam Deck은 여러 AAA 게임 및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로서 많은 이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성능에 대한 첫 번째 벤치마크는 중국 사용자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성능은 최종으로 알려진 제품의 사양과 비슷하며 개발 키드에서 밴치 마킹되었다고 알려졌으며, 최종 소비자 판매용에서는 성능 향상 및 안정성을 개선하여 출시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Steam Deck 성능 벤치마크 AAA 게임에서 60FPS을 보여줬으며, Cyberpunk 2077 에서 30FPS 보여준다? ]

 

 

Steam Deck은 Valve에서 개발 중인 휴대용 콘솔은 Steam OS를 실행합니다. 또한 이 콘솔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 Valve Steam Deck 사양

 

Steam Deck 콘솔은 4개의 코어와 8개의 스레드가 AMD Van Gogh APU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CPU는 2.4 Ghz의 기본 클럭 속도로 작동하며 최대 3.5 GHz로 작동한다고 알려졌습니다. GPU의 경우 최대 1600 MHz로 클럭으로 동작되며 총 512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에 대해 8개 컴퓨팅 유닛이 있는 AMD RDNA 2 아키텍처를 사용한다고 알려졌습니다. CPU는 448 GFlops를 제공하는 반면 GPU는 총 2 TFLOPs 이상의 성능을 위해 1.6 TFLOPs의 FP32 마력을 보여줄 것을 보이며 Xbox One 및 PlayStation 4 콘솔보다 더 빠르다고 합니다. 

 

* 프로세서: AMD APU /  * CPU: Zen 2 4c/8t, 2.4-3.5 GHz(최대 448 GFlops FP32) 

* GPU: 8 RDNA 2 CU, 1.0-1.6 GHz(최대 1.6 TFlops FP32) / * APU 전력: 4-15W

* RAM: 16GB LPDDR5 RAM(5500MT/s) / * 스토리지: 64GB eMMC(PCIe Gen 2 x1)

* 256GB NVMe SSD(PCIe 3세대 x4) / * 512GB 고속 NVMe SSD(PCIe Gen 3 x4)

* 모든 모델에는 고속 microSD 카드 슬롯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team Deck 휴대용 콘솔은 60Hz에서 최대 1280 X 800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독 모드는 최대 8K/60Hz 또는 4K/120Hz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7인치 LCD가 있다고 합니다. 게임 벤치마크는 휴대용 모드에서 측정되었으며, 개발 키트의 OS 버전은 Steam OS 3.0 이며, Steam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벤치마크에서는 평균 36 FPS를 보여주었지만 사용자 설정 구성을 사용하여 게임을 기본 해상도에서 60 FPS 이상으로 실행 가능한 Shadow of The Tomb Raider를 보여주었습니다. 높음을 설정했을 경우 30 FPS로 실행을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연이나 끊김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DOOM Eternal 에서 중간 설정으로 실행할 경우 평균 약 60 FPS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는 화질 개선과 함께 FPS를 설정했을 경우 FPS는 46으로 떨어졌지만 성능에는 이상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영웅 선택 메뉴에서는 140 FPS를 보여주었으며 DOTA 2를 실행했을 경우 고화질로 실행했을 경우 평균 FPS는 47 FPS로 떨어졌으며, 저화질에서는 80 FPS로 떨어졌습니다.

 

Cyberpunk 2077에서 높음으로 설정했을 경우 20 ~30 FPS를 기록했습니다. Valve의 Steam Deck은 휴대용 콘솔에 대한 첫 번째 시도이자 회사는 향후 몇 년 내에 4K를 선보일 수 있도록 후속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제품을 만난 것이 아니기에 지금 알려진 정보 대로라면 성능은 매우 좋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Steam Deck 게임 성능 벤치 마크 점수는?

 - Shadow of The Tomb Raider (High) - 30+ FPS 평균 점수

 - Shadow of The Tomb Raider(사용자 정의) - 60+ FPS 평균 점수

 - Doom Eternal(사용자 정의) - 평균 46 FPS 점수 /  - Doom Eternal(낮음) - 평균 60 FPS

 - DOTA 2(고) - 47 FPS 점수 기록 / - DOTA 2(낮음) - 80 FPS 점수 기록 / - 사이버펑크 2077(고) - 20 - 30 FPS 점수

 

 

알려진 온도 측정 정보에서는 Steam Deck은 게임을 실행하는 동안 뒷부분에서 약 43℃ 를 기록했으며, 그립 주변으로는 29℃ 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시간은 콘솔 시간 3시간 후 100% 에서 46% 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휴대용 모드에서 Steam Deck을 이용할 경우 4 ~ 5 시간의 사용시간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경에 따라서 이 사용 시안에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team Deck 휴대용 콘솔 기기는 Windows 11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Remote Play를 통해 PC용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alve에서 1차 선주문을 받은 사용자들은 2021년 12월에 배송 시작하여 일정에 맞추어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이후에는 2022년에 구매를 받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Steam Deck의 가격은 64GB eMMC 스토리지 용량이 있는 기본 제품은 USD 399 ($) 이며, 256GB 용량의 경우 USD 529 ($), 512GB NVMe 용량의 경우 USD 649 ($) 라고 알려졌습니다. 

 

출처 :  wccftech,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기존에 이야기에서 나온 Valve의 제품에 대한 사양과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려진 Stream Deck 사양과 기능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와 대적하는 콘솔 기기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AMD CPU들이 탑재된 콘솔 형태의 PC도 나오고 있었지만,St이번에는 Valve 자체에서 기기를 개발하는 만큼 좀 더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이에 맞는St최적화를 통하여 Nintendo Switch의 대적하는 콘솔이 될 것으로 많은 이들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예측하고 있는 만큼 빨리 출시 하기를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듯 eBay 등의 판매자로부터 예약이 가능하지만 가격 또한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의 가격보다 무려 5 ~ 6 배의 가격에 선주문 판매되고 있어,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Amazon 및 Etsy와 같은 다른 제품 만매 웹사이트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추위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가 어서 빨리되어 많은 이들이 사용한 사용기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