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LEO 위성 통신 일부 시장에서만 사용가능하다? - It 정보 공유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LEO 위성 통신 일부 시장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LEO 위성 통신 일부 시장에서만 사용가능하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9. 9. 12:00

본문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LEO 위성 통신 일부 시장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 Forbes ( Apple iPhone 13 concept  WCCFTECH )

 

Apple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라인업에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될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기능에 대한 설명이 2021년 9월 05일 EDT 기준으로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더 높은 120Hz ProMotion 디스플레이, 향상된 카메라 모듈 및 더 작은 노치를 장착할 것으로 기대도디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에 출시될 제품에서 많은 기대감을 주는 요소 중하나입니다. 그외에도 지난주에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에  Leo 위성통신을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모든 iPhone 13 Sereis (아이폰 13 시리즈) 를 가진 나라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LEO 위성통신 시스템은 일부 시장에만 지원 될것으로 보입니다.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LEO 위성 통신은 일부 시작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

Bloomberg의 Mark Gurman 에 의해 알려진 Power On 뉴스레터에 의하면, 일부 시장에서만 iPhone 13 Model (iPhone 13 모델) 에 LEO 위성 통신을 도입하려는 Apple의 움직임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새로운 LEO 위성통신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네트워크 없이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를 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 범위가 없는 원격 위치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이 LEO 통신의 중요한 요점입니다. 그러나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와 함께 일부 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긴급 기능은 셀룰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지역과 일부 시장에서만 작동합니다. Apple은 결국 자체 위성 어레이를 배치하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지만 그 계획이 시작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이에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점 외에도 Apple 은 iPhone 사용자에게 네트워크 연결 없이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 새로운 기능이 iPhone을 위성 전화로 사용할 수 있고 셀룰러 서비스 없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전화를 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묻습니다.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그것은 지금, 내년 또는 가까운 장래에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대해 Mark Gurman은 또한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모델에 현재는 준비되지 않은 위성 통신용 새 하드웨어 장치에 장착될 것이라고 정보를 알렸습니다. 그러나 비용이 많이 들며 이동통신사들의 반발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에 보고서에 따르면 외부에 있어야 하며, 위성에서 신호를 수신하는데 최대 1분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생길 수 있으며 준비가 필요하다는 움직임입니다.

 

이에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많은 이들이 Online Evenet (온라인 행사) 에서 어떠한 제품이 보여줄지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만일 Apple Watch가 출시된다면 제한된 수량 및 출시 등 예상되는 여러 가지 정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자료 출처 : Bloomberg,  wccftech 외 해외뉴스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점은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Apple의 행보속에서 LEO 위성통신과 새로운 기능들이 무장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행사가 시작되어야 정확한 정보를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좋은 제품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