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eck 시연 영상 등장 FPS는 얼마나 나올까? - It 정보 공유
Steam Deck 시연 영상 등장 FPS는 얼마나 나올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am Deck 시연 영상 등장 FPS는 얼마나 나올까?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1. 7. 27. 23:21

본문



Steam Deck의 인기는 Nintendo Switch를 능가할 수 있을까? 드디어 공개되었다.


Valve에서 Steam OS (스팀 운영체제) 를 실행하고 Steam (스팀)의 방대한 게임 라이브러리에 접속하여 AAA 게임 타이틀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데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Steam Deckdml 구동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트랙패드 및 자이로스코프 컨트롤러 작동 정보 ]

Steam Deck Portable Deck의 콘솔의 사양이 공식적으로 공개되며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당초 목표로 하고 있다는 Valve의 Stream Deck의 논평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휴대용 게임 시스템에 참여할 뿐 아니라 PC 팬들 사이에서 논쟁이 잇었습니다.

 

Valve의 Prierre-Loup Griffais 는 원래 의미를 명확히 하기 위해 Twitter를 방문했다고 전했습니다. 

 

"30 FPS 목표"는 성능 테스트에서 재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테스트에서 보여준 게임은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그 기준을 충족했으며, 이를 넘는 FPS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내장 FPS 리미터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궁극적으로 게임과 사용자가 선택한 그래픽 설정에 따라 달라진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출시가 오래되었거나 덜 복잡한 게임은 화면에서 60Hz를 문제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Steam Deck 뉴스에서 Valve는 오늘 iGN에서 게시한 비디오에서 하드웨어의 고유한 트랙패드와 자이로스코프 컨트롤을 시연했습니다. Valve의 디자이너인 Scott Dalton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알렸습니다. 

 

우리는 정전식 조이스틱을 가지고 있으며, 정말 멋진 것 중 하나는 게임에서 자이로 조준과 모션 제어를 켜거나 끄기 위해 자이로스코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스틱을 작동시키지 않으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컨트롤러에 엄지손가락을 대면 평소와 같이 컨트롤하여 주위를 둘러볼 수 있으며, 엄지손가락이 컨트롤러에 위치하면 아무 방향으로 누르지 않아도, 모션 컨트롤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위를 둘러보고 이를 통해 정확하고 초 정밀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방향을 보고 있거나 자신이 방양을 돌릴 때, 여러 가지 방향을 볼 수 있으며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전에는 하기 어려웠던 컨트롤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미세한 움직음을 해야 하거나 머리를 조준하여 총을 쏘려 할 때, 대상이 화면을 가로질러 달리는 경우 팔 전체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쉬워집니다. 이러한 작동을 통해 정확한 움직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Steam Deck은 첫 번째 출시에 있으며 이를 사전 주문할 수 있었던 소수의 사람들을 위해 올해 12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또한 IGN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니다. 

 

 

 

출처 :  IGN Youtube , wccftech, 해외 사이트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기존에 이야기에서 나온 Valve의 제품에 대한 사양과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려진 Stream Deck 사양과 기능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와 대적하는 콘솔 기기들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AMD CPU들이 탑재된 콘솔 형태의 PC도 나오고 있었지만,St이번에는 Valve 자체에서 기기를 개발하는 만큼 좀 더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이에 맞는St최적화를 통하여 Nintendo Switch의 대적하는 콘솔이 될 것으로 많은 이들이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예측하고 있는 만큼 빨리 출시 하기를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듯 eBay 등의 판매자로부터 예약이 가능하지만 가격 또한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의 가격보다 무려 5 ~ 6 배의 가격에 선주문 판매되고 있어,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Amazon 및 Etsy와 같은 다른 제품 만매 웹사이트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추위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가 어서 빨리되어 많은 이들이 사용한 사용기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