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12.0.3 펌웨어 보안 업데이트 진행 무엇이 달라졌나? - It 정보 공유
Nintendo Switch 12.0.3 펌웨어 보안 업데이트 진행 무엇이 달라졌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intendo Switch 12.0.3 펌웨어 보안 업데이트 진행 무엇이 달라졌나?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1. 6. 11. 01:42

본문



Nintendo Switch 12.0.3 펌웨어 보안 업데이트 진행 무엇이 달라졌나?


 

2021년 06월 08일 (PST) 12.0.3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2021년 05월 12일(PST) 12.0.2 업데이트 이후 23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2021년 04월 19일 12.0.1 업데이트, 2021년 5월 12일 12.0.2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많은 변화는 없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이유는 안전성 위주의 업데이트입니다. 이로 지속적으로 닌텐도 스위치의 업데이트를 실시해주는 닌텐도사의 사후처리 서비스의 강화를 의미합니다. 

Nintendo의 Switch series의 System firmware Update 12.0.0, firmware Update 12.0.1 firmware Update 12.0.2에서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업데이트 내용 중 Bluetooh 드라이버 관련 업데이트 내용이St나오고 있지만 이는 공식적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공개 한 내용이 아닙니다.  또한 이번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12.0.3에서도 커다란 변화는 없었습니다.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Nintendo Switch 시스템 업데이트 Ver. 12.0.3 (PST 2021년 06월 08일 릴리스)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일반적인 시스템 안정성 개선 업데이트

MicroSDXC 카드 업데이트 또는 오류 코드 2123-1502 관련 문제는 해결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Nintendo Dataminer @OutmealDome이 발견한 바와 같이 최신St시스템 업데이트는 플랫폼의 핵심 지난 5월 업데이트된 Nintendo Switch Series firmaware update Ver. 12.0.1, Ver. 12.0.2 시스템 구성 요소에서는  Bluetooth 드라이버 및 응용 프로그램 관리 (pgl)에 대한 변경 사항도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위치 블루투스 시스템 모듈에 대한St업데이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번 Nintendo firmware Update 12.0.3에서 MicroSDXC 카드 업데이트 또는 오류 코드 2123-1502 관련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에 맞추어 Nintendo Dataminer @OutmealDome 에 의해서 계속해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 일부는 실제로 2123-1502 eShop 액세스 오류를 악화 시킨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Nintendo가 새 스위치 업데이트를 배포하면서 조용히 중단했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그러나 Nintendo는 문제를 해결하고 곧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SimonTime에 의하면 Nintendo Switch 시스템 업데이트 12.0.3이 Nintendo에 의해 출시 되었으며 그 기능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Nintendo 하이브리드 플랫폼에 대한 또 다른 마이너 시스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이는 공식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새로운 펌웨어는 시스템의 일반적인 안정성을 향상하는 업데이트 이며 이에 따라 Nintendo eShop에 액세스 할 때, dataminer @Oatmealdome에 의하면 스위치, 새로운 시스템 업데이트 오류는 2133-1502로 일부 사용자는 이 같은 현상이 발생하며,  이를 닌텐도가 해결해야 할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를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Nintendo Switch Update는 12.0.3 firmware Update는 플랫폼의 불량 단어 목록에 대한 새로운 추가 사항을 포함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이야기들은 최근에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진 닌텐도 스위치 프로 (Nintendo Switch Pro) 의 출시 설은 올해 말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향상된St메모리 및 업그레이드된 CPU와 함께 NVIDIA DLSS 4K 업스케일링 기술을 지원하는 더 큰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Nintendo의 New Nintendo Switch 모델의 존재는 공식적인 입장 등 여러 가지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존재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St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점 주의해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Nintendo Switch 12.0.2 펌웨어 업데이트 보안 및 Bluetooth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

↑Nintendo Switch 12.0.0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Switch 4K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다?

 

 

↑Nintendo Switch 12.0.1 펌웨어 업데이트 무슨 내용이 바뀌었을까?


참고 출처 : Nintendo official Site, Nintendo Dataminer @OutmealDome, wccftech,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문제점이라든지 내용을 자세하게 파악할 시간이 적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6월 E3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Nintendo Switch, 및 Nintendo Switch Pro에 대한 예상, 예측, 루머, 소문들이 들리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어떤 제품을 보게 될지 기대를 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펌웨어 업데이트 firmware Update 12.0.3의 버그 등이 사용 내용이 나오게 된다면 계속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