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ldebaran은 Arcturus의 후속작이며 Instinct MI200 GPU Accelerator 등장? - It 정보 공유
AMD Aldebaran은 Arcturus의 후속작이며 Instinct MI200 GPU Accelerator 등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Aldebaran은 Arcturus의 후속작이며 Instinct MI200 GPU Accelerator 등장?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3. 1. 12:23

본문



AMD Aldebaran은 Arcturus의 후속작이며, Instinct MI200 GPU Accelerator 등장?


 

AMD MCM GPU 설계를 특징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Instinct 가속기 MI200의 생산이 진행되고 있다는, 최신 정보가 예측, 예상, 루머, 소문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공개된 GPU의 코드 명뿐 아니라 다양한 새로운 사양도 알려졌습니다.

 

[AMD Instinct MI200 Accelerator가 코드 명 Aldebaran ]

 

2020년 부터 시작된 AMD Instinct 제품군은 모두 CDNA 아키텍처 기반입니다. 1세대 CDNA 플래그쉽 Instinct MI100은 내부적으로 코드명 Arcturus 였습니다. Vega의 후속작이며, GPU는 거대 별의 이름을 따서 이름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Instinct MI100의 후속 모델인 Instinct MI200은 거대한 별의이름을 따서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이름은 Aldebaran으로 만들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Linux 패치 지원 (Phoronix에서 알려졌습니다.)에서 AMD Instinct MI200은 Taurus 별자리 내에 위치한 거대한 별인 Aldebaran으로 알려져 있으며, 태양 반경이 44.13 또는 Arcturus 보다 75% 더 크다고 합니다. 이름의 규칙은 MI 액셀레이터의 이름 규칙에 있는 숫자가 이론적인 플롭 성능을 나타내기 때문에 Aldebaran이 Arcturus보다 두 배 더 강력할 것임을 시사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를 통해 가속 기기가 MCM GPU 설계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 일수 있습니다. 

 

패치 또한 AMD Instinct MI200 'Aldebaran' GPU가 HBM2E 메모리 지원을 특징으로 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메모리 표준은 NVIDIA의 AMpere GA100 GPU에서 처음 사용되었으며, Arcturs 기반 MI100 GPU 가속기에 사용되는 표준 HBM2 구성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HBM2E는 스택 당 최대 16GB 메모리 용량을 허용하므로 Aldebaran의 경우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최대 64GB HBM2E 메모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열된 다른 기능에는 PCIe 및 XGMI / Infinity Cache 하위 시스템을 통한 데이터 전송을 허용하는 SDMA (System Direct Memory Access) 지원이 포함됩니다. AMD는 곧 출시 될 Instinct 액셀러레이터에도 새로운 Infinity Cache 디자인을 통합할 것으로 보이므로 Vega GPU의 고급 버전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AMD Instinct MI200 'Aldebaran GPU'에 대한 MCM GPU 설계에 대한 힌트도 있습니다. 패치는 PMFW가 지속적인 성능 수준을 유지하고 다이별로 활성화할 수 있는 Performance Determinism으로 알려진 새로운 모드를 명시합니다. 이렇게하면 각 GPU 다이에서 이 기능을 실행할 수 있지만 최대 그래픽 주파수를 지정하여 전력 제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AMD의 CDNA 2 GPU는 새로운 프로세스 노드에서 제작 될 것이며 최대 8-Way 일관된 GPU 연결을 허용하여 Exascale로 확장되는 3 세대 AMD Infinity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참고 출처 : Komachi, Coeelacanth's Dream, wccftech, Videocardz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현재 알려진 이대로 제품이 나오게 된다면 어쩌면 DDR5를 탑재한 제품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AMD 서버의 로드 맵등에 의하면 2021년, 2022년의 새로운 제품 생산이 목표가 될 전망입니다. 

계속해서 정보가 나오는 대로 DDR5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