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adeon RX 6000 RDNA 2 그래픽 카드 공급이 늘어난다? - It 정보 공유
AMD Radeon RX 6000 RDNA 2 그래픽 카드 공급이 늘어난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adeon RX 6000 RDNA 2 그래픽 카드 공급이 늘어난다?

그래픽카드/AMD 그래픽카드

by Storm, Hong 2021. 4. 29. 23:54

본문



AMD Radeon RX 6000 RDNA 2 그래픽 카드 공급이 늘어난다?


 

AMD의 CEO인 Dr. Lisa SU는 AMD Radeon RX 6000 RDNA 2 게이밍 그래픽 카드의 늘리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AMD RDNA 2 기반 게임 그래픽 카드의 출시 이후 공급이 부족했습니다. 

 

[ AMD Radeon RX 6000 RDNA 2 게이밍 그래픽 카드의 생산을 늘리기 위해 준비 중이다? ]

 

AMD와 NVIDIA는 작년부터 심각한 공급 문제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이에 몇 가지 제약 때문에 이를 많이 공급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TSMC는 거의 100% 생산 능력을 유지했지만 GPU 제조업체는 소비자 부문의 엄청난 수요를 충족할 수 없었습니다. 

 

AMD의 CEO인 DR. Lisa Su에 따르면, 다음 분기에 RDNA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AMD Radeon RX 6000 시리즈 게이밍 그래픽 카드의 생산을 늘릴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AMD Radeon RX 6000 GPU 판매가 크게 증가하여 소매 채널에 대한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MD Radeon 6000 시리즈 GPU 판매량은 생산량을 늘리면서 향후 문기에 걸쳐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좋은 고객 주문 패턴과 강력한 백 로그가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도체 산업 전반에 걸쳐 공급망이 꽉 차 있다는 것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공급망 파트너와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연중 추가 공급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콘솔에 대해 이야기하든 PC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든 아니면 전반적인 종류의 게임 생태계에 대해 이야기하든 전반적인 종류의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든 상당한 수요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강력한 수요가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급을 계속 늘리고 있습니다. 

Dr. Lisa Su, AMD CEO

동시에 AMD CEO는 현재 AMD Radeon RX 6000 게이밍 그래픽 카드 수요가 여전히 공급을 초과하고 있으며, NVIDIA의 CEO인 Jensen Huang으로부터 유사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업계 분석가들에 의하면 GPU 공급 문제가 2021년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2022년 초에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 그래픽이나 게이밍 그래픽 사업은 당신이 말했듯이 실제로 우리에게 좋은 일을 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두 자릿수 증가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두 자릿수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RDNA 2를 출시하면서 매우 신중한 전략을 택했습니다. 

우리는 Big Navi 제품으로 스택의 최상위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추가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채널에서 카드를 더 많은 OEM 시스템 및 노트북 비즈니스에 추가하는 것과 추가 변형을 모두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제로 꽤 많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았지만 수요는 여전히 공급을 초과했습니다. 

Dr. Lisa Su, AMD CEO

AMD 2021년 1분기 그래픽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비율 상승 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AMD Radeon RX 6000 RDNA 2 게임용 그래픽 카드는 광고된 MSRP에서 판매된 적이 없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카드 가격은 수요가 많았기 때문에 MSRP보다 2배 높았습니다. 

 

 

AMD Radeon RX 6900 XT의 MSRP는 USD 999 ($)이지만 가장 저렴한 맞춤형 모델의 가격은 USD 1399 ($) 이며, 현재 몇 달 동안 재고가 없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Navi 21 XTXH GPU는 USD 2000 ($) 이상으로 올랐습니다. 

 

 

AMD는 mobility RX 6000M Series GPUs 랩탑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데스크탑에 게이밍 GPU를 제공하는 능력에 더 큰 부담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 출처 : AMD  , wccftech, 해외 사이트 내용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MD 그래픽 카드의 공급을 늘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요가 많다 보니 필요한 분들에게 돌아갈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 소식이 반갑지만,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Tistory : Storm, Hong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