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Apple Silicon MacBook에 최적화된 앱 찾는 방법은? - It 정보 공유
M1 Apple Silicon MacBook에 최적화된 앱 찾는 방법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1 Apple Silicon MacBook에 최적화된 앱 찾는 방법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1. 28. 23:45

본문



M1 Apple Silicon MacBook에 최적화된 앱 찾는 방법은?


Apple은 최근 출시한 새로운 M1 MacBook Series를 출시하면서 놀라운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는 M1 MacBook Series가 어느 정도 강력한지를 보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Geekbench 내용

그러나 새로운 칩에는 몇 가지 문제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앱은 작성 시점에서 새로운 M1 Mac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으며, 개발자가 출시한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여전히 최적화 대기 중인 앱 목록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떤 앱이 최적화되어 있으며 어떤 앱이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찾기 전 무엇을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 이해해야 한다고 합니다. 

[ M1 MacBook에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

개발자는 Apple Silicon M1칩에서 기본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앱을 업데이트할 때, Universal 바이너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유니버설 앱은 원래 PowerPC 또는 intel Mac 모두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 앱을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작년 Apple은 앱이 intel 기반 Mac과 Apple M1 칩이 있는 Mac에서 모두 실행될 수 있는 Universal 2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앱이 Universal 2로 업데이트된 경우 intel 및 Apple 기반 Mac에서 모두 작동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전히 작동은 하지만 Rosetta 2 에뮬레이션을 통해 작동한다고 합니다. 

최적화되어있는 앱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ac 메뉴의 왼쪽 상단에 있는 Apple 기호를 클릭합니다.
2. About This Mac을 선택합니다. 
3. 개요 에서 시스템 보고서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시스템 보고서 창에서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사이드바에서 응용 프로그램 ㄹ을 선택합니다.
5.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로드되면 종류  아래에서 앱이 범용 바이너리인지 아니면 네이티브가 아닌 Intel 실행 파일인지 확인합니다.

그 외에도 개별 앱을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Finder에서 앱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정보 입수를 선택하고 일반에서 종류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를 클릭하여 앱이 Apple 실리콘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Apple Silicon M1 MacBook에 사용하려는 모든 앱이 있는지 확인하고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 : sapplesiliconready /  wccftech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출시 후 아직 정확한 앱들이 개발 중이며, 호환성을 직접 찾아서 설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플의 첫 번째 Apple Silicon M1이 출시된 Mac Series 이자 2020년 11월 10일  'One More Thing'의 행사 이후 1달도 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아직 M1칩이 탑재된 제품의 많은 사용기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소식은 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