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 소개 3부] ROMOSS 보조 배터리 3종 비교 - SENSE 8 PLUS & 리뷰를 마치며 - It 정보 공유
[보조배터리 소개 3부] ROMOSS 보조 배터리 3종 비교 - SENSE 8 PLUS & 리뷰를 마치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조배터리 소개 3부] ROMOSS 보조 배터리 3종 비교 - SENSE 8 PLUS & 리뷰를 마치며

하드웨어 /리뷰

by Storm, Hong 2020. 5. 1. 00:32

본문



[ 보조 배터리 3종 스펙 & SENSE 8 PLUS개봉기]


살펴볼 제품은 ROMOSS사의 3종 입니다.  

 첫 번째 제품은 SENSE X,  두 번째 제품은 SW20 PRO세 번째 제품은 SENSE8 +  보조배터리의 특성상 사용을 해보고 작성을 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자에게 맞지 않으면 좋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제품구매 후 SW20 PRO, SENSE X  경우 [로모스 하나더]SW20PRO 2만+센스X 1만 2019년 5월SENSE 8 + 은 2019년 12월에 구매 하였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기 입니다. 

<구매링크↓>

 [로모스 하나더]SW20PRO 2만+센스X 1만

 로모스 SENSE8 PLUS 퀵차지3.0 PD지원 대용량 보조배터리 30000mAh

 ( 스펙 및 자세한 내용은 로모스 코리아에서 확인  / 가격은 로모스 스토어에서 확인)
* 로모스 코리아 정품 구매시 -  구매일로 부터 1년 보증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제품 가격  : 2020-04-30자

SENSE 8 PLUS 개봉기


 제품명 : SENES 8 PLUS 이며 가격비교 사이트 제품명 : 로모스 SENSE8 PLUS 퀵차지3.0 PD지원 대용량 보조배터리 30000mAh

 * 박스 앞면에는 용량과 함께 빠른 충전, Fit + 및 라이트닝포트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대략적인 외관을 볼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박스 뒷면에는 제품명등 간단한 스펙과 들어있는 구성물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배터리를 꺼내면 아래에는 간단한 설명서와 워런티 관련으로 간단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서를 통하여 어떤 식으로 동작하며 어떤 기능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 제품 옆면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누르면 본체 LED 표시등을 통해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잔량은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4단계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로모스 코리아 제공 -  잔량 표시 사진

  * 일반 제품 충전시 붉은 계열로 멈추어 나타납니다. 

  * 고속충전의 경우 하늘색 계열로 멈추어 나타납니다. 

  * 셀프 충전시 일반 충전은 붉은색 계열로 깜박이며 충전이 됩니다. 

  * 셀프 충전시 곡속 충전은 하늘색 계열로 깜박이며 충전이 됩니다. 

↑아래쪽 스팩, 모델명등이 적혀 있는 사진      

래쪽에는  모델명, 정격, 입력 (Lightning , Micro 5pin), 출력, 제조일자, 인증번호, A/S 연락처,  제조국의 간단한 스팩등이 적혀있었습니다. 이는 이제품의 상세 설명을 알려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  (실재 구매일 - 2019년 12월)

* 윗면에는 샐프 배터리를 충전 시킬 수 있는 Micro 5pin, USB-C PD3.0, Lightning 입니다.

 ( Micro 5pin, Lighting단자는 입력을 받는 단자로 셀프 충전만 가능한 단자입니다. 예외 USB-C PD 3.0 단자는 입,출력이 가능합니다.)

* 제품을 충전 시킬 수 있는 출력 USB-C PD3.0, FIT + 단자, 일반 USB충전 포트 입니다.
 ( 스마트기기를 충전 시킬수 있는 단자입니다.  USB-C PD 3.0단자는 일부 노트북 충전도 하능합니다. - 아래 제품 충전 횟수 코너에서 가능한 제품의 목록이 있습니다.)

 <Self 충전> 

 * 위 사진은 USB-C PD 3.0 단자와 Micro 5Pin 단자로 충전을 할 경우의 사진입니다.  USB-C PD 3.0 단자로 Self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하늘색 계열로 LED불이 들어오며 깜박입니다. 

 * Micro 5pin 의 경우 입력만 가능한 단자로 Self 충전이 가능합니다. 

* Lighting 단자의 경우 입력만 가능한 단자로 Self 충전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 기기 및 제품 충전>

Fit + 출력 단자는 USB to ?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 테스터기로 측정해본 결과 케이블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옵니다. 중간 사진과 같이 젠더(NEX-1516TC) + C TO C 애플 정품 케이블로 아이패드 PRO 3세대 11인치 충전시 5.15V 3.09A로 충전 됩니다. 이외에 다른 케이블로 아이패드 PRO 3세대 11인치 충전시 5.13V 2.44A로 충전 됩니다.  

 (경우 3A도 충전이 되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 케이블과 받아들이는 제품의 전류량에 따라서 다를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조건이 맞는 경우 스펙과 같이 최대 출력이 가능합니다.)


↑ Fit + 단자 충전   

 * 일반 충전단자 :  USB 테스터기로 아이패드를  충전시 약 5.0 ~ 5.17V 약1.3~ 3.13A로 케이블을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   (케이블과 연결장비에 따라 속도는 다르게 측정 될 수 있습니다.)

* USB-C PD 3.0 단자의 경우 직접 충전기 + 기기 연결시 Fit단자를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 (단 케이블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사용을 하실수 없습니다. - 각 케이블 제조사 및 수입사에 확인후 사용바랍니다.)

* 애플 정품 케이블로 충전시 12V  1.5A로 출력 18W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USB-C PD 3.0 단자  : 기본 적으로 나올수 있는 C To C 케이블과 Tster 기를 이용하여 확인시 약 5.01 V, 약 1.85 A로 충전이 가능했으며, 케이블에 따라 충전 속도는 증가 하였습니다. 

* USB- C PD 3.0 직결연결시 - 아이패드를 충전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어플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점이 이 보조배터리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USB -C PD 3.0 고속 충전 지원 >

USB -C PD 3.0란? 

USB PC (Power Delivery)는 일반 USB 포트로는 불가능한 고출력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새로운 규격으로 Type-C 포트로 높은 전원을 공급하여 다양한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으며 PD3.0은 스마트기기 충전에 가장 빠르고 최적화된 규격입니다.  

( 단 : 아이폰은 애플 정품 케이블 사용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 위 사진과 같이 USB-C PD 3.0 고속충전 지원 단자에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연결시 12 V, 1.29 A로 동작하는 사진과 함께 하늘색 LED로 표시되며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3가지를  동시 충전>

 *  위 사진과 같이 USB 일반단자, USB FiT단자, USB -C PD 3.0 단자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부 보조배터리에서는 동시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동시 충전이 가능한 내용은 각 제조사 및 수입사 를 통해서 확인 하신 후 이용바랍나다.)

         

<제품 충전 횟수>

  iPhone 8 - 12.6회  / ipad mini 2 - 4.4회 /   Samung S9 - 9.3회  

 (위 충전 횟수는 공식 로모스 코리아 자료임을 알려드립니다.  -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 과충전방지, 전원보호, 과출력방지, 리셋보호, 과전압방지, 자기장 보호, 과전류 방지, 과열방지 기능이 탑제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 노트북등의 경우 각 노트북 제조사에 확인 후 사용해 주시기 랍니다.


[ 3가지 동시충전과 대용량 30,000 mAH를 지원하는 SENSE 8 PLUS ]


 로모스 SENSE 8 PLUS 보조배터리는 30,000mAh의 대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iPhone 8 - 12.6회  / ipad mini 2 - 4.4회 /   Samung S9 - 9.3회  충전할 수 있으며 UBS-C PD 3.0 단자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너리 입니다.  FIT + , USB-C PD 3.0 단자를 이용하여  일반적일 때보다도 더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이며,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대부분 구비 되어 있고, 기존의 Micro 5Pin 케이블을 보유하여 충전을 하던 사용자들에게도 편의 성을 재공하여 샐프(Self) 보조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167(L) x 80(W) x 32.6(H)mm 약 671g 다소 휴대하기에는 부적절 할 수 있습니다. 하지체감상 느끼기에는 700g ~ 1kg의 무게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콘센트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되며 고속 충전기를 찾지 않아도 되어,  어느 장소에든지 꺼내 놓고 충전하는데 용의 합니다. 

 언제 어디서는 충전을 하며 빠르게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맞는 보조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USB 포트 3개에 1:1 케이블(USB to ? 케이블, USB to ? 케이블, C to C 케이블)로 연결시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로모스 SENSE 8 PLUS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체적인 제품의 리뷰를 마치며]


 기존에도 보조배터리를 사은품으로도 받아보고 직접 구매도 해보고 사용을 해왔었습니다. 그간에 샤오미 보조베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성비 가성비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ROMOSS 제품은 가장 좋은점은 여러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제품의 큰 특징으로 다가왔습니다. 

 SENSE X 는 컴팩트함과 함께 휴대용으로 들고다니며 저녁이나 새벽에 차문을 열거나 할 때, FLASH로 비추고 

그리고 사용해본 제품 SW20 PRO, SENSE 8 PLUS는 USB-C PD 3.0 충전이 가능하여 고속충전이용 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 Self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무려 3개 Lightning , Micro 5pin, C to C C type PD 충전으로 자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점으로 구비고 있는 제품의 충전기와 케이블을 이용하더라도 케이블 바꿈 없이 충전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 20,000mAh, 30,000mAh는 구매당시에 많은 제품이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2019년 5월 구매 당시 20,000mAh로 충전 및 LCD의 % 유무는 중요한 요소로 다가왔습니다. 그렇게 제품을 찾던중 ROMOSS의 제품을 만나게 되었고 그중에서 SW20 PRO는 가격대비 성능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을 만하다는 것을 구매하고 사용을 해보니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자신이 충전하는 량이 맞는지, 지금 고속충전을 하고 있는 것인지 확인하는 SW20 PRO 만의 V 와 A를 확인 할 수 있는 LED표시는 정말 유용하게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가방에 넣고 다니고 할 때는 확인 할 수 없지만 가방에서 꺼내고 사용할때 만큼은 확인 확실하게 진가를 발휘 했습니다. 

 그 후 배터리를 하나더 구매 회사에 놓고 충전할 생각으로 30,000짜리 배터리도 알아보던 중 20,000mAh의 좋은 인상을 심어주던 ROMOSS의 제품도 고려하고 다른 것도 비교 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30,000짜리 배터리에서는 USB-C PD 3.0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은 국내에 많이 없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했고, 마침 ROMOSS 30,000mAh의 제품의 LCD 제품이 나온다는 소식에 SENSE 8P PLUS로 구매하려 했으나, 품절현상으로 SENSE 8 PLUS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으로 보나 용량으로보나 어느정도 구매를 함에 있어 만족감을 주는 제품들이었습니다. 다들 우려하는 것은 30,000이상이 넘어가는 제품의 경우 무게가 무거워 가지고 다니기 힘들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SENSE 8 PLUS 약 671g은 체감이 되었습니다. 무겁다고 하면 무겁고 회사에 두고 쓰기에는 일일이 충전기를 구비 하지 않아도 책상 위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가져나 놓으니 그 성능의 진가를 발휘 했습니다. 그렇게 사용하면서 SENSE 8P PULS의 LCD가 아쉽지만 지금까지도 계속 거치 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품들이 고장이 난다면 그때쯤이면 더욱 발전된 보조배터리가 나오겠죠?  1부 ~ 3부까지 긴 비교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제품들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 하였음 알려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