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 소개 1부] ROMOSS 보조 배터리 3종 비교 - SENSE X - It 정보 공유
[보조배터리 소개 1부] ROMOSS 보조 배터리 3종 비교 - SENSE X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조배터리 소개 1부] ROMOSS 보조 배터리 3종 비교 - SENSE X

하드웨어 /리뷰

by Storm, Hong 2020. 5. 1. 00:25

본문



[ 배터리 발전 하지만 충전이 필요했습니다.]


 배터리의 발전으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 타블릿, 무선이어폰, 노트북, 등등 휴대용 기기들을 이용할 수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우리 삶의 질과 편의성을 높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하는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배터리 용량이 한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심지어 핸드폰, 타블릿, 무선이어폰들은 배터리의 일체형이 많아. 배터리를 바꾸지 못합니다. 이에 하루종일 사용해야하는 제품인경우 어쩔수 없이 한 번 이상은 충전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주번에 콘센트가 없거나 충전기가 없다면 정말 난감하게 됩니다.

 이럴때, 충전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보조로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보조배터리입니다.  많은 제품들이 검색사이트에 있어 어떤 제품을 구매 해야할지 모릅니다. 

 지금부터 살펴볼 보조배터리 3종 ROMOSS 보조배터리는 다른 보조배터리와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량은 각각 1만, 2만, 3만의 제품입니다. 1만 제품은 퀄컴의 퀵 차지 3.0 을 지원하고, 2만, 3만 짜리 제품은 FIT + (FIT PLUS), USB-C PD 3.0 충전기술을 탑제하여 고속으로 일반 충전에 비하여 빠른 속도로 스마트 기기의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렇다면 제품은 무엇인지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조 배터리 3종 ]


살펴볼 제품은 ROMOSS사의 3종 입니다.  

 첫 번째 제품은 SENSE X,  두 번째 제품은 SW20 PRO세 번째 제품은 SENSE8 +  보조배터리의 특성상 사용을 해보고 작성을 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자에게 맞지 않으면 좋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제품구매 후 SW20 PRO, SENSE X  경우 [로모스 하나더]SW20PRO 2만+센스X 1만 2019년 5월SENSE 8 + 은 2019년 12월에 구매 하였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기 입니다. 

구매링크 : [로모스 하나더]SW20PRO 2만+센스X 1만

              로모스 SENSE8 PLUS 퀵차지3.0 PD지원 대용량 보조배터리 30000mAh

 ( 스펙 및 자세한 내용은 로모스 코리아에서 확인  / 가격은 로모스 스토어에서 확인)
  로모스 코리아 정품 구매시 -  구매일로 부터 1년 보증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SENSE X 개봉기


 제품명 : SENSE X POWER BANK이며 가격비교 사이트의 제품명: 로모스 퀵차지3.0 보조배터리 센스X 10000 입니다.

 * 박스 앞면에는 용량과 함께 빠른 충전, LED 후레쉬 기능이 강조 되되어 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대략적인 외관과 함께 사용을 도와주는 사진이 탑제 되어있습니다. 

 * 박스 뒷면에는 제품명등 간단한 스펙과 들어있는 구성물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 책을 펼치듯이 커버를 열면 제품이 들어있는 사진이 보입니다. 왼쪽에는 간단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나와있으며, 오른쪽에는 제품의 색상과 함께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박스 안에서 꺼내면 플라스틱으로 보조배터리를 고정하여 박스안에서 돌아 다니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아래로는 Micro 5pin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배터리를 꺼내면 아래에는 간단한 설명서와 워런티 관련으로 간단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로인해 어떤 식으로 동작하며 어떤 기능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 제품 앞면에는 충전관련된 LED가 위치해 있습니다. 색상은 주황색이며 4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칸은 25%로 4칸이면 100%입니다. 

 *제품 뒷면에는 제품의 간략한 이름 및 내용이 있으며,  KC 인증번호가 인돼 되어 있습니다. 

* 제품 옆면에는 배터리 전원ON, 버튼을 꾹 누르면 윗면에 Flash가 켜지며,  충전 LED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제품 윗면에는 Flash LED ,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Micro 5Pin IN 단자제품을 충전하기 위한 위한 USB OUT 단자제품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퀄컴 3.0 USB OUT 단자 가 존재합니다.

* 일반 충전단자 :  USB 테스터기로 아이패드를  충전시 약 4.97V 약 1.5~ 1.6A로 충전 되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 퀄컴 3.0 충전단자 :  USB 테스터기로 아이패드를 충전시 약 4.84V, 약 1.8~ 2A로 충전 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약 1.8 ~ 2A 정도의  Self 충전입력단자로 충전

* USB 테스터기로 셀프 충전을 Test 해보았습니다. 약 4.84V 약 1.9 ~ 2.2 A정도 측정 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제품 충전 횟수>

* iPhone 7 - 1,960mAh 기준 4회  

* iPad 미니 - 4.490 기준 1.5회 

* Galaxy S9+ 기준 2.5회


    ↑ 위 사진은 로모스 코리아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 과충전방지, 전원보호, 과출력방지, 리셋보호, 과전압방지, 자기장 보호, 과전류 방지, 과열방지 기능이 탑제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 컴팩트한 디자인 과 휴대성이 강조된 충전 배터리]


 로모스 SENSE X 보조배터리는 10,0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 iPhone 7 - 1,960mAh 기준 4회  * iPad 미니 - 4.490 기준 1.5회 * Galaxy S9+ 기준 2.5회를 충전할수 있습니다. 퀄컴 퀵 차지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일 때보다도 더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  101(L) x 61(W) x 21(H) mm와 약193g으로 휴대성이 용의합니다. 이는 빠른 것을 선호하는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맞는 보조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충전 (Self Charging)은 퀵 충전 파워 어뎁터를 사용하여 충전할 경우 일반 적인 충전 속도보다 4배나 빠른 급속충전으로 3.5시간 완충, 일반적인 충전시는 약 5.5시간~ 6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는 대부분 잠을 자는 시간에 충전을 하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을 쓰지 않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셀프 충전시 약 2A정도의 어뎁터로 충전시 약 4.84V 약 1.9 ~ 2.2 A로 충전되는 것으로 보아 대략 적으로 3.5 ~ 4시간 안에 충전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또한 각 USB 포트 2개에 1:1 케이블로 연결시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Flash를 탑재하여 휴대하고 다니면서 밤중에 챠량 손잡이를 찾는다던지, 비상시에 정전이 되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C type으로 나오는 제품이 늘어나는 만큼  USB 타입 C 케이블을 제공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컴팩트한 제품 로모스 SENSE X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음 2부 에서는 ROMOSS제품 SW20 PRO로 개봉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본 제품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 되었음 알려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