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의 실패 결국 성공하는 사람이었던가? 비결을 느끼다.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의 실패 결국 성공하는 사람이었던가? 비결을 느끼다.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의 실패 결국 성공하는 사람이었던가? 비결을 느끼다. [참고영상 - 체인지 그라운드]

본문



[체인지] 나의 실패 결국 성공하는 사람이었던가? 비결을 느끼다.

<참고 유튜영상 - 뼈아대>
실패해도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결정적 비결 1가지
게시일: 2019. 6. 2.
#성공 #비결 #완공 https://youtu.be/5AzXpOmZkW4

[Storm, Hong의 생각입니다.]

 누구나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들으면 실패를 거듭하고 그것을 반성하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것을 영상을 통해서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의 실패? 그것은 밑거름이 되면서 다른 이들에게도 좋은 성공의 사례로 남겠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일지도 작성하고 항상 내가 못하는 것들을 생각하면서 영상도 보고 느끼고 하는 것들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아웃풋식 사고를 하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안 하면 이상해 질 정도로 바뀌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것이 결고 내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으로 발전한 것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기회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돌이켜 보니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사례들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 지금 성공한 사람들 EX.) 김연아의 금메달 / 가수 1위를 찍은 이들의 이야기 / 작은 성공을 이루면서 쌓다 보니 앞에 큰 장애물이 와도 분석하게 되고 그것을 실천하게 되었다는 이야기 등을 들으면서 아직도 시도를 하지 않는 이들에게 알려줘야 할 것들이 많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돌아봅니다. 그냥 알리고 싶었던 것일까요? 책을 조목조목 빠져들게 만드는 마력에 빠져있었을까요? 남들이 못하는 것을 하기 위한 시도를 해본 것일까요?

나는 서평을 느낀 대로 장별로 세분화를 하였으나 그것이 잘된 것일까요? 느낀대로 서평과 논평을 하려고 했던 것일까요? 진짜로 적용적 글쓰기를 하고 있을까요? 적용적인 생각을 했을까요? 밀도 있게 시도는 해봤을까요?

진짜 피드백을 받으려는 노력은 해봤을 까요? 느낀 것에서 꾸준함과 함께 새롭게 나의 시도 방향을 세워 봅니다.

1. 나는 진짜로 제대로 배우고 있습니까?

2. 나는 오늘도 메타인지를 상이상으로 올려놨습니까?

3. 도형은 그렸으나 했다의 ○보다 ●는 만들으셨는가요?

4. 진짜 하고 싶다고 했으면 해보고 나서 실패했다는 것도 기록을 제대로 했는가요?

5. 지금 변화하겠다는 것이 그냥 현실 도피를 위한 생각은 아닌지요?

6. 환경설정을 통해서 얻은 것을 제대로 남들에게도 알릴 수 있으신가요?

7. 반복적으로 위에 있는 6가지를 해보고 반성도 해보 셨나요?

이렇게 내가 실수를 하고 있는 것이 명백하고 실패라는 탑을 쌓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게 되면서 실패의 탑에서 얻은 것들을 공유하고 그것을 발전시켜 나가야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명백하게 이야기합니다. 많이 시도하고 뿌리고 해야 할 시기보다 이제는 어느 정도 실패를 하면서 그리고 지금까지 계속 시도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알릴 실패 노트를 공개해야 하지 않나? 나의 삶의 내 자신에게 진짜로 이 실패의 두려움 실패했다는 것을 감추기 위한 보호막을 씨운 것은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 완벽한 공부법 특강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드디어 90강까지 찍으신 영상을 보면서 졸꼬라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처럼 감명받았던 것들 중 무엇보다 큰 계속 실패를 딛고 시도하고 올바른 방법인지 아닌지 끊임없이 물어보며 답이 나와있는 것을 모르면 찾으려고 노력하는 그 자세를 배웠다는 것을 까먹었다는 것을 이번 영상을 통해서 느꼈습니다.

그리고 1~ 7번의 명백한 이유를 다시 곱씹으면서 예전 영상 뼈아대 유튜브의 영상 [ 제목 : 나를 바꿀 인생 10계명 https://www.youtube.com/watch?v=KF3ZzK1cTJ8 게시일: 2018. 12. 29. #태도 #습관 #빡독 ] 이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적어봤습니다. 그중에 나는 지키고 있는가요? 하고 말이죠. 이번 목표도 달성할 수 있게 도전~~!!

항상 글에서 말하는 하겠다. 하겠다. 하고 서평도 다음화를 작성하겠다 하고 했던, 글들이 있었는데 꼭 완벽하지는 않지만 마침표를 찍는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닫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하나하나 돌아보며 실패의 분석의 마침표 , 하겠다는 것의 완료라는 잘되었던 못 되었던 결과를 얻는 마침표를 찍어보려고 합니다.

주저리주저리 Storm, Hong의 생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참고 영상을 안 드리면 섭섭하시죠?

실패해도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결정적 비결 1가지

------------------------------------
참고 영상을 안 드리면 섭섭하시죠?

실패해도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결정적 비결 1가지

나를 바꿀 인생 10계명

------------------------------------
[도전은 계속돼야 하니까요 66 챌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106 (1기+2기) 일 차입니다.
<2기 39일차>
<내일도 실천하러 GO GO Right NOW!! 106 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 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데일리 리포트 154일 차다.>~~!! 오우야!! 벌서 154일이구나... 그리고 19년도 153일이 지났네?
153일은 더 알차게 보내야지 OMG~!!
오늘도 마무리를 달려보자 아자아자~~! 153일의 데일리 리포트에는 완벽한 하루를 맞이 한 이야기를 적을 수 있을까? 그리고 실천할 수 있을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