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의 지식? 나의 행동? 그것 들이 물에 비유한다면? 고인 물은 썩는다.!! -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의 지식? 나의 행동? 그것 들이 물에 비유한다면? 고인 물은 썩는다.!! -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의 지식? 나의 행동? 그것 들이 물에 비유한다면? 고인 물은 썩는다.!! -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본문

반응형

[체인지] 나의 지식? 나의 행동? 그것 들이 물에 비유한다면? 고인 물은 썩는다.!!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고인 것은 다 썩는다.
#지식 #고인물 #공부
뼈아대 Published on Apr 6, 2019 https://youtu.be/Ssa-6RxfFKY

고인 물은 썩는다.
고인 지식도 마찬가지이다.
배운지식은 활용하고,
없는 지식은 채워 넣어야한다.
그렇게 지식을 흐르게 해야한다.

<Storm, Hong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틀릴 수 있는 점 감안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배우지 않으면 그리고 배운 것을 재대로 쓰지 않으면 그것도 썩는다. 
자신의 생각 외에도 새롭게 배우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지를 고민해서 넣어야한다. 아는 지식이 변화되었고 맞았더라도 현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모른다면 그것은 썩은 것과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에 있어서 나는 안하면서 내아이가 무엇을 하기를 바란다. 아이에게 동기부여 함께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지 않는다면 똑똑하기를 바랄수 없습니다. 안하면서 똑똑해 지기를 원한다 그것은 모순 덩어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나라의 현실~~!!  성인 40%는 1년에 1권의 책도 읽지 않습니다.>
 상당히 이구절이 와닫습니다.  어떻게 변화할지 그것을 어떻게 채득할지를 생각하니 정말 생각대로 무엇이 중요한가를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내가 왕년에 공부좀 했어요는 소용이 없습니다. 지식은  '왕년'이 소용이 없습니다. >
 항상 새로운 것이 나오고 새로운 것에 대한 지식이 나오고 오늘의 이야기가 내일에는 기술 발전으로 그냥 바탕이고 고대에 있었던 지식 지금은 거기서 배울 것 만 취하자는 것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항상 생각을 합니다. 오늘도 내 수단 / 꿈  어떤 것을 했을까요? 라는 단어에서 부터 위의 내용들을 생각하며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I want to learn. (수단) /  I want to live for share experiences in learning. (꿈) 

나는 배우고 싶다 (수단) / 나는 배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살고 싶다. (꿈)

배우는 싶다는 것은 무엇인가 나의 부족함을 채워야 한다는 것의 상징입니다. 
나는 배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살고 싶다는 뜻은 내 경험이 잘못되면 그것은 누군가에게 잘못 된 길을 가게 끔 할수도 있으며 그것을 통해서 진정 재대로 배우고 노력해야 한다는 뜻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오늘은 무엇을 배웠는가? 항상 하려고 했던 것 을 적습니다. 

1. 글쓰기에 대한 책을 그동안 읽었습니다.  

2. 읽었던 책에 대해서 서평을 썼고 지난주 '유시민 작가님의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리스트에 채워 글도 완성을 했습니다. 

3. 이번주에는 유혹하는 글쓰기에 대한 책을 적고 있습니다. 
 -> 사실 이책은 작가의 삶에 대해서 나오는 책이고 그과정에서 어떻게 글쓰기가 늘었으며 변화하는 내용에 대한 책이여서 사실적으로 묘사하기가 어느정도 힘든 부분이 있다는 것을 써보면서 느꼈습니다. 

 다른분들의 서평도 블로그, 구글, 네이버, 다음, 브런치 등에서 서평이라는 태그를 달고 있는 분들을 통해서 느껴보고 그것도 어떻게 이해는 것이 달르구나 하는 것 부터 생각하면서 글을 적어야 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4. 멈추면 안된다. 어제 보았던 영상 뼈아대 영상의 고인 것은 썩는다를 통해서 배운것을 실천으로 재대로 변화하는 흐름을 받으려면 그리고 그것을 알려주고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는 것을 공유하려면 지금부터 부단히 보여줘야한다. 어떻게 하는지를 생각해야한다를 하면서 변화하려고 노력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보다 난다고 긴다고 하는 분들도 열심히 어떻게 할 것인가?를 토대로 열심히 하려고 하시는데 변화해서 준비해서 다가가자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영상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위에 매일 가지고오는 나의 꿈 / 나의 수단은 나의 삶에서 동기부여가 되며 그것을 이루겠다는 것을 생각할때마다, 나는 왜 안했지? 부터 반성하고 하나하나 1%라도 변화하려고 다짐하고 바꾸는 시도를 해봅니다. 

 이렇게 글쓰기부터 내 1%의 목표 정한 66첼린지 목표 등을 완수하기 위해서 오늘도 시도를 해봅니다. 

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의 Storm, Hong 이었습니다.]

-----------------------------------------
[도전은 계속 돼야 하니까요 66첼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49일차 입니다. 
<내일도 실천하러 GOGO Right NOW!! 49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

영상을 안 드리면 섭섭하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