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가만히 있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찾아야 한다.!! - [링크 속 참고 동영상은 유트브에서] - It 정보 공유
[체인지] 가만히 있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찾아야 한다.!! - [링크 속 참고 동영상은 유트브에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가만히 있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찾아야 한다.!! - [링크 속 참고 동영상은 유트브에서]

동영상을 보고 느낀점

by Storm, Hong 2019. 3. 27. 08:16

본문

반응형

[체인지] 가만히 있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찾아야 한다.!!
(링크 속 참고 동영상은 유트브에서)

<Storm, Hong 생각 입니다.>

 안녕하세요 Strom, Hong입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댓글 함께 피드백을 얻는 것 등을 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그들을 움직이는데 노력을 했을 수많은 유트버들과 / 체인지그라운드 / 뼈아대 등등의 방대한 커뮤니티들에는 그들만의 노력이 숨어있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번에 절실하게 깨닫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 / 바늘구멍 통과하기? 등등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는데 80:20의 법칙 중간만 가면되지머 하는 내용 이것들이 정말 절실하게 와 닿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쉽게 다른 사람에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트브 등등 SNS에 수많은 글들이 올라오며 팔로우 등등 구독등등을 하지만 쉽사리 댓글등 소통을 위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많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접적으로 친구들과 간단한 대화, 일상 정도, 가볍게 사용하고 말정도의 사용빈도수 때문에 그냥 쓰윽 지나가는 용도로 사용하고 정말이지 시간도 가고 영상, 댓글 무의미 하게만 보고 있는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냥 하고자 하는 분들의 의지마저 꺾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때 예전에 봤던 동영상 들이 떠오릅니다. 체인지그라운드 영상에서도 소개 하였고 저도 그 내용을 보면서 느낀 점https://storm1004.tistory.com/540에도 적었습니다.

그리고 재대로 그가 올린 원문을 보자 는 생각에 보았습니다.
시간이 자꾸 지나간다는 내용의 CaseyNeistat 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목 : Goodbye Social Media.  게시일: 2019. 3. 13. https://youtu.be/6DfP10OeDP0

 그만큼 재대로 활용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기 시작하며 이렇게 글을 또 남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자신을 알리려고 재대로 사용한다면 블로그, 소셜미디어등의 힘은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씽큐베이션 독서모임에도 지원을 했었고 재대로 함께 공유하고 배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느끼기 위해 시도를 했었는데 탈락이라는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그 이유도 https://storm1004.tistory.com/544에 적어보며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문뜩 들은 생각 같이 함께 하는 사람들이 실망하고 있을 시간에 함께 만들 수 있는 것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자신의 서평을 남기고 한 것을 공유하면서 함께 할 수는 없을까? 수많은 독서 모임이 있는데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 그들이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을 조금이나마 내가 느낄 순 없을까? 라는 생각에 생각을 실천에 옮기는 것도 실행을 바로바로 해야 한다는 그것 조금 지나면 나태해지고 그것을 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독서모임 커뮤니티를 만들어보자 그것도 온라인으로 한번 해볼까? 해서 만들기 시작을 했습니다.

탈락자들의 상심이라는 것에서 나도 느끼고 했으니 같이 공유해보고 희망을 얻는 것은 어떨까?

https://cafe.naver.com/learnbooks 아직 비공개지만 많은 시도를 위해선 혼자부터 시작을 해야겠죠?  (공개도 합니다. 댓글을 참조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learnbooks  2019.3.27일 공개 하였습니다. 같이 바꾸고 만들어가요

정비 중입니다.  정비완료 !! 새로 만든 신생카페여서 쉽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꾸며보고 있습니다. 
같이 할 수 있는 누군가가 1명이라도 있다면 함께 만들기 위해서 공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1명이 모여서 공개로 전환하였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곳에서 같이 책에 대한 서평도 나누고 / 자기개발 동영상에서 느낀 것도 함께 나누며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그런 카페를 만들고 싶습니다. 항상 열심히 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독서모임에 대한 생각과 시간이 흐르는 것 함께 어떻게 피드백을 나누는지 경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죽일 수 있는 것보다 생산 적인 것을 하기 위해서 공개를 할 의향을 내보이며 같이 함께 하는 것의 힘을 느낀 만큼 같이 베풀고 싶습니다.  그리고 시도합니다.

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의 Storm, Hong이었습니다.]
-------------------------------
[도전은 계속 돼야 하니까요 66첼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38일차 입니다. 
<내일도 실천하러 GOGO Right NOW!! 38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 첨부영상 등은 직접 본문 속 링크를 클릭하시어 봐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