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는 누군가를 칭찬 해봤을까? 왜 못하는지 영상을 통해 배우다. -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도전 Day 26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는 누군가를 칭찬 해봤을까? 왜 못하는지 영상을 통해 배우다. -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도전 Day 26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는 누군가를 칭찬 해봤을까? 왜 못하는지 영상을 통해 배우다. -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도전 Day 26

본문

반응형

[체인지] 나는 누군가를 칭찬 해봤을까? 왜 못하는지 영상을 통해 배우다. 
<참고영상 - 뼈아대 유트브>  - 66 챌린지 도전 Day 26

<참고 동영상 - 유트브 : 뼈아대>
우리가 칭찬을 못하는 이유 
게시일: 2019. 3. 12  #칭찬 #자존감 #배려
링크 :
https://youtu.be/lauHERL-oj4

폴라리스에서 최근칭찬에 관련됀 내용을 소개 해주시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는 정말 타인에 대해서 장점을 보려고 하는가? 문제점만 보이지 않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중 칭찬하려면 자신의 자존감이 높아야 한다.
고작가님이 설명해주신 타인을 칭찬하려면 평소에 많은 관찰이 필요하다는 내용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나 자신이 가족 주변 지인등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지에 대해서 좀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한 것이 있고 그것을 나이외의 사람들이 잘하는 것인지 나눔을 잘받았는 것을 감사를 칭찬으로 표현해 봤는지 생각하다.
(친구에 대해 얼마나 생각하는지를 이야기하던 영상이 문뜩!! 떠올라 생각해 보았는습니다. 그러나 까먹었는지 링크를 해두었다고 생각했는데 잊어버려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체인지 그라운드영상중에 신박사님이 특강인가? 강연인가에서 했던 말만 기억이 남습니다. ) 사람이 장기기억으로 넘기는 것은 기록을 남기고 그것을 보조수단으로 사용하고 하라는 내용을 뼈저리게 느끼는 순간이 었습니다.  영상 몇분 몇초에 이영상에 어떤 것이 있어요. 할수는 없지만  그리고 알고 있는 것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대사 인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적어봅니다.  

[대사]
" 친구에 대해서 알고 계세요? 진정한 친구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렇게 강의실에서 강연하시는 화면이 나오고 손을 드는 장면이었는데 정말 기억이 나지 않는 습니다.  어익후 글을 내가 메타인지 장기기억력이 너무 낮다는 생각을 하니 정말 
임팩트 있어서 대사는 생각이 가물가물하게나마 떠오릅니다. 그 대사 자체가 맞는지는 똑같이 인용하려하여도 생각이 안납니다. OMG 나는 뭘한거지???? 내 장기기억력 .... 너무약하다 .... 그렇게 남을 관찰하는 것 자신을 알아가는것 하나하나 소중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의 영상에서 칭찬을 남겨보라는 말씀에 이렇게 적어봅니다.

칭찬 재대로 남에게 해보았는가? 
자기 자신에게 얼마만큼 칭찬을 해줄 수 있을까?
나 자신에게 칭찬은 해봤는가?
나 자신에 대해서 알고 그 다음에 누군가에게 떳떳하게 이야기 할 수 있을까? 항상 표현도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곰곰하게 타인의 입장, 자신의 입장등 생각을 하며 남들에게  칭찬을 표현을 했는가? 칭찬과 함께 할수 있는 감사를 또 표현했는가?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 해봅니다.

<자신에게>
"칭찬은 해준적 없지? 하루를 버틴것에 감사하고 칭찬합니다."
"더 잘해야 해~!! 화이팅"
"숨을 쉬고 있지? 잘하고 있어 생존본능이자 내몸이 건강한 것에 칭찬합니다."

<시간에게>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의 시간을 받은 것에 감사 하겠습니다."
"나 이외의 생명체 모든 지구의 생명에게는 공평한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평한 시간을 준것에 감사 및 칭찬을 합니다."
 - 역으로 시간에게는 감사가 칭찬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부모님께>
"나를 태어나게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모든 것을 희생해서 내가 성장할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들에게>
"내 옆에 있어줘서 고맙다."
"우리가 만난 것은 확율적으로 불가능한 수치다. 그러니 옆에 있어줘서 고맙다."
"내가 진정한 친구 000이 있어서 정말 내 인생은 행복하다!!!"
"변화를 맞이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될 존제라고 생각한다"


<체인지 그라운드 , 뼈아대 , 신박사TV>
"오늘도 이러한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저리주저리 강의를 듣고 적어보며 나의 메타인지에 대하여 반성도 해보고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메타인지 생각 하면서 자신을 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Storm, Hong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도전은 계속 돼야 하니까요 66첼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26일차 입니다. 
<내일도 실천하러 GOGO Right NOW!! 26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 참고 영상을 안보면 섭섭하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