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16.0.3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Nintendo Switch 16.0.3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intendo Switch 16.0.3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소프트웨어/각종 소프트웨어 설정

by Storm, Hong 2023. 5. 23. 21:54

본문



Nintendo Switch 16.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firmware ver 16.0.2 업데이트 이후 21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2023년 05월 09일 (PST) firmware ver 16.0.3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 Nintendo Switch 16.0.3 Firmware 업데이트 주요 내용 ]

 

새로운 업데이트에 따르면, Nintendo Switch Firmware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일반적인 안정성 향상과 닉네임 및 많은 버그에 대해서 수정을 했다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 업데이트는 안정성 이 주이기 때문에 알려진 닉네임을 물음표로 대체하도록 만들던 내용에 대해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제대로 표시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Firmware Ver. 16.0.3 업데이트된 내용

 

- 시스템 안정성 향상  

 

새롭게 Nintendo Switch 16.0.3 Firemware Update 는 하이브리드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지만,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는 단지 안정성 향상만을 위한 마이너 펌웨어 업데이트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앞서 설명했듯이 공식 펌웨어 버전의 릴리스 노트에도 "일반적인 시스템 안정성 향상" 에만 초점이 맞추어졌다고 알려졌습니다.

 

"대부분 시스템 업데이트에서 공개적으로 공유되지 않은 기능들이 있지 않을까?" 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타났으며, 이러한 하위 변경 사항도 미미하여 예전 스위치 관리자 OatmelDome 으로부터 알려진 정보와 같이 "일부 버그 수정 외에 다른 변경 사항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 OatealDome Tweet information

 

Nintendo Switch 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글로벌 스위치 판매량은 2017년 3월에 출시된 이후 1억 2천 5백만 대를 넘어섰다고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Nintendo 의 플랫폼은 현재 역대 세 번째로 많이 팔린 게임 플랫폼이며, Nintendo DS 와 PlayStation 2 판매량을 능가한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도 나타났으며, 2021년 OLED 모델의 내용에 대해 작성한 정보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 이 새로운 콘솔로 후드 아래에서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볼 수 있다면 좋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을 것이며, 화면은 환상적이지만, 이미 스위치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업그레이드를 할 가치가 있는지는 어려울 것이며, 오로지 사용자의 판단에 따라 구매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Nintendo Switch OLED 의 출시와 함께, Nintendo 는 곧 콘솔에서 이동하지 않을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은 개발자들이 Switch 의 아트 디자인에 조금 더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에 대해 의미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

 

따라서 Nintendo Switch 에서 다음 타이틀로 나오는 것은 특히 최근 Dying Light 2 와 Marvel 의 Guardians Guardians of the Galaxy 와 같은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해 더 큰 게임을 최근 채택하면서 OLED 화면을 살펴보도록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도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모든 반짝임과 개선에 대해, 현재 사용 가능한 게임은 이 새로운 하드웨어를 플레이하고 바꾸도록 유도하거나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따라서 전적으로 이는 사용자에 판단과 업그레이드 성향에 있을 것이며, 기기가 필요하다면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도 함께 나오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지금 판매되는 OLED 제품의 예전 평가 나타나고 있었으며, 현재도 판매되고 있지만, 그 후속작으로 언급된 Nintendo Switch Pro 또는 Nintendo Switch 2 는 현재까지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만 무성할 뿐 어떠한 출시나 제품의 시연품 등 다양한 정보가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나오는 업데이트와 소식들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아래와 같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Nintendo Switch 펌웨어 업데이트 16.0.3 릴리스 노트 (2023 년 4 월 21 일 릴리스)

*  몇 가지 문제의 조정과 동작의 안정성, 편리성을 향상했습니다.

 

*  업데이트하는 방법.

   
1. 먼저 '홈 화면' 에서 '설정' 을 눌러 줍니다.

 

2.  왼쪽 슬라이드 메뉴에서 '본체' 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3. 오른쪽에서 '본체 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 이후 '현재 시스템 버전 : 16.0.3 이 되면 마무리 가 됩니다. 

 

 


↑ 공식 홈페이지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Nintendo Switch 사용자는 콘솔을 업데이트하면 되며, 새로운 기능을 통해 게임을 쉽고 간결하게 자신이 원하는 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통해 OLED 버전 및 LCD 버전에서도 이러한 기능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게임을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 Nintendo Switch 13.0.0 Firmware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내용과 Bluetooth 연결방법 ]

 

 

↑닌텐도 스위치 펌웨어 업데이트 13.0.0 이 업데이트된 화면

 

일전에 Bluetooth 활성화에 대해서 이야기되던 예상, 예측, 루머의 내용이 위에서 보이는 화면과 같이 Bluetooth™ 오디오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휴대용 기기에 선을 주렁주렁 달고 유선 오디오를 사용해야 했었습니다. 아니면 Bloutooth를 쓰기 위해서는 동글을 사용 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고도 오디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Bluetooth에 사용되었던 마이크, 헤드셋에 달려있는 마이크는 비활성화됩니다. 

 

[ Blutooth™ 오디오 연결하는 방법 ] 

 

1. 화면에 있는  Blutooth™ 오디오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2. 탭을 클릭하면 등록 버튼이 보입니다.  등록버튼을 눌러 줍니다. 


3. 빙글빙글 돌아가는 화면이 나오면, 이때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페어링 하기 위해 페어링을 준비해 줍니다. 

( 이 부분에서는 제대로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각 이어폰 , 헤드셋 제조사의 가이드라인을 확인해 주세요. 닌텐도에서 지원하는 모드가 아닙니다. )

 

4. 이어폰을 찾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5.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이 맞다면 클릭을 하여 연동을 시작합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화면은 Nintendo Switch 에 등록하기 위해서 준비되었으며, 이를 연결할 것 인지 물어보는 화면입니다.

 


6. 등록이 완료되면 사진과 같이 화면에 나타나며 녹색의 V 표시가 보이면 정확하게 연결되어 잇는 상태입니다. 

-  주의사항으로는 사진처럼 화면에  4가지가 를 알려줍니다.

 

* Bluetooth 오디오 접속 중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는 2개까지입니다.  <-  (4인용 플레이 모드처럼 컨트롤러를 4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블루투스 오디오를 포기한 후 연결을 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

 

* 로컬 통신 중에는 Bluetooth 오디오의 접속이 끊어집니다. <- (이 경우는 PC로 연결하여 SD카드의 내용 본체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등을 꺼내는 경우에 사용을 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C type 포트를 통해서 스위치 본체와 통신 중에는 사용을 하지 못한다는 내용입니다. )

 

* Bluetooth 마이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Bluetooth 기반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  이용하는 Bluetooth 오디오에 따라 지연 두드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 ( 제품에 따라 연결이 안 되거나 호환성이 차이가 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

 

이렇게 사용을 하면 Bluetooth 무선 오디오 장치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7.  컨트롤러 잡는 방법 / 순서 변경 탭을 누르는 경우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해재하고 다시 순번을 정해주듯이 오디오도 끊어지게 됩니다. 

 

8. 슬립 모드를 하거나 OFF를 진행할 경우 Bluetooth 무선 오디오는 끊어지게 됩니다. 이는 정상 적인 내용이며, 무선 컨트롤러가 연결이 잠시 끊기듯이 다시 연결을 해야 하는 현상과 같습니다. 프로콘 을 다시 연결해 주듯이 다시 Bluetooth 오디오 탭을 이용하여 연결을 시켜줍니다.  



[ 독 모드 업데이트 메뉴 추가 ]

 

이외에도 13.0.0는 독 업데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LAN 포트 (특히 새로운 OLED 모델과 함께 출시되는 포트) 독에 대응하는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신형 OLED 제품과 함께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모양새입니다. 신형 제품이 나와서 독 모드가 같이 사용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 연결되어 있는 조이콘 펌웨어 업데이트 ]

 

1. 컨트롤러와 센서 탭을 선택합니다.


2.  컨트롤러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3. 컨트롤러를 업데이트 중이기 때문에 메시지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100% , 왼쪽 100%로 를 진행해 주시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4.  완료 후 다시 업데이트를 누르면 최신 버전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내용 중에 시스템이 절전 모드에 있을 경우에도 인터넷 연결을 유지하는 옵션도 있으며, 설정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컨트롤러 스틱 보정도 새롭게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연결의 식별자가 생겼다고 합니다.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또는 유선 인지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 이름을 고르는 창에 들어가면 2.4 Ghz 또는 5 GHz를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요 업데이트에서 진행되었던 내용들의 공식적인  Nintendo의 Switch series의 System firmware Update 13.0.0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를 원하신다면,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용이 공개되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St


↑ 공식 홈페이지 Nintendo Switch firmware update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기존의 예상, 예측, 루머, 소문 중 하나인 블루투스 오디오의 추가는 환영해 줄 것입니다. 기존의 업데이트 버전에는 어떤 것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참고할 정보

 

- 닌텐도 스위치 후속 모델 LCD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을 샤프에게 맡길 수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 후속 모델 LCD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을 샤프에게??

닌텐도 스위치 후속 모델 LCD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을 샤프에게 맡길 수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퍼스트와 스팀 덱(Steam Deck) 의 성공에 이어, 휴대용 게임 콘솔은 여러 제조업체가 다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NVIDIA Tegra 칩 관련 새로운 정보 삼성 5nm 5LPP 프로세서 취소?

 

Nintendo Switch NVIDIA Tegra 칩 관련 새로운 정보 삼성 5nm 5LPP 프로세서 취소?

Nintendo Switch NVIDIA Tegra 칩 관련 새로운 정보 삼성 5nm 5LPP 프로세서 취소? 그 정보는 무엇인가 새로운 Switch Tegra 칩과 관련된 정보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예상, 예측, 루머, 소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16.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16.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16.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firmware ver 15.0.1 업데이트 이후 112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2023년 02월 21일 (PST) firmware ver 16.0.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가격 인상 당분간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주시하고 있다?

 

Nintendo Switch 가격 인상 당분간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주시하고 있다?

Nintendo Switch 가격 인상 당분간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주시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 가격은 인상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미래에는 어떠한 일이어 날수 없어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15.0.1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15.0.1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15.0.1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firmware ver 15.0.1 업데이트 이후 21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2022년 11월 01일 (PST) firmware ver 15.0.1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15.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15.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15.0.0 업데이트 개선점과 추가된 내용은 무엇인가? Nintendo Switch firmware ver 14.1.2 업데이트 이후 120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2022년 10월 11일 (PST) firmware ver 15.0.0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12.0.2 펌웨어 업데이트 보안 및 Bluetooth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

 

Nintendo Switch 12.0.2 펌웨어 업데이트 보안 및 Bluetooth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

Nintendo Switch 12.0.2 펌웨어 업데이트 보안 및 Bluetooth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 2021년 05월 13일 (PST) 12.0.2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2021년 04월 19일 12.0.1 업데이트 이후 23일 만에 업데이트입니다. 2021

stormhong.com

 

- Nintendo Switch 12.0.0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Switch 4K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다?

 

Nintendo Switch 12.0.0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Switch 4K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다?

Nintendo Switch 12.0.0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Switch 4K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다? 2021년 04월 06일 12.0.0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데이트 이유는 안전성 위주의 업데이트입니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