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게임 퍼포먼스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은 도움이 될까? - It 정보 공유
Windows 11 게임 퍼포먼스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은 도움이 될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1 게임 퍼포먼스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은 도움이 될까?

소프트웨어/각종 소프트웨어 설정

by Storm, Hong 2022. 11. 23. 21:10

본문



Windows 11 게임 퍼포먼스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은 도움이 될까?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 등은 미리  Windwos 11 (윈도우 11) 충족 조건을 먼저 확인한 후 Windows 10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  Windows 11 (윈도우 11) 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Windows 11 에서 게임 최적화를 하려면 기존의 Windows 버전보다 더 최적화하기 위해 몇 가지 옵션을 설정하면 좀 더 빠르게 Windows 11 에서 게임이 실행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그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11 게임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것인가? 도움이 될까? 보안에는 취약할 수도 있다. 

 

* 설정을 하면 퍼포먼스가 증가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사실상 이것을 해제하면 보안에도 취약해진다?

 

최근 AAA 타이틀의 성능을 향상하려는 게이머들에게 두 가지 보안 기능을 비활성화하도록 하는 방법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하면 보안에 취약하며, 해킹을 당할 우려도 있지만 이 방법이 도움이 되는지는 직접 실행을 해봐야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Windows 11 을 올바르게 활성화하기 위해 추가 보안 수단인 TMP (Trusted Platform Module) 를 트리거하도록 요청을 받았으며, 이과정에서 성능은 무시할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이에 게이머들은  가상 머신 플랫폼 (VMP) 와 하이퍼바이저로 보호된 코드 무결성 (HVCI) 의 2가지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한다고 지시했다는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이에 게임을 실행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대부분은 게임 중에) 비활성화하도록 지시를 하고 있지만, 시스템이 공격에 노출될 수 있는 보안에 취약성이 있다는 것을 알리며 경고하고 있어, 이 법은 양날의 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설명에서 2개의 기능은, 통상 기본적으로 켜져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1 에서는 비활성화해도 좋은 이유에 대해 Microsoft 에서는 설명했습니다. 

 

 

Microsoft 에서는 10억이 넘는 Windows 유저를 보호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이것을 먼저 모든 유저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먼저 HVCI (메모리 무결성이라고 불리는 기능) 는 시스템이 설치되고 있는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유효성, 서명, 및 페기를 했을 때, 시스템에 인스톨되는 것을 막으면서, 시스템에 유해한 코드가 배치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VMP 가 지난 몇 년간 성장한 가상 머신과 같은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 기능은 일부 유저에게는, 업무나 일반적인 사용보다 게임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게임을 하는 동한 기능들을 약간 향상하는 경험을 제공하기도 한다고 알렸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있음에도 것을 끄는 것에 대해 우려 섞인 목소리도 표현했습니다. 

 

게임 퍼포먼스를 향상시켜 Windows 11 에서 operating system 으로 사용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유저에 대해서는 최신 Windows Seccurity 업데이트로부터 간단하게 액세스 할 수 있는 Windows 11 내부의 메모리 정합성을 무효로 하는 방법에 대해, Microsoft 로 부터 설명했습니다. 

 

1. ↓ 아래와 같이 돋보기를 누른 후, 글씨가 쓰여있다면 그 부분 지우고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를 입력한 후 열기를 눌러줍니다.

 

2.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그중에서 "가상 머신 플랫폼" 을 찾아 V 표시를 꺼줍니다.

     (비활성화 합니다. - 영문인 경우 Virtual Machine Platfrom 을 찾아 눌러 줍니다. )

 

 

VMP 를 끄는 방법은 컴퓨터 "Windows 기능" 섹션으로 이동하여, 프로토콜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알려졌습니다. 

 

현재 Microsoft 는 아직 Windows 11 의 여러 문제로 인해 게이머들에게 성능 향상 수준에 대해서 언급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Flighht Simulator Forums 사용자 hobanagerik 는 HVCI 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생성한 테스트 스크린샷 과 몇 가지 추가 초기 구성에 대한 정보를 알렸습니다. hobanagerik 는 처음 36.5 FPS 로 구동되었으나, 그 이후 HVCI 를 비활성화하여 초당 프레임 수가 1 프레임 미만으로 증가했다고 알렸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설정한 구성에 따라 추가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은 38 FPS 를 약간 초과하는 수치로 나왔습니다. 성능은 미비하게 증가했다는 것에서 보안과 성능 사이에 괴리감이 드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Microsoft Flighht Simulator Forums 에서 이외에는 이렇다 할 정보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능을 종료했을 경우 Malware 공격 등 어떠한 성능이 향상될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위 내용은 Windows 11 에서 설정해 볼 수 있는 내용이며 Microsoft 에서는 정확한 내용과 Windows 11 간에서 생기는 문제가 어떤 것이 있는지 명확하게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접입니다. 위 내용은 참조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출처 : Toms Hardware / Microsoft Flight Simulator forums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현재 알려진 내용은 정확히 기능을 끄는 것이 좋은지 사용자의 판단에 맡길 수밖에 없는 내용입니다. 보안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어느 때보다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안이냐 조금이라도 1% 라도 성능을 늘릴 것이냐? 그 사이에서 정확한 타협점이 필요하며, 많은 Windows 11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이 제대로 나와주기를 바라봅니다.

 

* 언제나 새로운 제품과 기술의 정보는 항상 반갑습니다. 계속해서 새롭게 나오는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과 사용법, 설치 후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1 관련 참고 자료 ]

 

*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Win

stormhong.com

 

*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

stormhong.com

 

* Windows 11 노트북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Windows 11 노트북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Windows 11 노트북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

stormhong.com

 

* Windows 11 DNS를 플러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DNS를 플러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DNS를 플러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stormhong.com

 

* Windows 11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

stormhong.com

 

*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스템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시스템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시스템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stormhong.com

 

 

*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 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