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 It 정보 공유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소프트웨어/각종 소프트웨어 설정

by Storm, Hong 2022. 3. 28. 17:57

본문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8 (윈도우 8) , Windows 8.1 (윈도우 8.1) 등은 미리  Windwos 11 (윈도우 11) 충족 조건을 먼저 확인한 후 Windows 10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  Windows 11 (윈도우 11) 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Windows 11 에서 게임 최적화를 하려면 기존의 Windows 버전보다 더 최적화하기 위해 몇 가지 옵션을 설정하면 좀 더 빠르게 Windows 11 에서 게임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11 게임 최적화하는 6가지 

 

* 첫 번째 게임 모드 설정

 

1. Win + i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 상자를 열어줍니다.

 

2. 아래 창이 나타나면 왼쪽 슬라이드 창 부분에서 '게임 (Games) ' 

 

3. 오른쪽 부분에 있는 '게임 모드 (Game Mode)' 를 누릅니다.

 

4. 게임 모드 옆에 있는 토글스위치를 아래와 같이 켭니다.

 



* 두 번째 네이글 알고리즘 (Nagle's Algorithm) 이용 방법

 

Nagle 알고리즘은 TCP/IP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향상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는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비활성화하면 더 좋은 온라인 경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PowerShell 을 입력합니다. 열기를  클릭합니다.

 

2. ipconfig 를  입력하고 Enter  를 누릅니다.

 

3. IPv4 주소를 찾아 제공된 IP 주소를 기록해 둡니다.

 

다름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미리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 주세요.

 

1. Win + R 을 사용하여 실행 상자를 열어줍니다.

 

2. Regedit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줍니다.

 

3. 이 앱이 기기를 변경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 를 클릭합니다.

 

4. 주소 표시줄과 상단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

 

5.  왼쪽 창에서 문자와 숫자 형식의 이름을 가진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DhcpIPAddress 가 포함된 파일을 찾습니다.

 

6. 올바른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7. 이 TcpAckFrequency 의  이름을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다른 DWORD(32비트) 값을 만들고 이름을 TCPNoDelay 로 지정합니다.

 

9. 왼쪽 창에서 각각을 한 번에 하나씩 두 번 클릭하고 값 데이터를 1로 설정합니다.



* 세 번째 DNS를 변경하여 게임용 Windows 11 을 최적화하는 방법

 

1. Win + i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 상자를 열어줍니다.

 

2. 왼쪽 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3. 속성을 선택합니다.

 

4. DNS 서버 할당 옆에 있는 편집을 선택합니다.

 

5. 드롭다운 메뉴에서 수동을 선택합니다.

 

6. IPv4 토글스위치를 켭니다.

 

7.  다음 DNS 항목을 입력합니다.

 

1.1.1.1
1.0.0.1

 

8. 저장을 클릭합니다.

 

9.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고 온리인 게임을 즐깁니다. 



* 네 번째 알림 비활성화

 

불필요한 팝업 및 알람은 게임 사용 시 바탕화면으로 튕겨 나오거나, 알람으로 인해 불필요한 동작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알림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단축키 Win + I 를 사용하여 설정 앱을 열어줍니다.

 

2. 오른쪽 창에서 초점 지원 (Forcus assist) 을  선택합니다.

 

3. 알람만 을  선택합니다..

 

4. 자동 규칙 섹션에서 게임 중일 때  옆에 있는 토글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 다섯 번째 비주얼 향상을 통해 Windows 11 게임 최적화 하기

 

1. 자동 규칙 섹션에서 게임 중일 때  옆에 있는 토글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검색창에 Performance 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3.  오른쪽 창에서 Windows의 모양 및 성능 조정을 선택합니다.

 

 

4. 다른 창이 열립니다. 최상의 성능을 위해 조정을 선택합니다.

 

 

5. 적용을 클릭합니다.

 

6.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7. 최고 성능 조정이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8. 적용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 여섯 번째 알림 비활성화

 

1. 설정 앱을  엽니다.

 

 

2. 전원 및 배터리  선택

 

3. 전원 모드 드롭다운 메뉴에서  최고 성능을 선택합니다.

 

위 방법을 선택하여 게임을 할 때 속도 및 경험 등을 향상해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과 사용법, 설치 후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1 관련 참고 자료 ]

 

*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Windows 11 업그레이드 충족 조건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Windows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

stormhong.com

 

* Windows 11 노트북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Windows 11 노트북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Windows 11 노트북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

stormhong.com

 

* Windows 11 DNS를 플러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DNS를 플러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DNS를 플러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Windows..

stormhong.com

 

* Windows 11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

stormhong.com

 

*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Windows 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위치 및 숨기기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스템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시스템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Windows 11 시스템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Windows 11에서 쉽게 Windows 10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

stormhong.com

 

 

*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11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활성화하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stormhong.com

 

*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Windows 11 시작 메뉴 Windows 10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는 새로운 11 (윈도우 11)의 출시를 태평양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기존의 Windows 7 (윈도우 7..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